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증시 'AI 대장' 엔비디아 실적 앞두고 보합권서 혼조 마감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21 08:05:22
[리니지 M]이다. [리니지 M]은 매출액 1,589억원으로 리부트 월드 업데이트의 큰 효과를 확인. 마케팅비는 487억원으로 8/28일자로 출시한 호연에 마케팅을 집중했으나 포지셔닝에 실패하며 비용 부담이 가중. 이번 엔씨소프트의 구조조정에 호연 팀이 포함되어 있기에 향후 실적 기여는 어렵다고 판단 - 제이앤티씨: 3Q24...
'3N2K'로 불렸는데 "엇갈린 희비"…넥슨·크래프톤 '양강' 구축 2024-11-13 14:05:48
5% 감소했다. 리니지M은 6월 출시한 리부트 월드 효과로 전 분기 대비 매출이 49% 늘었고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6% 증가했다. 그러나 지난 8월 출시한 신작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호연'이 기대치를 밑돌았다. 엔씨소프트는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마케팅비 등 영업비용 증가로 적자...
역대급 보릿고개에…엔씨, '막내 직원'까지 내보낸다 2024-11-12 14:16:30
리니지2M' 속 너구리 몬스터를 게임으로 만들어 달라는 한 직원 요청이 올라와 만들어졌다. 엔씨 측은 현재 온·오프라인 사업을 정리하는 건 맞지만 도구리 지식재산(IP) 사업 자체를 완전히 접는 건 아니라고 전했다. 다만 앞으로 도구리가 그동안 진행해온 여러 업체와의 협업(콜라보)이나 야구단 엔씨 다이노스의...
엔씨소프트, '예상 밖 적자'에도 목표가 줄상향…이유는? [종목+] 2024-11-06 08:16:40
“‘리니지M’ 신규 서버 및 신작 게임 ‘호연’의 출시 여파로 마케팅비가 큰 폭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3분기 487억원의 마케팅비를 지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로는 75.9%, 직전분기 대비로는 180% 증가한 수준이다. 막대한 마케팅비를 지출했지만, 호연은 흥행에 실패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엔씨소프트, 3분기 적자전환에 '급락' 2024-11-05 09:09:27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신규서버 출시 영향으로 리니지M 매출이 크게 반등했지만 리니지W와 2M은 여전히 부진했다"며 "신규 출시한 호연 또한 흥행에 실패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익 규모가 크게 줄었고 올해 출시한 신작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도 부정적"이라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엔씨소프트, 호연 실패로 실적 부진…신작 성과보고 투자해야"-한국 2024-11-05 08:20:48
적자 전환했으며 시장 기대치(영업이익 79억원)도 밑돌았다. 매출액은 5% 줄어든 4019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실적에 대해 정 연구원은 "신규 서버 출시 영향으로 '리니지M' 매출이 반등했지만, 리니지W와 리니지2M은 여전히 부진했고, 신규 출시한 호연도 흥행에 실패했다"며 "마케팅비가 전년 동기 대비...
미래에셋, 엔씨소프트 목표가↑…"다수 신작 대기 중" 2024-11-05 08:15:50
리니지M'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하는 등 기존작 매출의 반등이 확인됐다. 다만, 임 연구원은 "차기작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 체질 개선 의지만으로는 리레이팅까지 이어지기 어렵다"며 "재무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의 신작 성과 및 영업 비용의 가파른 감소 확인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josh@yna.co.kr (끝)...
'리니지' 의존하다 12년만에 적자 본 엔씨…구조조정에 박차 2024-11-05 07:05:00
하락의 원인으로 모바일 게임 매출 하락과 신작 부진을 꼽는다. ◇ 리니지M·리니지2M·리니지W 3연속 흥행했지만…경쟁 심화로 매출 하락 '리니지' 모바일 게임 시리즈는 그간 엔씨소프트의 매출을 견인하는 삼두마차 역할을 해왔다. 2017년 출시된 '리니지M'을 시작으로 2019년 나온 '리니지2M',...
신작 부진에 결국 적자전환…엔씨 "변화 없이 미래 없다" 2024-11-04 17:55:16
‘리니지M’의 매출은 전년 동기 1196억원 및 지난 분기 1070억원 대비 각각 48.5%, 32.9% 늘었다. 엔씨소프트는 내년 실적 반등을 목표로 올해 다양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지난달 영업 효율화의 일환으로 개발 스튜디오 등 4개 자회사 신설을 발표했다. 내년 현재 4000명 중반 수준의 고용 인원을 3000명대로 줄일...
엔씨, 결국 12년만에 적자…"고질적 문제 올해 다 털겠다" 2024-11-04 17:30:08
'블레이드앤소울2'를, 내년에는 리니지2M을 중국에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리니지 모바일 버전이 중국 내 허가된 건 이번이 처음으로, 진출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업계에선 게임 출시까지 약 4개월에서 6개월이 걸릴 것으로 분석, 내년 상반기 중국 공략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