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기업 아마존,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 지키기 나선다 2024-09-25 07:37:08
구매키로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을 비롯 글로벌 6개 기업 및 재단이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 보존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글로벌 6개 기업 및 재단은 열대우림 삼림 벌채에 대처하는 데 필요한 재원을 조달하기 위해 한국 정부도 참여해 설립된 공공·민간 파트너십...
노르웨이, 신차 94% 전기차…세계 첫 100% 전환 임박 2024-09-03 14:19:11
연합(EU)보다 10년 먼저 '신차 100% 전기차 전환'이라는 목표를 무리 없이 달성할 전망이다. 2일(현지시간) 노르웨이 도로교통정보원(OFV)은 8월 등록된 신차의 94.3%에 해당하는 10480대가 전기차라고 밝혔다. 전년 동기(83.5%) 대비 10.8%포인트 급증한 점유율이다. 올해 들어 8월까지 누적된 신규 전기차 등록...
애플, 유럽서 애플페이 外 허용 [美증시 특징주] 2024-07-12 08:19:17
연합의 ‘과징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 이르면 이달 말부터, 유럽 전역에서 애플페이 이외에, 다른 결제 방식을 허용하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유럽 아이폰 이용자가 애플페이 대신, 구글 페이나 삼성페이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유럽 집행위는, 애플이 모바일 월렛 기술을 10년 동안 다른 제공업체들에게 무료로...
WSJ "중국 BYD 전기차에 문 연 유럽, 곧 장악 당한다" 2024-06-24 14:27:47
공세를 막기 어렵다는 얘기다. 중국에 문은 열어놓은 유럽연합유럽연합(EU)은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표면적으로 최대 48%에 이르는 관세 부과를 검토하고 있지만 실효성이 의심된다. EU의 안은 기존 10%인 관세에 추가 관세가 붙는 방식이다. 중국 시장을 선도하는 BYD의 경우 17.4%의 추가 관세가 예상되며 수출이 불가능...
내수 식고 수출기지 매력 줄자…脫중국 더 빨라졌다 2024-06-16 18:32:22
기업 리프모터 지분 21%를 15억유로(약 2조2200억원)에 인수했다. 다른 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늦은 전기차 전환, 중국 시장에서의 미미한 존재감을 단숨에 뒤집기 위한 결정이었다. 이와 함께 리프모터 자동차를 중국 밖에서 판매할 수 있는 독점적 권한도 확보했다. 스텔란티스의 결정은 8개월 만에 악수(惡手)가 됐다....
글로벌 기업들…'차이나 엑시트' 2024-06-16 18:31:14
유럽연합(EU)의 관세 인상 소식에 중국을 앞다퉈 떠나고 있다. 지난해 반(反)간첩법 시행, 미·중 수출 통제에 이어 또다시 ‘차이나 엑시트’(탈중국)가 가속화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자동차 제조사 스텔란티스의 카를루스 타바르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3일 “중국 리프모터와 함께...
中전기차, 관세충격 흡수하며 EU공장 설립 가속·새 시장도 발굴 2024-06-14 10:48:13
성장 이어갈 방안 있어" 스텔란티스, 中 리프모터 차량의 유럽 조립 의향 밝혀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기자 = 중국의 전기차 제조업체들은 유럽연합(EU)의 징벌적 추가 관세 부과와 관련해 충격을 흡수하면서 유럽 내 공장 설립에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됐다. 또 아직은 승용 전기차 시장이 작지만, 성장세인 중동과 남미,...
中전기차, EU 징벌적 관세 불구 주가 급등…"관리 가능 수준" 2024-06-13 15:47:51
SAIC에는 유럽생산 압박"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기자 =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관세를 대폭 높여 최고 48%를 부과하기로 잠정 결정했으나 중국과 홍콩 증시에서 중국 전기차들은 상승세를 보였다. 애널리스트들은 EU의 이번 발표가 시장의 예상과 일치하며 업체들로서는 관리가 가능한 것으로 보는 데 따른...
[천자칼럼] 하이브식 'K레이블'의 명과 암 2024-04-23 18:12:23
리프랩, 르세라핌의 쏘스뮤직, 세븐틴이 속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래퍼 겸 프로듀서 지코가 만든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은 엔터사 최초로 대기업집단 지정이 유력시되는 하이브의 성공 비결로 꼽혀왔다. 문제는 멀티 레이블 체제에 내재한 위협 요인이 갈수록 불어나 급기야 폭발할 지경에 이르렀다는 점이다....
높아진 독점규제 장벽…합병 대신 합작 늘린다 2024-04-23 18:10:13
전기차업체 리프모터의 지분 20%를 인수하며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지난달에는 닛산이 혼다와 전기차 개발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검토하기 시작했다.매서워진 반독점 규제 글로벌 기업들이 M&A 대신 합작을 선택하는 이유는 높아진 독점 규제 장벽 탓에 M&A가 과거보다 까다로워졌기 때문이다. 대기업이 M&A를 추진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