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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대 모터스포츠 독점 공급…7년前 약속 지킨 조현범 2025-01-19 17:47:33
반드시 모터스포츠 시장을 뚫어야 합니다. 그래야 자동차 마니아와 오피니언 리더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2018년 3월 한국타이어 최고경영자(CEO)에 오른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사진)이 모터스포츠를 핵심 프로젝트로 꺼내 들었을 때 상당수 임직원은 그저 ‘립 서비스’로 생각했다. 피렐리, 미쉐린 등...
한발짝 다가간 조현범의 꿈…“모터스포츠로 프리미엄 타이어 도약” 2025-01-19 16:19:30
“세계 최고 기술력을 인정받으려면 반드시 모터스포츠 시장을 뚫어야 합니다. 그래야 자동차 마니아들과 오피니언 리더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2018년 1월 한국타이어 최고경영자(CEO)에 오른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사진)이 모터스포츠를 핵심 프로젝트로 꺼내 들었을 때 상당수 임직원들은 그저 '...
"올해 전기차 수요 정체 속 中 영향력 확대될 것" 2025-01-15 13:23:48
유럽 완성차 업체인 스텔란티스는 중국 립모터와의 합작사를 폴란드에 설립해 소형 전기차를 양산하기로 했다. 폭스바겐 또한 중국 사오평과 협력해 전기차를 생산하고 자율주행, 배터리 분야 전방위 협력을 발표한 바 있다. 양 실장은 "올해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공급 정상화, 대기 수요 해소에 따른 업체별 재고 증가...
"中 전기차 업체들 출혈 경쟁, 새해에도 계속" 2025-01-07 11:53:09
리오토, 지리의 전기차 브랜드 지커, 립모터(Leapmotor) 등 최소 6개 업체가 월별 최고 인도량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전기차 업체들이 올해 새로운 가격 경쟁에 나서 실적이 부진한 업체들을 몰아낼 가능성이 크다고 SCMP는 내다봤다. 한 업계 전문가는 "경기 침체로 중국 소비자들이 점점 더 가격에 민감해지고 있어...
중국 기업의 한국 공습…샤오미·BYD부터 미니소까지 2025-01-05 07:31:00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립모터도 한국 진출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철 선임연구위원은 "중국 제품은 예전에도 과잉 생산 문제가 있었지만, 품질이 좋지 않았는데 지금은 품질이 좋아져 해외로 나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거부감이 있긴 하지만 중국 업체들이 일정한 점유율을...
테슬라 왕좌 내주나…BYD "우리가 세계 챔피언" 자축 2025-01-03 10:27:35
뿐만 아니라 리오토(50만대), 스텔란티스가 지원하는 립모터(29만대), 샤오미(13만5천대)도 지난해 중국 내수 시장에서 모두 전기차 판매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중국은 올해 신차 판매에서 전기차(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 포함)가 내연기관차를 앞지르는 전기차 '이정표'를 세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대륙의 실수 '샤오미', 도요타 넘었다…"이 정도일 줄은"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2024-12-15 06:17:01
그 뒤를 이었다. 7위 광치그룹(GAC), 9위 링파오(leapmotor·립모터), 10위 웨이라이(NIO·니오)도 순위권에 올랐다. 광치그룹은 전년대비 32% 감소한 9만6000대를 팔았고, 링파오와 웨이라이는 각각 78%, 13% 증가한 6만2000대를 판매했다. 20위권으로 넓히면 중국차는 더욱 강세다. 11위는 창안자동차가 가져갔으며...
발전기 단 전기차 'EREV', 배터리업계 구원투수 될까 2024-09-15 08:12:00
창안자동차와 아이토가 각각 12만대, 9만대를 판매했고, 립모터, 둥펑자동차 등도 1만대 이상 판매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도 EREV에 대한 관심을 내비치고 있다. 스텔란티스 산하 브랜드 램은 EREV 픽업트럭 램차저1500 출시를 앞두고 있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7월 말 지프 웨고니...
'돈줄'에서 '수렁'된 中...자동차업체 '곡소리' 2024-08-19 15:57:30
필립 후쇼아 애널리스트는 "중국을 가볍게 떠날 수는 없다. 중국에서의 사업뿐만 아니라 중국 공급업체와 소비자의 영향력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크라이슬러 모회사인 스텔란티스는 중국 내 합작회사가 파산 신청을 한 후 지난 2022년 중국 시장에서 철수했다. 그러나 1년 후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인 저장...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돈줄'이던 중국, 지금은 '수렁' 돼 2024-08-19 15:29:41
필립 후쇼아 애널리스트는 "중국을 가볍게 떠날 수는 없다. 중국에서의 사업뿐만 아니라 중국 공급업체와 소비자의 영향력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크라이슬러 모회사인 스텔란티스는 중국 내 합작회사가 파산 신청을 한 후 지난 2022년 중국 시장에서 철수했다. 하지만 1년 후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인 저장 립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