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개를 먹는 나라에서 벗어나 개를 버리는 나라로? [EDITOR's LETTER] 2024-09-30 07:49:21
이 그림이 등장하기 전 암흑의 시대로 불린 중세는 개들에게도 암흑기였습니다. 마녀와 비슷한 취급을 받기도 했고 광견병을 옮긴다고 몰살되기도 했습니다. 개의 개체수가 줄자 쥐의 수가 급속히 늘었습니다. 그 결과는 흑사병의 확산이었습니다. 개를 버린 인간에 대한 자연의 복수는 아니었을까. 르네상스 이후 개는...
다른 남자와 '뜨거운 사랑' 나눈 아내…남편이 모른 척한 이유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9-28 07:43:21
일은 그렇게 드물지 않았습니다. 야만의 시대였습니다. 하지만 타시 같은 인간성의 소유자가 약속을 제대로 지킬 리 없습니다. 훗날 재판에서 밝혀지지만, 타시는 사실 여러 강력 범죄를 저지른 상습범이었습니다. 바람을 피우고 도망간 자기 아내를 청부살인했다는 혐의로 감옥을 갔다 온 적도 있고, 처제와 불륜을 저질러...
이재명 "전화 못할 정도면 죽는 것…尹, 의료대란 사과해야" 2024-09-06 10:32:54
대표는 "중세 시대에 마녀사냥을 할 때 '물에 던져서 빠져나오면 마녀, 못 빠져나오면 사람'이라고 하는 일도 있었다. 둘 중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죽는 것"이라며 "21세기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고위 관료가 이렇게 말을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국가의 첫 번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마녀사냥하듯 인민재판…사퇴 안 해" 2024-08-12 17:25:16
야당 등이) 여론몰이를 통해 마녀사냥하듯 인민재판을 벌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독립기념관장 지원자 면접에서 ‘일제시대 우리나라 국민의 국적이 어디냐’는 질문에 “일본이다. 그래서 국권을 되찾기 위해 독립운동을 한 것 아니냐”고 답변한 걸 두고 광복회 등이 자신을 친일파로 몰아붙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40위권 밖으로 추락했다. 일각에서는 K-뷰티의 황금시대가 끝났다는 분석도 나왔다. 공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C-뷰티(중국 화장품)가 전 세계를 집어삼킬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그러나 예상은 틀렸다. 최근 K-뷰티 시즌2가 시작됐다.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대비 6.4% 증가한 85억 달러(11조468억원)로 92억 달러를...
트럼프 2기, 美우선주의 재천명…전방위 동맹 압박, 전세계 긴장 2024-07-19 18:05:48
"마녀사냥" 바이든의 민주당 비판 지난 13일 피격 사건 이후 처음 대중 연설을 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예고한 대로 국민적 통합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그러나 '분열 치유' 등을 언급하면서도 자신에 대한 기소를 "민주당의 당파적 마녀사냥"이라고 부르면서 이에 대한 중단을 사실상 통합의 전제로...
IPO·M&A로 수백억 쥔 '뉴리치'…곳간 열쇠, 증권사 WM에 맡긴다 2024-07-01 17:46:49
명 쏟아지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M&A 거래가 활발해지며 회사를 매각해 고액 자산가가 된 이도 적지 않다. 폐기물처리업체 바이오에너지팜아산 창업자 박용한 회장은 최근 PEF인 VIG파트너스에 회사를 1000억원대에 매각했고, 화장품 제조사 마녀공장을 창업한 김현수 전 대표는 엘앤피코스메틱에 회사를 팔아 300억여원을...
'무빙'부터 '더에이트쇼'까지, 청룡시리즈어워즈 후보 발표 2024-06-26 12:18:14
쇼’), 변요한(‘삼식이 삼촌’), 임시완(‘소년시대’), 최우식(‘살인자ㅇ난감’)이 영광의 트로피를 두고 경쟁한다. 또 여우주연상 부문에는 박보영(‘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안은진(‘종말의 바보’), 이솜(‘LTNS’), 천우희(‘더 에이트 쇼’), 한효주(‘무빙’)(배우 이름 가나다 순)가 후보에 올라 선의의...
K뷰티 글로벌 시장 성공 이끈 인디브랜드…국내로 역주행하며 인기몰이 2024-06-21 11:26:40
국내외 소비자 공략하는 마녀공장마녀공장 역시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이 54%가 넘을 정도로 해외 인기가 높은 브랜드다. 특히 해외 매출에서는 일본이 75.8%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일본 브랜드 앰버서더로 ‘사카구치 켄타로’를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일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커버스토리] 온라인 군중은 왜 '디지털 단두대' 세울까 2024-06-17 10:01:01
‘마녀사냥’을 부르지 않으려면, 디지털 시대에 정의감을 올바르게 표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화두를 던졌습니다. 브랜드 행동주의와 관련될 수도 다음으로 디지털 행동주의는 상업적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없지 않습니다. 이미 여러 사례에서 나타난 ‘브랜드 행동주의(brand activism)’에서 이를 엿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