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재명 "주4일 근무 국가로 가야…'잘사니즘' 새 비전 삼겠다" [종합] 2025-02-10 10:42:47
강력한 드라이브가 필요합니다. 우선 국가 AI데이터센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10만장 이상의 AI반도체 GPU를 가진, AI데이터센터로 AI산업을 지원합시다. 연구자, 개발자, 창업기업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AI인프라를 구축하면 AI를 활용한 다양한 산업이 발전할 것입니다. 수준 높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갖춘 AI...
이노메트리, 주요고객사 LFP라인에 검사장비 공급 2024-12-20 10:19:23
전략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LFP 배터리 마더라인에 들어가는 계약으로 알려졌다. 파일럿라인보다 규모가 좀 더 큰 마더라인은 시험생산 뿐만 아니라 양산성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 충분한 검증이 끝나면 추후 양산라인에도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 그동안 중국이 시장을 주도해 온 LFP 배터리는 삼원계 배터리...
신재생에너지와 함께 커지는 ESS…K배터리 '캐즘' 탈출구 2024-11-04 14:42:33
수 있다. UPS는 데이터센터, 병원, 공장 등 24시간 전력이 필요한 현장에 주로 쓰인다. UPS를 보조 전원으로 설치하면 정전될 때 데이터 손실을 막을 수 있다. UPS용 배터리는 고출력 성능을 갖춘 배터리가 주로 쓰인다. 설치 공간이 좁기에 적은 수의 배터리로도 강한 힘을 내는 배터리가 선호된다. 반면 전력용과 상업용...
[르포] 정교한 '마더 머신' 넘어 고객만족을…1위 꿈꾸는 DN솔루션즈 2024-11-03 12:00:05
2008년에는 국내 공작기계 업계 최초로 연구개발(R&D) 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특히 2년 전 지금의 사명으로 새로 출범하면서는 '정밀한 기계'를 파는 회사에서 한 발 더 나아간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하이엔드 장비를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와 접목해 자동차 엔진, 비행기 날개 등 고객사 제품별로 최적화된 맞...
[마켓칼럼] 글로벌 풋웨어 시장 고성장…토종 브랜드 '르무통'에 주목 2024-10-29 10:19:05
광고업은 주로 모회사와 애드쿠아인터렉티브, 마더브레인, 레코벨, 넥스트미디어그룹 등의 자회사에서 담당하고 있다. 광고시장은 경기의 바로미터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국내 광고 시장은 러-우 전쟁, 미국의 긴축정책 등으로 인해 전년 대비 3.1% 수준 역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 역시 OECD의...
효성重, 초고압변압기 공장 1.4배 증설…글로벌 수요 대응 2024-06-12 10:14:32
현재 대비 2배로 늘어난다. 초고압변압기 마더플랜트인 창원 공장의 증설도 동시에 진행한다. 신규 시험실을 구축하고 생산설비를 증설해 생산능력을 대폭 늘릴 계획이다. 두 공장의 증설이 완료되면 효성중공업의 초고압변압기 생산능력은 현재보다 약 40% 이상 늘어난다. 우태희 효성중공업 대표는 “전력기기 슈퍼 사...
효성중공업, 美멤피스·창원 초고압변압기 공장 동시 증설 2024-06-12 09:01:34
늘어난다. 초고압변압기 마더플랜트인 창원 공장에는 신규 시험실을 구축하고 생산 설비를 증설해 생산 능력을 늘릴 계획이다. 효성중공업은 미국에서 전력망 보강 및 신규 증설 중심으로 수익을 늘리고, 유럽에서 환경친화적 전력기자재 연구개발센터를 세워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서며 전력시장 내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다....
냉탕에 서버 식힌다…SK이노, 빅테크에 공급 2024-03-20 18:10:06
밝혔다. 액침냉각 기술은 데이터센터 마더보드 등을 액체에 담가 열을 식히는 기술이다. 그동안 데이터센터 운영사는 팬을 돌리거나 데이터센터 옆에 에어컨을 설치하는 등 공기를 순환시키는 공랭식으로 열을 낮춰왔다. 공랭식은 열을 식히는 속도가 느린 데다 전력 효율을 떨어뜨리는 등 여러 단점을 드러내고 있다....
"작년 4분기 생필품 평균 6.2% 상승…아이스크림 상승률 최고" 2024-01-16 10:51:11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지난해 4분기 생활필수품 39개 가격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6.2%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조사 대상 39개 품목 중 식용유(-3.8%)와 과자·스낵(-1.9%), 라면(-0.7%), 햄(-.04%)을 제외한 35개 품목의 가격이 올랐다. 해당 품목의 평균 가격 상승률은 7.1%였다. 상승률을 품목별로...
"안 살수도 없고"…생필품값 39개 중 37개 올랐다 2023-10-31 11:12:17
마요네즈(23.3%) 등의 가격도 많이 올랐다. 물가감시센터는 특히 지난 1월부터 원유 용도별 차등 가격제가 시행되면서 분유에 사용되는 가공유 가격이 19.9% 내렸는데도 남양유업 아이엠마더 3단계의 값은 23.1% 올랐다고 지적했다. 또 2분기와 비교하면 3분기에 22개 품목의 가격이 올랐고, 16개 품목은 값이 내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