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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총통 취임식 참석 日의원들에 항의서한…"대만과 접촉 마라" 2024-05-31 10:20:27
마라" 주오사카 中총영사 "레드 라인" 경고…日의원 "위압적인 협박"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주오사카 중국 총영사가 라이칭더 대만 총통 취임식 참석차 대만을 다녀온 일본 여야 국회의원들에게 항의 서한을 보냈다고 산케이신문이 31일 보도했다. 쉐지안 주오사카 중국 총영사는 지난 24일 친대만 초당파 일본...
"없어서 못 팔아요"…난리 난 과자 알고보니 '중국산' [이슈+] 2024-05-15 11:51:55
40.4% 증가한 수치다. 마라탕 열풍도 중국산 식품 수입량 증대에 영향을 끼쳤다. 마라탕·훠궈 등 관련 소스 및 혼합 조미료 수입량은 지난해 역대 최대인 8만250t을 기록했다. 5년 전인 2019년보다 약 22% 늘었다. 이외에도 지난해 중국산 빵 수입 물량은 3133t으로 통계가 집계된 2000년 이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마라하오, 세스코와 업무협약 2021-07-05 17:36:50
운영하는 배달 마라탕 점문점 마라하오가 전 매장에 대한 효율적인 위생관리를 위해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와 손잡고 ‘세스코 토탈 식품안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전문 라이선스를 보유한 세스코 식품안전 컨설턴트들이 매월 정기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직원 청결 위생 상태부터 식재료 보관 및...
[0원으로 창업하기] 직접 발로 뛰지 않아도 원스톱으로 소자본 창업 해결! 공유주방 2020-07-16 23:22:00
‘마라하오’, ‘샤이바나’, ‘감탄떡볶이’ 등 70여개 브랜드, 48명의 입점 점주들이 이용하고 있다. 공유주방 관계자는 “일반창업을 할 경우 평균 7000만원의 자본금으로 6개월 내 가게를 차리고 월 700만원가량의 고정비용이 든다”며 “공유주방 1번가는 1300만원으로 1개월 내 가게를 마련할 수 있으며 월...
오리온, 중국서 파이 부문 1위 2020-07-16 17:33:16
1위에 올랐다. C-CSI는 중국 소비자의 기업 신뢰도를 평가한 지표다. 올해는 중국 100개 도시에서 1만1100여 개 브랜드를 평가했다. 오리온은 중국 소비자 취향에 맞춘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찰초코파이(현지 제품명 누어하오리유파이), 후레쉬베리 복숭아맛(타오타오파이), 꼬북칩 마라새우맛(랑리거랑 마라룽샤) 등이...
'바람과 구름과 비' 박시후, 진정성 담은 직진 고백 2020-07-05 09:52:00
“당신을, 내 목숨보다 은애하오” ‘바람과 구름과 비’ 박시후가 목숨을 걸고 지킨 사랑을 향해 아련한 ‘입맞춤 엔딩’을 선사, 토요일 밤 안방극장을 심쿵 로맨틱 무드로 휘감았다. 박시후는 TV CHOSUN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에서 명문 집안 금수저 출신에서 멸문당한 천한 점쟁이로 몰락했다가 다시 조선 최고...
'더 짠내투어' 특별 설계자 김준호, 화끈한 지출+복불복 게임으로 첫 우승 노린다 2019-10-28 13:31:00
요리 마라롱샤 레스토랑에서의 저녁 식사를 걸고 가심비 미션도 펼쳐진다. 특히 이날은 김준호가 제작진에게 예정에 없던 복불복 경기를 제안해 현장을 당황하게 만들었다는 후문. 과연 복불복 경기의 승자와 보상은 누구에게 돌아갈지 호기심을 드높인다. 중국 여행 마지막 날은 규현이 설계를 맡는다. 규현은 ‘정말...
중화권 음식에 열광하는 한국…"불황 속 강한 맛 찾는다" 2019-06-21 12:08:36
대표적으로 현재 전국에 50여 개 가맹점을 보유 중이다. '피슈마라홍탕', '하오판다', '하이디라오'도 서울 명동을 시작으로 강남, 홍대, 건대, 대학로, 영등포 매장 등에서 성업 중이다.마라탕의 인기는 가정간편식의 성장과 결을 같이 한다. 편의점 브랜드 cu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8일 업계...
[이슈+] '리얼 중국맛'에 빠진 한국인…온·오프라인 마라탕 매출 '화끈' 2019-04-02 10:19:31
출시했다.마라 프랜차이즈도 속속 생겨나고 있다. 2010년 서울 대림점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든 '라화쿵부'는 전국에 50여 개 가맹점을 보유 중이며 '피슈마라홍탕', '하오판다' 등의 프랜차이즈도 생겨났다. 중국에서 들어온 훠궈 전문점 '하이디라오'도 2014년 서울 명동...
마라탕·카레우동…中·日 현지의 맛에 빠지다 2018-11-22 17:52:43
쓰촨성의 전통 요리로 맵고 얼얼한 맛의 마라 향유에 육수와 각종 식재료를 넣고 끊인 음식이다. 초피라는 향신료를 사용해 혀가 마비되는 듯한 얼얼한 맛이 특징이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에게 이색적인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늘어나는 국내 중국 동포와 유학생들도 마라탕의 인기에 한몫했다.전문 프랜차이즈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