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험을 파는 '콘텐츠 제국' 변신…디즈니의 '플라이휠' 속도낸다 2024-08-11 18:48:06
감독은 직접 무대에 올라 내년 개봉하는 영화 아바타 3편 제목을 ‘아바타: 불과 재’라고 소개했다. 디즈니는 이번 D23에서 스트리밍 플랫폼 디즈니플러스 확대를 강조했다. 기술과 콘텐츠가 융합된 플라이휠의 중심 축이 디즈니플러스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디즈니는 넷플릭스 등 경쟁 업체와 비교해 OTT 사업에 늦게...
첨단 메타버스로 고대 '모닥불 공동체'를 꿈꾼다 [긱스] 2023-06-22 13:40:08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소셜한 아바타에 커스터마이제이션으로 공유하는 것이 있고요. 저희는 로블록스의 모델과 비슷합니다. 사용자는 그 안에서 일어나는 공동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아바타의 형태로 3차원 공간에서요. 그런 경험을 서로 공유하면서 관계가 발전하는 것이 메타버스입니다.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에서...
[한경에세이] 메타버스에서 만났다, 우리 2023-05-09 17:54:38
정확하게 말하면 부지런히 마우스를 움직여 아바타를 옮긴다. 내 아바타가 다른 아바타들과 거리가 멀어지면 소리도 멀어지고, 가까워지면 소리도 크게 들린다. 선생님은, 아니 선생님 아바타는 각 모둠을 돌아다니며 이야기를 들어주고 오류도 수정해 준다. 이 흥미진진한 시간이 흐른 뒤 흩어졌던 학생 아바타들은 교탁이...
당일배송 스타트업, 46억 유치…뉴욕에 등장한 블랙핑크 [Geeks' Briefing] 2023-04-27 14:10:41
3차원(3D) 아바타가 춤을 추고 게임을 즐기는 모습 등이 담겼다. 타임스스퀘어를 비롯해 방콕 시암 스퀘어 원, 파리 테른, 도쿄 유니카 비전, 서울 코엑스 등의 전광판들을 통해 영상이 소개되고 있다. 아산나눔재단, 아산상회 입학식 개최 아산나눔재단이 서울 역삼동 마루180에서 ‘아산상회’ 입학식을 개최했다....
디즈니플러스 국내 출범 1주년 감사 캠페인 '다채' 2022-11-10 09:03:15
'아바타: 물의 길' 예매권을 증정한다. 또 전날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 마블 영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아이맥스 상영회가 오는 16일 오전 11시 CGV 용산아이파크몰부터 판교, 수원, 대전, 서면, 광주터미널까지 주요 도심에서 열린다. 디즈니플러스 구독 인증을 해야만 상영회에 응모할 수...
메타가 그리는 메타버스…저커버그 "현실과 가상 결합한 MR 구현" [서기열의 실리콘밸리인사이드] 2022-10-12 06:10:48
VR 아바타에 구현되는 모습이 담겼다. 제품 성능면에선 화면을 눈 앞에 구현해주는 옵티컬 스택을 기존 모델보다 40% 더 얇게 만들어 부피를 줄였다. 디스플레이는 인치당 픽셀을 37% 더 추가해 명암을 75% 이상 개선했다는 게 메타의 설명이다. 퀘스트 프로에는 퀄컴과 함께 개발한 고성능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 3 공개…98개 메타버스 경험한다 2022-08-18 12:09:28
3 기간 동안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거나 14만 여종의 아바타 대체불가토큰(NFT) 중 하나를 선택해 음악, 예술, 건축, 게임, 패션, 엔터테인먼트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웹3.0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는 싱글 및 멀티플레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더불어 ▲스눕 독, 워킹 데드, 데드마우스, 워너 뮤직 그룹,...
이요한 "더 샌드박스, 하반기 'K-버스' 오픈…한국 주요 IP 집결" [코인터뷰:KBW2022] 2022-08-09 16:10:43
더 샌드박스는 실제로 유저들에게 마우스 클릭만으로 손쉽게 게임, 아바타 등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게임 제작 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더 샌드박스 산하의 여러 스튜디오와의 연결을 통해 협업사가 많은 리소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게임 호스팅, 거버넌스 토큰인 샌드박스(SAND)...
넷플릭스, 프랜차이즈 전략 본격 추진…자체 '스타워즈' 키운다 2022-07-19 14:07:02
디즈니의 미키마우스나 '스타워즈'의 성공을 모방하려 하고 있다. 즉, 사람들이 자꾸 찾을 수 있는 세계관과 캐릭터를 만들어 넷플릭스가 제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최대한 많은 수익을 뽑아내겠다는 전략이다. 넷플릭스는 이런 모범 사례로 최근 시즌 4가 방영된 '기묘한 이야기'를 들었다. '기묘한...
[스타트업 발언대] '메타버스 업계 유튜브로' 김희관 더블미 대표 2022-06-15 07:00:05
-- 사용자가 컴퓨터 마우스를 움직여 준비된 가상의 물체를 끌어다가 붙이는 방식인가. ▲ 마우스가 필요 없고 그냥 손을 움직이는 동작으로 하면 된다. 안경(홀로렌즈2)을 끼면 눈앞에 가상의 물체들이 나타나고 그걸 집어서 배치하고 싶은 곳에 붙이면 된다. -- 이용자가 아이템(가상물체)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