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스냅도 참전 핸즈프리 시대 성큼 2024-09-26 18:01:46
챗봇 ‘마이 AI’가 적용돼 있는데, 보다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멀티모달 AI 모델 제미나이를 장착하면 기기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2013년 스마트안경 ‘구글 글라스’를 내놨다가 2년 만에 단종시킨 구글도 다시 시장에 뛰어들 채비를 하고 있다. 2022년 연례 개발자회의에서 외국어를 번역해 자막처럼...
e-트론 지정 서비스센터 운영, 전문 테크니션 양성…고객서비스 강화 나선 아우디 2024-09-24 16:00:09
소모품 정비 쿠폰 CSP(카 서비스 플러스)에 마이아우디월드 앱과 온라인 및 유선 채널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3년간 총 편도 6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아우디 코리아는 서비스센터와 통합 콜센터를 연계 운영하는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센터에 일정 시간 동안 전...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가(종합) 2024-08-27 18:12:44
'금융비서'는 마이데이터(여러 금융사에 흩어진 자산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일상 속 금융 이벤트를 예측해 개인화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적금 만기일에 목돈 투자 방법을 조언하거나 급여일에 맞춰 카드대금 인출 후 월급 잔액을 알려준다. 또 '주식봇'은...
로봇 지게차가 짐 나르고, AI가 보고서 작성…'IT공룡' 된 월마트 2024-08-16 17:53:12
19대의 로봇 지게차를 도입하기로 했다. 근로자들은 지게차를 직접 운행하는 대신 감독하는 업무로 전환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내부 업무 시스템에 생성형 AI 기능인 ‘마이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다. 11개국에 걸쳐 약 7만5000명의 직원이 사내 맞춤형 AI 프로그램을 사용해 생산성을 높였다. 공급업체와의 협상과 같이...
운반로봇 동선 꼬이자 'AI처방'…소리·온도로 이상징후 탐지 2024-08-04 17:29:52
봇 솔루션 플랫폼 기업 마이로봇솔루션이 100개 로봇 자동화 적용 사례를 분석한 결과 로봇 한 대를 도입할 때 평균 8500만원이 필요했다. 로봇 종류와 도구, 센서류, 주변기기 등에 따라 1000만~5000만원 정도 편차가 난다. 여기에 설치를 위한 공임비와 SI 기업 이익을 더하면 값이 더 올라간다. 다만 기술이 발전하면서...
[IPO챗] '특수 변압기' 산일전기, 다음주 코스피 입성 2024-07-27 09:00:07
돕는 로봇인 '워크봇'이 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지난 23일부터 시작된 수요예측을 오는 29일 마무리한 후 다음 달 1~2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2010년 설립된 뱅크웨어글로벌은 은행과 금융회사에 코어뱅킹(종합정보화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한국 케이뱅크, 대만 라인뱅크, 중국 알리바바의...
[IPO챗] 뱅크웨어글로벌 내주 수요예측…피앤에스미캐닉스 등 청약 2024-07-20 09:00:01
개발하는 회사다. 중국 알리바바의 인터넷 은행인 마이뱅크와 한국 케이뱅크, 대만 라인뱅크 등에 패키지를 공급했다. 현재까지 확보한 고객은 아시아 7개국의 금융 공공기관, 상업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탈사, 핀테크사 등 100여 개사다. 공모 주식은 140만주로, 공모로 조달한 금액은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장마철 문제없다…아우디코리아 '수해차량 특별지원 프로그램' 진행 2024-07-02 10:38:15
아우디 차량의 수리 및 점검 관련 사항은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 어플리케이션 및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서비스 예약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 시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아우디는 365일 24시간 문의 가능한 ‘아우디 챗봇’...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선도…'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07-02 10:00:17
및 마이페이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을 구성하는 등 끊임없는 혁신을 지속해왔다. 신한카드는 고객 AI 상담 범위를 넓히며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한카드는 사업 영역에서의 AI 대전환을 실현하기 위해 ‘AI 5025’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AI 5025란 AI를 활용해 2025년까지 대고객 상담...
세브란스병원, 환자 중심의 웰빙 의료 서비스 제공…중입자 치료로 난치암 극복 새 패러다임 제시 2024-06-28 10:00:37
접목한 개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이세브란스(My세브란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도화를 통해 채혈, 일부 영상촬영 등 비(非)예약 검사에 대해 일정 확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인공지능 보이스봇 ‘세라봇’을 적극 활용하여 진료를 앞둔 환자들에게 예약 일정도 안내하고 있다. 병원 측은 “환자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