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까다로운 日시장서 '스며들기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 알리기" 2023-10-29 15:00:01
마켓 셰어(시장점유율)보다는 마인드 셰어(고객점유율)를 목표로 했다"며 "시장을 선점하는 것보다는 일본 고객이 기꺼이, 또 스스로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려고 한다. 다시 말해 '스며든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대차가 다른 국가와 차별화한 전략을 취한 이유를 일본 시장의 특수성에서 찾았다....
서울시 청년허브, `2022 미래업` 사업 성과 발표 2022-12-29 14:18:22
`마인드브이알`은 은둔형 외톨이 경향이 발현한 청소년들이 성장해 청년이 되면 소속이 부재해 치료 및 추적 관리가 어려운 점에 주목했다. 청소년기 트라우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의 사회적 소속감이 결여되기 전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제기한 것이다. 그 대안으로 은둔 고립의 위험이 있는 이들을...
허남권 신영운용 대표 "가치株=노도강 아파트…저평가 기간 길수록 가파르게 뛰죠" 2021-06-20 17:57:15
주식 투자의 마인드를 부동산 투자에 대한 마인드처럼 바꿔야 하는 시기”라며 “사고파는 대상이 아니라 보유하고 함께 가는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가치주는 인플레이션을 헤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실물 자산이라고도 했다. 인플레이션 시기에는 원자재, 부동산 자산이 유망해지는데 우량 기업은...
"'KT가 이런걸?' 하는 콘텐츠 만들 것…2년 뒤엔 '러브콜' 쇄도" 2021-06-13 09:19:26
각각의 제작사나 크리에이터와 함께 협업하고 IP도 셰어(공유)하는 구조로 사업하려고 한다. 네트워크를 넓히는 데 집중하고 종속화를 하지 않는 오픈 생태계를 지향한다"고 강조했다. KT 스튜디오지니의 첫 작품은 올해 11월께 발표되는 웹툰 원작 드라마 '크라임퍼즐'이다. 신세계그룹 마인드마크, 스튜디오3...
아마존 후계자는 클라우드 개척한 사업모델 발굴의 귀재(종합) 2021-02-03 16:13:56
평가가 나온다. 마인드셰어 월드와이드의 최고전환책임자인 톰 존슨은 가디언 인터뷰에서 "재시의 AWS 이력을 볼 때 웹서비스가 아마존 기업전략의 최고순위라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존슨은 "성장하고 있는 광고 부문과 거대한 전자상거래 부문 사이에서 그런 전략이 어떻게 균형을 잡아가는지 지켜보는 게...
"대출·상담도 비대면…언택트 뱅킹 구현할 것" 2020-04-01 17:43:36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대출 상환 유예와 같은 복잡한 업무와 자산관리 상담까지 비대면으로 이뤄지도록 구현할 계획이다. 한 부행장은 “고객의 지갑을 노리는 ‘월렛 셰어(wallet share)’가 아니라 고객의 마음에 자리잡는 ‘마인드 셰어(mind share)’가 될 수 있도록 집중할...
브루나이 방문 한국인 연간 1만5천명…"교류 더 늘 것" 2019-11-24 14:56:41
등 전통적 가치관을 지키면서도 21세기 국제 마인드와 현대화 감각도 함께 지니고 있다"며 "브루나이 사람들의 정이 많은 성향은 우리 국민 정서와도 잘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양국 정상은 이날 회담에서 풍부한 자원을 보유한 브루나이와 우수한 인적·기술 자원을 보유한 한국이 상호보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인...
[김용준의 생각노트] 잘 팔리면 된다?…소비자 마음 얻는 데 집중하라! 2019-09-25 17:24:16
효과’ 이외에는 설명하기 힘들다. 모두 마켓셰어보다 마인드셰어가 더 큰 회사다. 마인드셰어는 기업의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는 또 다른 지표라는 점에 많은 학자들이 동의한다. 얼마 전 미국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을 대변하는 비즈니스라운드테이블이 ‘기업의 목적에 대한 성명’ 내용을 변경한 것도...
글로벌기업가정신協, 시즌3 제4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개최 2019-03-20 15:03:10
마켓셰어(시장점유율, market share)에 지나치게 집중하는 요즘 기업과 경영인들의 자세를 이야기했다. 그는 시장점유율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며 이것을 ‘마인드셰어(mind share)’라 정의했다. 기업의 입장에서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 것이다. 아울러 그는...
글로벌기업가정신協, 시즌3 제3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성료 2019-02-01 14:54:01
김 회장은 마인드셰어(mindshare)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그는 이제 마켓셰어(시장점유율, market share)보다는 고객의 마음을 얻는 기업이 성공할 수 있으며, 앞으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세상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기업가들의 최종 미션이 될 것이라는 말을 끝으로 오프닝 강연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