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엔 K담배 열풍…KT&G, 메가브랜드 현지화 전략 통했다 2024-09-18 12:13:52
생산·마케팅·영업의 현지화를 통해 KT&G는 글로벌 사업 고도화와 수익성 제고에 주력할 방침이다. KT&G 관계자는 “해외 궐련 사업은 전자담배, 건기식과 함께 3대 핵심 사업 중 하나”라며 “인도네시아와 같은 해외 시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글로벌 톱 티어’ 담배 제조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LG전자, 플랫폼·B2B 등 신성장 동력 분야 전문가 채용 박차 2024-09-18 07:31:02
B2B 부문에서도 인재 채용이 활발하다. 현재 스마트팩토리 영업 및 마케팅 담당 경력 채용을 진행 중이며, 생산기술원은 스마트팩토리 구현 및 기술 직무에서 전문가를 모집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초 LG그룹 계열사의 생산·제조 경쟁력 강화를 주도하는 생산기술원 산하에 스마트팩토리 사업 조직을 신설한 바...
주부들 저녁마다 '이것' 찾는다…롯데칠성 해외서 '인기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5 10:00:04
합병하면서 술까지 파는 종합 음료회사로 성장한다. 음료 부문은 국내 6개 생산공장과 1000여개 유통 네트워크를 갖췄다. 주요 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 레쓰비, 칸타타, 밀키스, 아이시스 8.0, 트레비가 있다. 주류 제품은 처음처럼, 새로, 클라우드, 크러시, 청하가 있다. 연매출 ‘4조 시대’ 도전 … 제로 음료 돌풍...
22만원 주고 샀는데…사모펀드도 물린 한샘, 앞날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4 10:00:08
거래량 증가는 한샘의 B2C 사업부문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해석했다. 이어 “최대주주인 IMM PE는 지난해 3월 주당 5만5000원에 181만8182주를 공개매수해 지분율이 36%에 이르게 됐는데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 29.5%를 소각해야 확실한 지배구조 개선 효과가 나타나면서 밸류업 기반이 마련될 수...
"'오징어 게임' 내 영화 표절"…인도 감독, 소송 제기 2024-09-14 08:43:18
및 넷플릭스가 앞으로 '오징어 게임' 마케팅과 스트리밍, 관련 상품 판매와 콘텐츠 개발 등으로 수익을 올리지 못하게 저작권 침해 금지명령(가처분)을 내려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이에 대해 넷플릭스 대변인은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또한 "'오징어 게임'은 황동혁 감독이 집필하고 창작한...
"'오징어 게임'이 내 영화 표절"…인도 감독, 넷플릭스에 소송 2024-09-14 08:07:33
넷플릭스가 앞으로 '오징어 게임' 마케팅과 스트리밍, 관련 상품 판매와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수익을 올리지 못하도록 저작권 침해 금지명령(가처분)을 내려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넷플릭스 대변인은 이에 대해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오징어 게임'은 황동혁 감독이 집필하고...
"믹순 올해 1000억 브랜드될 것"…에코마케팅, K뷰티 사업도 성과 2024-09-13 16:00:10
에코마케팅이 다양한 소비재 분야에서 온라인 광고를 성공시킨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단순 온라인 광고 협업이 아니라 기업과 브랜드를 함께 키우자고 역으로 제안해 투자까지 이어졌다. 김 대표는 “파켓 경영진이 과거 중국에서 한국 브랜드를 들여와 오랜 기간 판매하는 일을 했고, 온라인 유명 인사 왕훙과...
[토요칼럼] 비주류는 어떻게 주류를 밀어내나 2024-09-13 15:58:39
마케팅에 주력했다. 이 전략은 수십 년간 유효했지만 지금은 아니다. 소비자들은 좋은 마케팅이 아니라 좋은 제품을 더 원했다. 하지만 나이키는 매년 비슷한 제품을 우려먹다가 소비자로부터 외면받았다. 그새 못생겼지만 오로지 품질에 집중한 스위스 온러닝 같은 브랜드가 확 떠올랐다. ‘예술 혼’을 담아내듯 품질에...
KGM, 2024년 해외대리점 대회 개최…"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2024-09-13 10:10:34
만족감을 표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안착을 위한 지역별 론칭 계획과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하며 판매 의지를 다졌다. 한편 우수 대리점 시상식에서는 튀르키예 대리점이 올해의 대리점(Distributor of the Year)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헝가리(국가별 최대 Market Share)와 이집트(최대 성장) 그리고 판매 우수 대리점...
치킨 주문했다가 '어리둥절'…"그냥 배민으로 시키세요" [혈세 누수 탐지기⑩] 2024-09-13 08:00:34
빨라 고효율 마케팅이 필요하고, 서버 유지 관리 비용도 많이 드는 데다 이해관계자도 복잡하게 얽혀 있어 '돈 많이 들고 까다로운 사업'으로 정평이 나있는 사업입니다. 가뜩이나 낮은 수수료에 자영업자 단체들은 "수수료를 더 내려라"고 요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