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억이 4000만원 됐다…"주가 200만원 뚫는다더니"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16 07:00:01
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며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인디 브랜드와 신생 뷰티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마케팅과 뷰티테크 등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우수한 창업가들과의 중장기적인 네트워킹으로 뷰티 아이디어에 대한 접근성을...
[책꽂이] ' Z세대의 소비경제학' 등 2024-11-15 18:40:16
지음,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한울, 192쪽, 2만2000원) ●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의 요소는 무엇일까. (백디 지음, 제이펍, 252쪽, 2만원) 인문·교양 ● 나쁜 권력은 어떻게 무너지는가 탄핵 제도를 역사적·이론적 측면에서 조망하고 해외 탄핵 사례를...
이택경 대표 "AI로 창업 문턱 낮아져…3명만 있어도 유니콘 만든다" 2024-11-15 17:33:45
개발, 마케팅, 경영 전략 수립, 자료 분석까지 AI가 다 해주면서 소수 정예로 창업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국내 대표적인 1세대 인터넷 벤처 기업인이다. 1995년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을 공동 창업해 한메일, 다음 카페 등을 선보였다. 2008년 벤처투자자로 변신해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이들...
해외 진출하는 '백년소상공인' 2027년까지 100개 육성 2024-11-15 15:00:01
간 인증을 연계해 지원하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백년소상공인 지원 체계도 고도화한다. 백년소상공인 브랜드의 신뢰성과 가치 제고를 위해 전체 지정 규모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고, 소기업 이상으로 성장한 업체는 '명예 백년소상공인'으로 관리한다. 평가와 사후관리도 강화한다. 지역 대표 브랜드 육성에도...
[단독] 현대차 정의선의 파격…CEO에 무뇨스 '외국인 첫 발탁' 2024-11-15 02:00:01
맡았다. 무뇨스 사장의 마케팅 능력을 알아본 정 회장이 현대차그룹 최초로 외국인인 그를 사장급으로 영입했다. 무뇨스 사장이 합류한 뒤 현대차그룹 북미법인 실적은 눈에 띄게 개선됐다. 가솔린 세단 중심이던 주력 판매 차종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전기차, 하이브리드카로 전환하는 동시에 브랜드 파워를 키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분기 매출 682억원...역대 3분기 최대매출 2024-11-14 22:49:11
판매전략 등을 진행해 스윔웨어 카테고리는 전년동기 대비 152%이상 성장했다. RX러닝 카테고리는 올해 2분기 대비 47%이상 상승하며, 안정적으로 성장 중이다. 출시 1년차 임에도 불구하고 약 55개 이상 상품이 출시됐으며, 뛰어난 기능과 디자인이 각광받고 있다. 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시장 공략도...
[미래경제포럼] 반도체 전문가들이 본 미래 첨단산업 패권경쟁은 2024-11-14 18:49:00
TSMC 30년 취재 린훙원 "中, 자국시장 육성·저가 마케팅 공략 불가피"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한지은 기자 = 글로벌 반도체 전문가들은 미래 첨단산업 패권 경쟁의 화두로 인공지능(AI) 경쟁 격화와 불확실성 확대 등을 꼽았다. 이들은 14일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 주최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포...
6승 한토신 '함박웃음'…윤이나의 켈리 '고진감래' 2024-11-14 18:13:11
평가하고, 이 자료가 재계약 협상 근거가 된다. 골프 마케팅에서 가장 확실한 척도는 후원 선수의 우승 횟수다. 업계에는 ‘톱10 열 번보다 우승 한 번의 홍보 효과가 훨씬 크다’는 말이 있다. 올 시즌 KLPGA투어에서는 박현경(24)·박지영(28)의 한국토지신탁과 마다솜(25)·고지우(24)·유현조(19)의 삼천리가 최대...
닥터엘시아, 국내 유통 확대 2024-11-14 17:50:41
있도록,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유통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엘시아는 해외 시장 진출 과정에서 지역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과 현지화된 제품 개발로 성과를 이뤄냈다. 북미, 유럽, 동남아에서 피부 타입과 기후를 고려한 제품 개발을 통해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 중이며, 향후...
"김치·라면·과자…K푸드 수출 1000억弗 시대 연다" 2024-11-14 17:44:46
그는 “앞으로는 자신만의 레시피 등 콘텐츠를 등록하고 프랜차이즈를 경영하는 기업가가 점점 많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밖에 유서영 네이버 푸드사업실 부장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전략, 정원준 KOTRA 전시컨벤션실 실장은 K푸드 수출 현황, 하희라 롯데웰푸드 글로벌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빼빼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