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산역 인근에 737가구 짓는다 2024-12-17 18:25:28
재개발 사업지다. 오래된 단독·다세대 주택이 밀집해 있고 보행 환경이 열악하다. 이곳에 지상 39층 이하, 총 737가구(임대주택 219가구 포함)를 짓는다. 서울시는 2021년 12월 당산1구역을 1차 후보지로 선정한 뒤 신속통합기획 가이드라인을 반영해 정비계획을 수립했다. 한강과 가까운 점을 활용해 당산동 일대...
"신도림서 울릉도 8시간38분"…1등 지도앱, 바닷길 열었다 2024-12-13 10:38:35
예약하거나 동영상 리뷰를 남기기도 한다. 마크로밀 엠브레인 패널빅테이터에 따르면 네이버 지도는 올 9월 기준 지도앱 이용률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맵과 구글 지도는 네이버 지도에 이어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이 업체는 "위치 정보뿐 아니라 지역 정보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국 가게들의 예약, 리뷰, 결제...
'도시재생 1호 사업지' 창신동, 6400가구로 재개발 2024-11-13 17:32:16
소형 봉제공장이 밀집한 서울의 대표적 낙후지역인 종로구 창신동 일대가 아파트 6400가구 규모 대단지로 변신한다. 서울시는 역사 유적인 한양도성과 낙산을 품은 랜드마크로 지을 계획이다. 서울시는 창신동 23의 606 일대(옛 창신9구역)와 629 일대(옛 창신10구역)를 신속통합기획 신규 대상지(조감도)로 확정했다고...
유한킴벌리 ‘푸르게 푸르게’ 40년…사회공헌 역사 쓰다 2024-08-19 10:41:43
‘마크로밀 엠브레인’에 의뢰해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의 77%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인지하고 있으며, 제품을 구입할 때 유한킴벌리 제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개별 제품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평균 27% 상승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사회를 위한 노력이 기업 신뢰도와 구매 선호도에 긍정적...
호반써밋 수성, 파노라마 조망·독보적 디자인…수성구 랜드마크 2024-06-27 16:17:29
등 쇼핑·생활 시설이 밀집해 있다. 지상 49층으로 지어져 조망권이 뛰어나다. 파노라마 전면 뷰가 모든 가구에서 가능하도록 2면 창호를 벽면마다 설치했고, 수성못을 내려다 볼 수 있다. 3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개방감 있는 주거 공간을 구성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
고물가 초저가 시대.. 인기상품 키워드는? S.A.V.E 2024-06-19 14:55:07
가구 증가로 인해 미니가전, 밀키트의 소비도 크게 늘었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선 국내 소비시장은 고물가와 경기침체 영향으로 불황형 소비패턴이 고착화되면서 외식보다는 집에서 직접 요리할 수 있는 식료품과 생필품 등 필수재 위주의 소비패턴이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칸타의 심영훈 본부장은...
"보기만 해도 짜증 나요" 권태기 왔다는 신호 2024-04-15 09:43:44
부부의 권태가 자녀에게 '부정적 영향'(93.2%)을 미친다고 답했으며,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응답률은 4.8%뿐이었다. 이번 조사는 설문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지난 3월 25일부터 3월 26일까지 20세~39세 기혼남녀 총 500명(남성 250명·여성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뢰수준은...
"'연애 프로그램식' 직업 소개 거부감 든다"…2030 비난 쇄도 [이슈+] 2024-01-29 19:58:01
듀오가 설문조사 전문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미혼남녀 총 300명(남자 150명, 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관련 조사를 실시한 결과, 20~30대 미혼남녀의 61%가 해당 프로그램을 시청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해당 조사에서 연애 프로그램에 대해 부정적으로 평가한 응답자는 52%로...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시장조사 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월 1회 이상 무알코올·비알코올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2040 성인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개월 내 직접 구매한 주종으로는 21.3%가 무알코올·비알코올 맥주라고 답했다. 이는 탄산주·칵테일주(16%), 양주·위스키(15.6%), 저도주(9.5%), 과일소주(8.8%),...
"MZ들 푹 빠지겠네"…올 연말 '스타필드 수원' 베일 벗는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1 15:13:00
차원이다. 이밖에도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별마당 도서관’을 코엑스몰 이후 최초로 선보인다. 공간 경험형 매장 구성에 나선 것도 특징이다.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식음료(F&B) 매장의 경우 최신 F&B 트렌드를 다각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형 팝업 공간으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