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타, 글로벌 생산량 9개월 연속 감소 2024-11-29 02:15:54
일본에서는 1년 전 공급업체 시설 사고로 인해 일부 공장에서 생산이 중단되었던 약세를 회복하며 생산량이 8% 증가했다. 캐나다와 멕시코에서는 토요타의 생산량이 각각 2% 증가했다. 이번 생산 및 판매 수치는 토요타의 럭셔리 브랜드인 렉서스의 차량을 포함하며, 그룹 계열사인 히노와 다이하츠의 수치는 제외된다.
모더나 "코로나19, 독감보다 치명적…국내선 질환 인식 저조" 2024-11-28 14:41:51
만 국내에서는 질환에 대한 인식이 독감에 비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모더나는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다이나타(Dynata)를 통해 지난 9월과 10월 한국, 대만, 싱가포르, 일본, 홍콩 5개국의 18세 이상 성인 5천32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모더나는 한국에서 코로나19의 입원율은 독감 대비...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다이소 세종센터 물류자동화사업 수주 2024-11-26 10:03:59
내 지어질 다이소 세종온라인센터의 물류 자동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주 금액은 1천100억원으로, 준공 예정 시점은 2027년이다. 세종온라인센터는 연면적 3만5천570㎡(1만760평)의 다이소 온라인몰 물류기지로, 하루 최대 4만5천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 DLS는 설계, 엔지니어링 관련 컨설팅을 포함해...
年 1조씩 버는 램시마…'K바이오' 120년 만에 신기록 세웠다 2024-11-25 17:46:57
제약사(빅파마)와 비슷한 사업구조 모델을 갖추게 됐다는 것도 의미가 있다. 블록버스터에서 벌어들인 매출로 새로운 약을 개발하고 허가 비용을 충당하는 것은 미국 MSD, 화이자, 일본 다이이찌산쿄 등 글로벌 대형 제약사가 갖추고 있는 전형적인 사업 구조다. 실제로 램시마로 구축한 선순환 모델을 기반으로 셀트리온은 신약...
카드사들, 후불 기후동행카드 출시…사전발급 신청 접수 2024-11-25 10:41:40
이용금액 30%, 배달앱·온라인쇼핑몰·올리브영·다이소 이용금액의 최대 7%, 이동통신 정기결제 이용금액의 최대 7%를 각각 월 최대 6천원, 모두 2만4천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 40만원 이상 이용 시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이외에도 해외 및 해외직구 이용금액의 1%를 전월 이용금액 및 한도 제한 없이 할인받을...
[분석+] 피하주사 제형 특허 싸움…MSD, 할로자임에 선제 공격 날린 까닭 2024-11-25 09:27:57
그는 “기존 고객사인 MSD, 일본 다이이찌산쿄 이외에도 기술수출 논의를 진행 중인 빅파마 측에서도 ALT-B4의 특허 침해 가능성이 없다고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세계 단일품목 매출 1위 의약품 키트루다는 지난해 매출 250억 달러(35조원)를 올렸다. 이는 MSD 매출의 42%에 이른다. 키트루다 SC제형은 현재 글로벌 임상...
[알테오젠&펩트론 '주가폭락'..도대체 무슨일?]-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25 08:31:28
2월 22일 독점계약으로 변경되었으며 다이이찌산쿄와 전세계 1등 ADC 제품인 엔허투를 독점 계약. 유상증자는 사유가 중요한데 임상 3상을 성공했고 앞으로 물량이 확보된 공장을 증설하는 것이므로 호재로 판단해야 - LG유플러스: 믿고 있었다구 차은우 ㅋ (DB금융투자, BUY, 목표주가 1.5만원) - 밸류업 공시를 통해 1)...
화장품·車·스마트폰 등 중국 탈출 '러시'…"돈 안 된다" 2024-11-25 07:22:02
진출 30여년 만에 현지 사업에서 완전히 손을 떼게 된다. 2017년 사드 사태에 따른 중국 정부의 한한령(限韓令)으로 한때 중국에 112개의 점포를 운영한 롯데마트는 2018년 시장에서 철수했다. 롯데백화점도 지난 6월 청두점 폐점을 끝으로 중국 사업을 종료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과거 중국 시장에서 고속 성장했지만, 몇...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2024-11-25 07:21:26
제품만 판매하는 다이소 화장품 인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화장품 트렌드를 10대들이 이끌면서 가성비 화장품 인기에 불을 지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1~10월 다이소 기초화장품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3000원짜리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 밤'은...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국내 대표 화장품 대기업들도 잇달아 다이소에 5천원 이하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가격에 소비자들이 민감해지자 최근에는 편의점까지 나서 용량을 줄이고 가격을 낮춘 기획 제품을 내놓고 있다. GS25는 700원짜리 마스크팩을, CU는 3천원짜리 기초화장품을 각각 내놨다. 반면 고급 명품 화장품 시장도 탄탄한 성장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