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툰 '신과함께 돌아온 기사왕님', AI후보정 작업 논란, 왜? 2023-05-24 06:12:26
전문가의 지적이다. 이재민 만화문화연구소장은 "AI를 사용했다면 마치 크레딧을 표기하듯 표시할 필요가 있다"며 "활용 여부뿐만 아니라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했는지까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법적 근거 마련도 추진되고 있다. 현재 국회에는 이미지, 음악 등 콘텐츠가 AI 기술로 만들어진 것이라는...
"영혼까지 갉아먹었다"…'검정고무신' 작가 동생, 눈물 호소 2023-03-27 17:34:22
기자회견은 웹툰 표준계약서와 만화진흥법·예술인 권리보장법·저작권법 개정 및 보완을 통한 창작자의 권익 개선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열렸다. 신일숙 한국만화협회장은 "사업자 장진혁과 형설출판사는 이우영 작가가 자식보다 소중하다고 말한 캐릭터의 저작권을 부당하게 갈취하고, 작가의 생명 같은...
"'검정고무신' 사업 15년 동안 故 이우영 작가 몫 1200만 원" 2023-03-27 08:55:01
'검정고무신' 캐릭터를 등장시킨 만화를 그렸다는 이유로 피소돼 4년째 소송을 진행 중"이라며 "원작자가 왜 캐릭터 대행 회사 허락을 얻어서 만화를 그려야 하는지, 왜 피고인의 몸으로 재판을 받아야 하는지 어리둥절하기만 합니다만 순리대로 잘 해결될 거라 믿고 있다"고 전했다. 이 작가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웹툰도 만화로 인정…핑거스토리·미스터블루 '훨훨' 2023-02-28 17:45:50
28일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웹툰을 만화로 인정하는 만화진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다. 웹툰플랫폼 ‘무툰’을 운영하고 있는 핑거스토리의 주가는 이날 10.53% 오른 8710원에 거래를 마쳤다. 디앤씨미디어(5.33%), 미스터블루(5.1%), 엔비티(4.15%), 키다리스튜디오(2.52%) 등 웹툰 관련 종목 대부분이 상승세를...
'만화진흥법 개정안' 국회 통과에…일제히 치솟은 웹툰株 2023-02-28 16:13:24
만화진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웹툰 관련 종목들이 28일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이번 만화진흥법에는 만화의 법적 범주에 웹툰을 포함시키고 각종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이 담겼다. 28일 웹툰플랫폼 '무툰'을 운영하고 있는 핑거스토리는 전날에 비해 10.53% 오른 8710원에 거래를 마쳤다....
[특징주] 만화진흥법 개정안 국회 통과에 관련주 상승(종합) 2023-02-28 15:41:31
만화진흥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가운데 28일 웹툰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웹툰 플랫폼을 운영하는 핑거스토리[417180]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0.53% 오른 8천710원에 마쳤다. 장중에는 24.49% 급등하기도 했다. 디앤씨미디어[263720](5.33%), 미스터블루[207760](5.10%),...
웹툰도 만화로 '인정'…웹툰 관련주 '강세' 2023-02-28 09:38:14
있다. 웹툰을 만화에 포함하는 내용을 담은 '만화진흥에 관한 법률(만화진흥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28일 오전 9시 32분 기준 핑거스토리는 전일 대비 640원(8.12%) 오른 852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스터블루(4.08%)와 키다리스튜디오(2.64%)도 강세를 보이고 있...
[특징주] 만화진흥법 개정안 국회 통과에 관련주 상승 2023-02-28 09:20:23
법률'(만화진흥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가운데 28일 장 초반 웹툰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오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8분 코스닥시장에서 웹툰 플랫폼을 운영하는 핑거스토리[417180]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6.85% 오른 8천420원에 형성됐다. 미스터블루[207760](4.59%), 키다리스튜디오[020120](3.56%),...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광고산업계가 새 정부에 바라는 두 가지 2022-03-06 17:59:32
어렵다. 더욱이 게임과 만화를 비롯한 다른 콘텐츠 분야에는 진흥법이 있지만, 4차 산업 중에서 광고 분야만 산업 진흥을 위한 근거법이 없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다. 국내 광고 시장에서 2021년 말 디지털 온라인 광고 매체비는 6조원으로 광고 매체 시장의 50%를 차지했지만,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광고비의 79%...
김낙회 회장 "한국 광고 50년…이젠 'K콘텐츠'로 육성해야" 2021-11-10 18:10:46
김 회장은 “국내에 영화·만화 등 콘텐츠산업 진흥법은 있지만 광고산업은 수십 년이 넘도록 진흥법도 없고, 광고 감독 기구는 방송·신문·디지털 등으로 갈라져 있는 상황”이라며 “50주년을 맞아 광고산업진흥법을 제정하는 것이 연합회의 숙제”라고 했다. 김 회장이 추진 중인 사업은 하나 더 있다. 50년간의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