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적장애에도 10번 응시끝에 워드·컴활 자격증 따 정규직 취업" 2024-11-24 12:00:00
국가자격증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상의는 컴퓨터활용능력,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워드프로세서 등 국가기술자격시험과 유통관리사,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등 국가전문자격 및 국가공인자격을 주관하고 있다. 지난해 컴퓨터활용능력 시험 응시자 수는 75만6천명이...
[르포] 올리브영서 화장품은 물론 속옷·영양제도 '맞춤형' 체험 2024-11-21 14:00:01
[르포] 올리브영서 화장품은 물론 속옷·영양제도 '맞춤형' 체험 올리브영, 성수에 25년 노하우 집약한 1호 혁신매장 개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올리브영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체험'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조한 매장을 내놨다. 21일 정식 개장을 하루 앞둔 '올리브영N...
올해 뷰티 끝판왕 브랜드는 어디?···'2024 화해 어워드' 개최 2024-11-20 14:30:29
맞춤형 제품 118개가 1위로 선정됐다. 수상 브랜드에게는 ‘화해 엠블럼’을 제공,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진출 시 해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인지도 및 제품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K뷰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글로벌 소비자들은 화장품 탐색 과정에서 해당 엠블럼을 확인, 구매에...
AI 스타트업 마크비전, "위조 화장품 탐지량 2년 새 419% 증가" 2024-11-18 14:00:00
브랜드와 협의해 테스트 구매를 진행하고 화장품의 패키지뿐 아니라 애플리케이터, 향, 텍스처 등을 확인한다. 위조 상품 테스트 구매 서비스는 미국, 중국, 유럽 등에 현지 오피스를 두고 있는 마크비전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 국가별 구매 제약 및 배송 이슈 등의 어려움 없이 뷰티 위조상품이 주로 유통되는 동남아...
韓여행 상담하고 '즉석라면' 체험…브뤼셀서 대규모 'K축제' 2024-11-14 03:09:25
방문객들은 여행사 부스에서 맞춤형 한국 여행상품 정보나 일정 추천을 상담받을 수 있다. 'K-뷰티존'에서는 한국 화장품을 유통하는 5개 업체가 판매 부스를 마련한다. 현지 K팝 댄스 동아리가 '아이돌 메이크업' 시연에 참여한 뒤 문화원에서 축하 무대를 선보인다. 'K-스트리트 푸드존'에는...
"아모레 해외공략 거점, 中서 美·日로 전환" 2024-11-13 17:27:41
개인 맞춤형 화장품 시장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AI 피부 진단 시스템 ‘닥터 아모레’, 맞춤형 메이크업 솔루션 ‘커스텀 매치’ 등 디지털 기반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도 공개했다. 올해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매출 증가율을 10%로 높이고, 영업이익률은 12%로 끌어올리겠다고 했다....
화해, 해외시장 공략 위해 영어 웹 서비스 출시...내년 日버전으로 확대 2024-11-12 09:40:40
▲화장품 성분 정보 등 국내 이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핵심 기능들을 영문으로 구현한 ‘화해 글로벌 웹’을 선보였다. 업계 최대에 달하는 약 880만 건의 실사용자 리뷰 또한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영문으로 제공하며, 내년 일본어 버전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해외 소비자들은 화해 글로벌 웹을 통해...
유승연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창업중심대학으로 지난해 85개 720억원 매출 성과 올려, 올해 레전드 50+ 창업기업 추가로 선발” 2024-11-04 23:25:51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및 판매에 힘쓰는 기업입니다. 13년 이상의 유관 경력을 살려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약산성 성분·향료 대신 아로마 오일 등 천연유래 성분을 중요시한 화장품 8종 13품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리카 성분이 풍부한 지역 대표온천인 유성온천수를 활용하고, 햄프씨드가 포함된 대마를...
웅진휴캄, 영유아전용 바스앤샴푸 출시 2024-11-04 09:56:26
마일드 바스앤샴푸'를 출시하고 영유아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락토라이스 마일드 바스앤샴푸'는 샴푸, 바디워시, 클렌징, 헤어 케어, 보습 기능을 모두 갖춘 영유아 전용 제품이다. 웅진휴캄은 '락토라이스 마일드 바스앤샴푸'를 시작으로 영유아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한국콜마서 K뷰티 기술력 체험한 아시아 약사들 “수준이 굉장” 2024-11-01 15:40:21
색조화장품 개발을 위한 오프라인 맞춤형 공간인 ‘컬러 아뜰리에’를 방문해 실제로 조색 과정을 체험해 보기도 했다. 한국콜마가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받아 글로벌 시장에 통용되는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성적서를 직접 발급할 수 있다는 점에도 놀라움을 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콜마는 FAPA 의장단 방문을 계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