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hc, '매운맛 치킨'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 2024-11-21 09:07:12
= bhc는 매운맛 치킨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bhc 관계자는 "내슈빌 퐈이어킹은 누구나 대중적으로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맛있게 매운맛' 신메뉴"라고 설명했다. bhc는 미국 내슈빌의 핫치킨에서 영감을 얻어, 매콤한 오일 소스를 활용한 메뉴를 개발했다. 빨간색 소스로...
농심 '세대 통합의 맛'…신라면 툼바, 출시 두 달 만에 1100만개 팔렸다 2024-11-20 15:54:31
소비자들은 매운맛 안에서도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며 “신라면 투움바는 신라면의 매운맛과 치즈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 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농심은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난 9월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선보였다. 신라면에...
'불닭볶음면' 해외서 대박나더니…신박한 라면 또 나왔다 2024-11-18 17:44:59
유행하자 농심이 제품화한 것이다. 신라면의 매운맛은 물론 꾸덕꾸덕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용기면인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출시 두 달 만에 500만 개 팔렸다. 지난달 나온 봉지면 제품은 불과 한 달 만에 판매량이 600만 개를 넘어섰다. 삼양식품의 불닭떡볶이 2종(오리지널·까르보)은 이달 미국 월마트에...
농심 '신라면 툼바' 두달새 1천100만개 판매…해외 출시 본격화 2024-11-18 09:29:35
관계자는 "태국 현지인은 물론 태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신라면의 매운맛과 똠얌의 새콤한 조합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세계 각국 바이어들이 자국에서 신라면 똠얌을 판매하고 싶다고 요청해 출시 1년을 맞아 수출국 확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
LG유플러스, 2025년 대학생 대표 트렌드 키워드 발표 2024-11-18 09:00:14
키워드는 ‘헬씨파민’이다. ‘맵파민(매운맛+도파민)’ 대신 건강하고 유익한 도파민으로 삶을 채워 나가는 트렌드다. 자극적인 음식을 먹기보다 한강에서 러닝을 하고, 맥주는 주점보다 야구장에서 먹는 것이 대표적이다. 실제로 주요 러닝앱 이용자의 70% 이상이 20대다. 소비행태 분야에서는 ‘OIY’를 키워드로...
냉동식품 기업 사옹원,‘오트밀치킨너겟’·‘오징어유채전’출시 2024-11-15 15:08:39
홍고추를 넣어 느껴지는 깔끔한 매운맛이 느끼함을 잡아주며, 일반 반죽에 감자전분을 섞어 바삭하면서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다. 넉넉한 1kg 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집에서 만들어 바로 먹는 그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사옹원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오트밀치킨너겟’과 ‘오징어유채전’은 대용량으로...
'장 담그기' 인류유산 등재기대…국내소비는 줄고 수출은 늘어 2024-11-11 06:30:03
소비자를 겨냥해 고추장의 농도를 묽게 하고 매운맛을 줄인 튜브형 테이블 소스 형태로 고추장으로 내놓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60개국에서 고추장, 된장, 쌈장 등 한식 장과 각종 양념장을 포함한 다양한 K-소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외식업체들에 K-소스 납품을 확대하고 있다. 대상은 글로벌 식품...
中 결혼식 못하겠네…신랑·신부 괴롭히는 악습 '여전' 2024-11-10 08:45:49
결혼의 여러 측면을 상징하는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의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고 '노 머니, 노 허니'라는 게임은 신랑이 빨간 봉투에 돈을 충분히 채울 때까지 신부의 들러리들이 신부를 인질로 잡고 신부 관련 지식을 테스트하며 진행된다. 신랑은 문제를 틀릴 때마다 윗몸 일으키기를 해야 한다. 그...
라면 '매운맛'에 담배 '콜록'…농식품 수출왕, 22년만에 바뀌었다 2024-11-08 17:42:57
라면이 담배를 제치고 올해 K푸드 수출 품목 1위로 올라선다. 농식품 수출 ‘금메달’이 바뀌는 것은 2002년 이후 22년 만에 처음이다. 8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올 들어 10월까지 라면 수출액은 총 10억2080만달러로 농식품 부문 1위를 고수하고 있다. 2위인 ‘연초류’(9억1830만달러)를 1억달러 이상 앞서고 있어...
오뚜기, K라면 열풍 타고 'OTOKI' 수출 70개국으로 늘린다 2024-11-06 16:10:07
해외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섰다. 한국의 매운맛이 유행하면서 ‘열라면’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오뚜기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멕시코 시장을 잡기 위해 열라면을 △소고기 △새우 △해물 △치킨 네 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조만간 미국에도 열라면 4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약 10여년 간 글로벌 수출 전용으로 판매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