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찬원 나온다고?" 우르르…4060 사로잡은 이벤트 정체 2024-11-25 17:29:55
주로 구매하는 소비층인 4060 고객을 겨냥한 매장 개편에 나섰다. 이 백화점은 최근 서관을 해외 명품 위주로 바꾸기 위해 대대적인 공사를 하고 있다. 기존에 동관(이스트관)에 몰려 있던 해외 명품을 서관까지 확장하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에르메스 매장을 서관으로 옮기기로 했다. 초고가 주얼리 브랜드 ‘쇼메’도 함...
오로라·손오공 '희비'…완구업 판도 가른 IP 2024-11-25 17:11:33
제품을 국내에 납품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개편했다. 지난 5월부터 어린이 애니메이션 개비의 매직하우스 완구를 국내에 공식 납품하는 게 대표적인 사례다. 올 상반기 선보인 스퀴시멜로우 인형, 미니벌스 피규어도 각각 글로벌 완구기업인 재즈웨어와 MGA엔터테인먼트가 제작했다. 오로라월드는 자체 IP 역량을 강화하는...
롯데쇼핑 "부산 센텀시티점 매각자문사 선정…여러방안 검토" 2024-11-22 19:03:58
이어 지난 7월 무신사스탠다드를 입점시키는 등 매장 개편 작업을 꾸준히 해왔으나 매각 추진설도 이어졌다. 롯데백화점은 센텀시티점과 관련해 "MD(상품기획) 강화 등을 통한 경쟁력 제고, 복합개발을 통한 자산 밸류업(가치 제고) 등 점포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매각...
이마트 3분기 영업이익 1천117억원…"3년만에 분기 최대 실적"(종합2보) 2024-11-14 11:52:07
그로서리(식료품)에 특화한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도입하고 공간 혁신을 위한 매장 재단장에 속도를 내 고객 유입과 매출 증대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가격 주도권 확보와 상품 혁신, 고객 중심의 리뉴얼 등의 본업 경쟁력 강화가 실적 개선을 추동했음을 확인했다"며 "본업에 초점을 둔...
이마트 3분기 영업이익 1천117억원…"3년만에 분기 최대 실적"(종합) 2024-11-14 09:45:44
그로서리(식료품)에 특화한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도입하고 공간 혁신을 위한 매장 재단장에 속도를 내 고객 유입과 매출 증대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가격 주도권 확보와 상품 혁신, 고객 중심의 리뉴얼 등의 본업 경쟁력 강화가 실적 개선을 추동했음을 확인했다"며 "본업에 초점을 둔...
마크앤스펜서, 상반기 조정이익 5억2천만달러…예상치 상회 2024-11-06 22:44:14
첫 5주 동안 전반적인 거래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남은 기간에도 추가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M&S의 이 같은 성과는 식품과 의류의 품질 개선에 대한 투자, 매장 및 기술 인프라의 개편, 그리고 전자상거래 및 공급망 현대화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패션 브랜드 아베크롬비의 변신…Z세대 핫템으로 부활 2024-11-04 10:40:41
변신 성공 호로위츠 CEO는 경쟁사 매장을 직접 방문하고 고민한 뒤 아베크롬비 매장의 분위기를 싹 바꿨다. 시끄러운 음악과 과한 향을 없애고 외모를 중시해 뽑던 직원 채용 방식도 개편했다. 아베크롬비 옷만 입어야 했던 매장 직원 복장 규정을 없애고, 근육을 강조하는 과도한 노출 위주의 마케팅도 멈췄다. 상품군에도...
티맵 '어디갈까',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사용자 500만 돌파 2024-10-31 08:52:57
인증 리뷰' 시스템이나 사업주가 직접 매장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비즈플레이스’ 등 새로 도입한 기능에 대한 반응이 특히 좋았다. 장소별 세부 정보 확인 및 리뷰·사진 등록 등 플랫폼 내 사용자 활동성은 기존 대비 5배가량 증가했다. 사업주가 직접 '비즈플레이스'를 통해 관리한 장소의 경우에는...
"더현대 서울, 더 힙해진다"…개점 이래 최대 규모 개편 2024-10-21 15:47:51
이번 개편으로 더현대 서울은 ▲K패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인기 식음료(F&B)를 앞세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공간은 지하 2층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다. 현대백화점은 이곳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인 K패션 브랜드 백화점 1호 매장을 선보인다. '오픈 와이와이',...
더현대 서울, 꼼데가르송 등 40여개 브랜드 새로 선보여 2024-10-21 10:19:20
규모의 매장 개편을 통해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브랜드뿐만 아니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입점시켜 '영앤럭셔리' 백화점 위상을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고객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데다 더현대 서울 오픈 당시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들이 다른 유통채널에도 입점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