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거실도 생성 AI 무대" KT, 셋톱박스에 음식 주문 넣는다 2024-11-05 17:31:24
매장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KT는 내년에 셋톱박스에 말을 걸어 음식 주문과 결제를 하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현중 KT 미디어플랫폼담당은 “지니 TV는 AI 기술을 접목해 완전히 새로운 지니 TV가 될 것”이라며 “지역 기반 위치 서비스로 우리 동네에 특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온디바이스로...
플랜티넷 "작곡가 김형석과 AI 기반 매장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맞손" 2024-10-16 13:31:09
16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플랜티엠은 매장음악서비스 브랜드 주스샵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음원을 선택·송출하고,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는 자체 음악 지적재산권(IP) 전문 플랫폼인 뮤펌(MU:FIRM)을 통해 음원을 제공한다고 플랜티엠 측은 설명했다. 황창연 플랜티엠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단순히 음악을...
SK쉴더스·SK브로드밴드·점핑하이 '점핑 피트니스' 맞손 2024-09-27 09:11:53
음악에 맞춰 피트니스 동작과 안무를 따라 하는 운동이다. SK쉴더스는 점핑하이의 매장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ADT캡스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SK브로드밴드는 점핑하이의 영상 콘텐츠를 Btv 채널로 송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SK쉴더스가 선도적으로...
'아마존 캐시카우' RMN, 유통가 실적 돌파구로 부상 2024-09-26 17:31:11
서비스 앱과 전국 1만50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만큼 RMN 사업의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했다. e커머스와 백화점·마트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함께 활용하는 만큼 디지털 광고와 점포 내 스크린 광고를 병행하는 월마트의 사업 모델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유통군은 앞서 올 3월 RMN추진태스크포스(TF)를...
코코스퀘어, 트라노이 신사점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2024-09-11 16:25:22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 사업을 진행 중인 코코스퀘어가 신사동에 트라노이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 트라노이(TRA NOI) 플래그십스토어의 정식 명칭은 코코스퀘어 트라노이 신사점으로 TRA NOI는 이탈리아어로 '우리끼리' 라는 뜻으로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패션과 음식,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면세점 쇼핑·K팝공연…롯데 '리얼 메타버스' 2024-08-29 18:02:51
관계자는 “장기적으로 실제 오프라인 매장과 칼리버스를 연계해 물품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부엔 대규모 콘서트장이 있다. 먼저 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엔믹스가 공연한다. 실제 공연 장면을 메타버스 내에 넣었다. 인스타그램 팔로어가 약 3000만 명인 전자댄스음악(EDM) DJ...
"워터 페스티벌 부터 음악축제까지"…KT, 현장 소통 이벤트 강화 2024-08-22 10:48:22
말했다. 오는 31일 열리는 보야지 투 자라섬 페스티벌은 KT가 기획한 음악 문화 축제로, 워터페스티벌과 마찬가지로 2015년부터 진행해왔다. 올해의 경우 1일 차에는 윤종신, 김윤아, 박정현, 적재, 터치드 등 7팀, 2일 차에는 YB, 김범수, 박명수, HYNN, QWER 등 7팀 등 총 14팀이 참여한다. KT는 올해 보야지 투 자라섬...
"카자흐 CU 매장 교두보로 중앙亞 공략" 2024-08-20 17:51:53
대표는 “K드라마에 등장하는 상품, 먹거리, 음악 등을 경험해보기 위해 CU를 찾는 방문객도 많다”고 설명했다. 카자흐 쇼핑문화·물류 바꾼 CUCU는 현지 물류 방식도 바꾸고 있다. 카자흐스탄에선 상품 공급사가 직접 점포로 상품을 배송하는 게 일반적이었다. 그렇다 보니 배송 일정을 맞추지 못해 점포에서 상품을 팔지...
잇그린,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다회용기 27만개 공급 2024-08-13 16:09:43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다회용기 서비스 ㈜잇그린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 ‘2024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다회용기를 공급하며 친환경 축제를 선도했다. ‘2024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올해 19회를 맞이한 만큼 화려한 라인업과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3일간 총 15만 명의 내외국인...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스벅의 비밀 [이민재의 쩐널리즘] 2024-08-03 06:00:00
미국과 한국 모두 동일하게 차별화를 강조합니다. 음악과 인테리어를 엄선하고, 매장은 '스(타벅스)세권'이라 불리는 중심지에 자리잡습니다. 텀블러 등에 해당 지역을 녹이고 고객들과 접점을 늘리기 위해 직원들이 이름을 부르거나 컵에 이름을 적습니다. 커피 외 사업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는 점 역시 유사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