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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선 먹기 꺼렸는데"…MZ들 위스키 즐기자 입소문 탄 서비스 2024-11-26 14:20:48
낮춰 소비량을 늘리려는 시도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글렌피딕·발베니 등을 유통하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위스키 프리오더 서비스'를 지난달 론칭했다. 레스토랑 예약 애플리케이션(앱)과 협업해 앱에서 위스키를 사전 주문하면 전국 제휴 식당에서 수령해 위스키와 요리를 페어링(짝짓기)할 수 있는...
"보조금 끊었다고?" 갑자기 돌변한 中…하루 만에 가격 '껑충' [원자재 이슈탐구] 2024-11-18 00:22:46
약 60%를 차지하는 최대 알루미늄 생산국이다. 맥주 캔에서 자동차 등 폭넓게 사용되는 알루미늄은 중국의 과잉 공급이 계속돼 이를 놓고 미국·유럽 등과 무역 분쟁이 잦았다. 중국 정부의 세금 환급은 지난해까지 10년간 400% 증가했으며 이는 사실상 기업에 대한 보조금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 기업들...
망하고 철수하고...그 많던 '수제맥주'는 다 어디로 갔나 2024-11-16 07:45:15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는다. 주요 수제맥주 업체들의 실적에서도 업계에 드리운 먹구름이 심상치 않음을 엿볼 수 있다. 워낙 영세한 업체들이 많아 대부분의 수제맥주 업체들의 실적은 공개되지 않는다. 자사의 실적을 공개하는 업체들은 그나마 규모가 큰 기업들인데 이들 대부분이 매출이 꺾였으며 영업손실을 기록 중이...
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주류도 가성비"(종합) 2024-11-11 10:59:37
국산맥주 매출이 2020년 이후 4년 만에 와인을 앞질렀다. 업계는 국산맥주의 인기를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면서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집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는 추세가 자리 잡으면서 상대적으로...
“고물가에 주류 판매 흐름 바껴” 와인 말고 ‘맥주’ 대세 2024-11-11 10:25:03
맥주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11일 이마트 등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와인(23.9%)이 국산맥주(23.5%)를 간발의 차로 꺾고 1위를 차지했다. 이는 1년 만에 다시 순위가 바뀐 것이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와인 매출 비중은 1.7%포인트 낮아진 반면 국산맥주는 1.5%포인트 높았다. 국산맥주와 와인에 이어 위스키를...
와인 즐겨마시던 애주가도 '돌변'…지갑 얇아지자 찾는 술 [트렌드+] 2024-11-11 07:11:23
수입맥주 13.4%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업계는 국산맥주의 인기를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면서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얘기다. 반대로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즐기는 술)이...
"내 월급으로 와인은 무슨"…가성비에 밀렸다 2024-11-11 07:01:55
양주가 전체 매출의 16.6%, 소주 16.3%, 수입맥주 13.4%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업계에서는 국산맥주가 인기를 되찾은 현상을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물가 상승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며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집에서 술을 가볍게 마시는 추세가 자리 잡아 도수가...
주류도 가성비…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 2024-11-11 06:31:00
맥주 13.4%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업계는 국산맥주의 인기를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면서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집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는 추세가 자리 잡으면서 상대적으로 도수가 낮은 주류를...
풀무원·쿠쿠도 뛰어들었다…김장철 김치냉장고 경쟁 치열 2024-11-10 07:00:08
노력하는 모습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김치냉장고 1위 자리를 지키던 딤채가 위니아의 기업 회생 절차로 주춤한 사이 김치냉장고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위니아는 지난해 기업 회생 절차로 딤채 생산을 중단했다가 올해 초 생산 재개했다. 다만 공장 가동률은 절반 수준에 머무르며 생산 물량을 채우는...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ESG경영 강화…꾸준히 나눔 실천, 환경보호, 미래세대 지원 2024-11-06 16:11:52
업계 최초 100주년을 맞는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진심을 多하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주변의 취약계층을 돌아보는 경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소외된 주변 이웃들 대상으로 △설, 추석 명절 취약 계층 지원 △장애인의 날 장애인 복지관 대상 지원 △쪽방촌 거주민 여름나기 지원 △연말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