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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양, 진로·처음처럼에 도전장 2024-05-26 18:09:33
한 선양소주(옛 맥키스컴퍼니)는 작년 11월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수도권 시장에 처음 진출한 소주 브랜드 ‘선양’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실내에 인공 수로를 내고 배를 타고 여정을 떠나는 느낌으로 매장을 꾸몄다. 3주간 약 1만7800명이 다녀갔다. 김규식 선양소주 사장(사진)은 26일 기자와 만나...
맥키스컴퍼니, 선양소주로 사명 변경…"주류시장 선도" 2024-03-19 14:33:14
㈜맥키스컴퍼니는 사명을 ㈜선양소주로 변경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소주회사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국내에서 소주를 제일 잘 만드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선양’ 소주가 흥행에 성공한 점 역시 사명 변경의 배경이 됐다는...
맥키스컴퍼니, 선양소주로 사명 변경…백년 기업 도약 담아 2024-03-19 11:25:49
충청권 주류기업인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는 사명을 선양소주로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맥키스컴퍼니는 백 년 기업을 향한 도약의 첫걸음으로 최근 사명 변경을 단행했다. 소주 회사로서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국내에서 소주를 제일 잘 만드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맥키스컴퍼니, 선양소주로 사명 변경 2024-03-19 10:54:10
충청권 주류회사 맥키스컴퍼니는 선양소주로 사명 변경을 단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주 회사로서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국내에서 소주를 제일 잘 만드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3월 출시한 선양소주가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점이 사명 변경의 배경이...
'선양' 소주, 전국 GS25 편의점 출시…"경쟁사보다 저렴" 2024-03-17 11:03:22
기자 = 맥키스컴퍼니는 선양소주 640㎖ 제품을 지난 13일부터 전국 GS25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최저 도수(14.9도) 소주인 이 제품의 가격은 3천원이다. 최근 먹거리 물가가 치솟으면서 서민들의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GS25와 협업을 통해 이 제품을 출시했다고...
"싸게, 더 싸게"…불붙은 '주류 최저가' 경쟁 2024-03-17 09:29:03
17일 밝혔다. 맥키스컴퍼니와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기획·개발한 상품으로, 같은 양의 페트 소주보다 약 15% 저렴해 소비자가가 3천원을 밑돈다.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기는 소주는 경기가 안 좋을수록 잘 팔리는 대표적인 불황형 상품이다. 물가는 고공 행진하는데 주머니는 얇아지면서 용량당...
'들썩이는 물가, 술이라도'…편의점 최저가 주류 출시 경쟁 2024-03-17 09:01:49
페트 소주 '선양소주'를 선보인다. 맥키스컴퍼니와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기획·개발한 상품이다. 같은 양의 페트 소주보다 약 15% 저렴해 소비자가가 3천원을 밑돈다. 소주는 경기가 안 좋을수록 잘 팔리는 대표적인 불황형 상품이다. 와인이나 위스키와 달리 소비 연령대도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고르게...
맥키스컴퍼니가 키운 청년양조기업의 당당한 독립선언 2023-12-28 13:18:48
충청권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육성한 청년 양조기업 참새와 꽃게가 오는 30일 성공적으로 졸업한다. 참새와 꽃게는 대전 유성구 어은동 누룩에 지난 2022년 3월 입주한 농업회사법인이다. 맥키스컴퍼니는 주류시장 트렌트를 반영하고, 전통주 활성화를 위해 론칭한 바틀샵이자 청년...
롯데칠성, 소주가격 인상…세금 인하 반영하면 출고가 하락 2023-12-18 17:13:39
6.95% 올리고 무학, 보해양조, 대선주조, 맥키스컴퍼니, 한라산 등 지역 소주 업체들도 뒤따라 가격을 올렸지만, 롯데칠성음료는 두 달 넘게 가격 인상을 미뤄왔다. 롯데칠성의 소주 반출 가격 인상은 국세청이 도입한 기준판매비율 적용과 동시에 이뤄진다. 이에 따라 출고가는 이전과 비교하면 처음처럼은 4.5% 낮아지고...
'처음처럼·새로' 가격 오른다…맥주는 그대로 2023-12-17 07:44:22
이후 무학, 보해양조, 대선주조, 맥키스컴퍼니, 한라산 등 지역 소주 업체들도 뒤따라 가격을 올렸다. 롯데칠성은 클라우드 등 맥주 제품 가격은 이번에 올리지 않는다. 정부가 기업에 가격 인상을 자제하라고 압박하는 상황에서 소주와 맥주 가격을 모두 인상하면 큰 부담이 따를 수 있어서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