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K-콘텐츠랜드' 조성에 속도 낸다 2025-03-30 16:01:10
스타필드 멀티스타디움(예정)이 둥지를 틀고 있어서다. 청라국제도시에는 영상문화복합단지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K-공연은 인스파이어 리조트와 청라 스타필드 멀티스타디움에서 가능하다. 콘텐츠 인력 양성을 위해 유타대 게임학과 등 글로벌캠퍼스의 대학들과 연계도 가능하다. 송도에 있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은...
'초개인화'로 충성고객 잡는다…AI 구축 경쟁 나선 여행업계 2025-03-30 12:10:02
등 관련 AI 기술이 확대되고 있다. 하나투어는 업계 최초로 멀티 AI 에이전트 서비스 '하이(H-AI)'를 선보였다. 여행 특화 AI 에이전트 서비스로 여행 정보 탐색 및 추천, 실시간 상담, 취소 수수료 조회 등 여행 전 과정에서 토털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질문하지 않아도 관심사와 최근 본 상품을...
국산 AI 반도체 탑재 온디바이스 AI로 치안·관제 서비스 개발 2025-03-30 12:00:02
AI를 활용한 CCTV 분석, 드론 관제 등을 개발한다. 멀티모달, 생성형 AI 지원이 가능한 국산 AI 반도체를 로봇, 키오스크 등에 탑재해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실증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박태완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온디바이스 AI는 국산 AI 반도체의 새로운 시장을 열어갈 핵심 분야로 재난 상황 등에 신속하...
[미리본 오사카엑스포] 베일 벗은 한국관…외벽에 폭 27m 대형 스크린 2025-03-30 07:00:31
3관은 3면 대형 멀티스크린을 이용해 모바일, 도심항공교통(UAM) 등 첨단 기술을 매개로 한 미래 한국 사회의 세대 간 소통 메시지를 전한다. 외부에서 본 한국관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이 10m, 폭 27m 크기의 스크린인 미디어 파사드다. 2분짜리 5가지 영상을 번갈아 틀면서 한국의 전통과 미래의 모습을 보여준다....
서울대 출신 김의성 "기득권 연기, 날로 먹을 수 있을 듯" [인터뷰+] 2025-03-29 08:00:03
있는 것 같아요. 멀티플렉스에서 내가 보고 싶은 영화를 보러 갔는데, 텐트폴 작품 하나만 상영하고 있다면 관객에겐 배신일 수 있겠죠. 극장이 어떻게 하면 관객에 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해봐야 하고 멀티플렉스의 개혁이 꼭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김의성은 2023년 소속사 안컴퍼니를 설립한...
외국인 픽 1위는 반도체...방산주 사고 조선주 팔아 2025-03-29 07:30:58
방산업체에 대한 멀티플 부담이 상대적으로 완화된 영향도 있다. 반면 개인은 조선주와 자동차주를 대거 사들였다. 1분기 개인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삼성SDI로 7천200억원을 담았다. 현대차와 HD현대일렉트릭은 각각 4천억원, 3천500억원 순매수해 2위와 3위에 올랐다. 조선주가 줄줄이 4위부터 7위를 기록했다....
1분기 외국인 픽은 SK하이닉스·방산주…조선주는 팔아 2025-03-29 07:10:01
유럽 방위업체 주가가 폭등하면서 한국 방산업체에 대한 멀티플 부담이 상대적으로 완화된 영향도 있다. 반면 개인은 조선주와 자동차주를 대거 담아 외국인과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1분기 개인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삼성SDI로 7천200억원 담았으며 현대차[005380]와 HD현대일렉트릭은 각각 4천억원, 3천500억원...
[이번주뭘살까] 봄맞이 한창인 유통업계…나들이 겨냥 할인전 2025-03-29 07:00:05
'럭키 100원딜' 행사를 한다. 행사 상품으로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미네랄(30개입·2박스), 정관장 홍삼정(240g), 조선호텔 한우 오마카세 세트(500g), 프리미엄 애플망고(3.5kg), 알마스 캐비아 3종 선물세트(15g·3개), 로얄오차드 프리미엄 티팟 차 선물세트 등 10만∼20만원 가격대의 6종을 준비했다. 해당...
"쿵쿵 쿵쿵 소름 끼치는 발소리"…이 시국에 연이어 '흥행 잭팟' [무비인사이드] 2025-03-29 06:11:01
멀티플렉스에서도 단독 개봉작들을 선보이는 중이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김 팀장은 "배급사들 역시 작품에 따라 전체 극장에 와이드 개봉하는 것보다 단독 개봉을 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콘텐츠의 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마케팅 비용을 절약하면서 특정 극장과의 긴밀한 협업을...
쏘울프렌즈, 미래예측상담소 보임과 MOU 체결…온·오프라인 통합 점사 생태계 본격화 2025-03-28 15:53:01
이러한 멀티채널 전략을 통해 단순한 상담 공간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쏘울프렌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임과 함께 고객 중심의 맞춤형 상담 경험을 기획하고, 브랜드 철학을 유지한 채 오프라인 확장 모델을 구현할 예정이다. 고객은 앱 기반의 접근성과 보임이 제공하는 몰입도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