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잘 나가던 강남마저…"이렇게 될 줄이야" 눈물의 환골탈태 [현장+] 2024-09-10 20:00:05
영화업계에서도 해당 영화관은 유서 깊은 장소로 여긴다. 멀티플렉스 붐이 있기 전 2000년대 초반까지 '시티극장'이 있던 곳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이 건물은 옥외 영화 포스터 광고판만 붙어있을 뿐 한산했다. 건물 뒤편에 메가박스 전광판이 있는 등 영화관 흔적은 곳곳에 남아있는 모습이었다. 메가박스는...
[경제야 놀자] 영화티켓만큼 비싼 팝콘…영화관에 숨은 경제 원리 2024-09-02 17:44:30
등 주요 멀티플렉스의 주말 2D 요금은 1만5000원이다.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만 해도 1만2000원이던 가격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1000원씩 인상됐다. 그러나 영화 티켓을 정가에 사는 관객은 많지 않다. 영화진흥위원회가 지난 7월 발표한 ‘영화산업 결산’ 보고서를 보면 올해 상반기 국내 영화관의 객단가는...
최민식 쓴소리에…7000원짜리 '반값 티켓' 내놓은 CGV 2024-08-23 00:12:25
티켓 가격 인상에 대한 비판 여론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멀티플렉스 3사는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극심한 손실을 만회하고자 티켓 가격을 1만2000원에서 1만5000원(일반 2D 영화 주말 기준)으로 인상한 바 있다. 한편, 최민식은 지난 17일 MBC '손석희의 질문들'에 출연해 "지금 극장 값도 많이 오르지 않았나....
최민식 티켓값 논란에…최민희 "카이스트 교수 지적 동의 안해" 2024-08-22 11:02:55
주장"이라고 평가절하했다. 한편, 영화진흥위원회(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극장 전체 매출액은 6103억원, 관객 수는 6293만명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4%(24억원), 7.8%(454만명) 증가한 성적이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전인 2017~2019년 상반기에는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다. 해당...
"최민식, 극장 위해 출연료라도 냈나"…카이스트 교수 쓴소리 2024-08-21 07:22:01
때문으로 분석했다. 한편, 멀티플렉스(대형 영화관) 3사(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는 2019년 주말 기준 최대 1만2000원이던 티켓값을 2020~2022년 세 차례에 걸쳐 최대 1만5000원까지 인상을 단행했다. 이에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는 지난 6월 공정거래위원회에 멀티플렉스 3사를 티켓값 담합과 폭리 혐의로 신고하기도...
"가격 좀 내려라, 나라도 안 간다"…배우 최민식 '작심 비판' 2024-08-19 14:06:47
때문으로 분석했다. 한편, 멀티플렉스(대형 영화관) 3사(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는 2019년 주말 기준 최대 1만2000원이던 티켓값을 2020~2022년 세 차례에 걸쳐 최대 1만5000원까지 인상을 단행했다. 이에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는 지난 6월 공정거래위원회에 멀티플렉스 3사를 티켓값 담합과 폭리 혐의로 신고하기도...
작은 시네마 천국…전국 방방곡곡 영화관 여행 2024-08-15 18:21:04
길 건너 대형 멀티플렉스와 마주 보고 있는 작은 극장이지만, 존재감이 더 크다. ‘러브 달바’, ‘비포 선셋’ 등이 상영 중이다. 씨네큐브 광화문 명소인 씨네큐브는 영화 애호가들이 극장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는 곳이다. 2000년 개관한, 가장 오래된 예술영화관이다. 365석을 갖춘 이곳은 연간 상영작의 90% 이상을...
'천원짜리' 영화 흥행…극장 활성화 가능성 봤다 2024-07-27 14:53:01
관객 5명 중 1명은 다른 영화도 함께 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멀티플렉스 CGV에 따르면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상영된 '밤낚시'의 관객은 모두 4만5천명으로 집계됐다. '밤낚시'는 CGV의 전국 15개 영화관에서 상영됐고, 티켓 가격은 1천원이었다. CGV는 당초 이 영화를 주말인 지난달...
영화 티켓값 너무 올랐다…뿔난 시민단체 '공정위 고발' 2024-06-26 20:14:27
티켓값이 멀티플렉스 3사의 가격 담합 때문이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회사들이 같은 시기에 수 차례 가격을 올렸고, 그때문에 소비자들이 영화관으로 돌아오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안산소비자단체협의회 등 시민단체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은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 앞에서 기자회견을...
기술 발전과 공간의 변화 [이지스의 공간생각] 2024-06-19 15:11:13
및 이동통신 속도의 향상은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관람객 감소라는 결과를 낳았다. 극장을 다른 용도로 전환해야 하는 시대적 흐름을 목도하고 있다. 부동산은 전통적으로 보수적이고 변화가 느린 분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대변혁의 시기에는 그에 맞춘 혁신이 필요하다. 상업용 부동산은 공용 공간의 점유 시간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