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와 상관없어요, 헷갈리지 마세요"…'식겁'한 회사들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6 16:11:29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멜론 등 양대 포털 네카오 서비스도 해피머니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의 경우 과거 한 회사였으나 지금은 기업 분할과 매각을 거쳐 별개 회사가 된 인터파크커머스와 선을 긋고 나섰다. 홈페이지 공지에 이어 수차례 사용자들에게 휴대폰 알람, SMS를 보내...
네카오, 쇼핑검색창서 티몬·위메프 상품 노출 중단 2024-07-26 14:50:35
쇼핑 탭에서 판매 상품 노출과 관련 결제 수단을 일시 중단할 뿐 아니라 카카오 페이지 등 기타 서비스의 해피머니 결제 서비스도 중단 했다"며 다음 쇼핑하우에서의 상품 판매 중단뿐만 아니라 상품 비교 서비스에서의 노출과 광고도 중단했다고 전했다. 앞서 카카오는 위메프와 티몬은 최근까지 티몬과 위메프에서 판매한...
웨스트라이프, 13년 만에 한국 무대 선다…7월 내한 공연 2024-05-27 10:59:16
콘서트 시리즈 #1: 마룬 파이브'를 비롯해 '2023 멜론 뮤직 어워드', 'SBS 가요대전'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선진적인 라이브 음악 공연장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음향 시설 및 무대 연출 설비, 관객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설계된 객석 구조 등이 공연 관람의 감동을 배가시키고,...
OTT에 쿠팡마저…일상이 된 '구독플레이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4-12 15:16:11
여기에 쿠팡 멤버십,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멜론 등 쇼핑·생활·음악 플랫폼 구독을 결합하면 1인당 구독 플랫폼에 지출하는 비용은 월 2만원에 육박한다. 챗GPT, 딥엘, 미드저니 등 유료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구독하면 통신비로 빠져나가는 금액이 월 10만~20만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전기료, 수도료 등...
인수합병 부메랑…'영업권 손상' 속출 2024-04-01 16:02:55
1377억원이 손상처리됐다. 타파스와 멜론 등 영상 제작 스튜디오를 포함해 영업권 약 8892억원을 손상처리했다. 영업권 손상처리 여부는 향후 현금흐름 전망을 바탕으로 결정된다. 인수한 회사들의 실적이 나빠질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카카오의 손상폭도 커졌다. 예컨대 멜론의 영업이익률은 2022년 10.3%~11.9%에서...
‘M&A 청구서’ 받아든 기업...카카오·현대백 등 수천억원대 영업권 손상 2024-03-26 07:45:01
맞았다. 카카오에서 인수한 멜론(1조8700억원), 라이온하트(1조2041억원), SM엔터테인먼트(1조3950억원),타파스(5700억원) 등의 현금창출력이 줄어들면서다. 카카오와 함께 SM엔터 지분을 인수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도 영업권 2547억원을 손상처리했다. 카카오게임즈(라이온하트)에서는 1377억원이 손상처리됐다. 타파스와...
매출 역대 최대 '네카오' 영업이익 격차는 3배로 확대 2024-02-15 10:21:20
것으로 분석된다. 네이버의 네이버쇼핑 등 커머스 부문 매출은 2조5천466억원으로 재작년보다 41.4% 급증했고 콘텐츠 매출은 1조7천330억원으로 37.4% 증가했다. 카카오의 콘텐츠 부문 매출은 약 4조100억원으로 20.2% 늘며 플랫폼 부문 매출 증가율 8.8%를 웃돌았다. 특히 음악 부문은 SM엔터테인먼트 인수와 멜론 매출...
마룬 파이브 콘서트 티켓 예매 15일 오픈 2024-02-15 09:45:19
문화체험, 디지털 미디어, 쇼핑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티켓이다. 마룬 파이브는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멀티 플래티넘 글로벌 팝 록 밴드다. 3월 8일 오후 8시와 9일 오후 7시 양일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공연한다. 마룬 파이브는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공연하는 첫 해외 아티스트다. 마룬...
"中 알리바바는 놔두면서…플랫폼법, 韓기업 역차별" [한경×유니콘팜 좌담회 전문] 2024-01-28 11:24:44
만났다. 온라인 쇼핑, 음식 배달, 숙박, 의료, 법률 플랫폼 등. 플랫폼이 우리 사회 많이 변화시켰고 우리 삶 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 소비자도 플랫폼 없는 세상 상상하기 어렵다. 다만 거대해진 플랫폼이 소위 갑질을 한다는 우려부터 네트워크 효과 십분 활용해 다른 업체의 시장 경쟁 제한 한다는 우려도 있다. 이런...
올해 국내 이용자 1위 모바일 플랫폼 바뀐다…카톡→유튜브 2024-01-03 08:58:27
특히 유튜브는 국내 음원 시장에서 최대 플랫폼인 카카오의 멜론을 지난달 처음으로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국내 모바일 음원 시장에서 MAU 1위는 유튜브 뮤직(649만6천35명)으로, 멜론(623만8천334명)에 앞섰다. 유튜브는 이미 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월간 총사용 시간에서는 카톡과 네이버를 한참 앞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