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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플’도 못 피한 경기 불황, ‘꼬마빌딩 투자’ 성공 공식 깨지나[불황의 시그널③] 2025-02-18 08:27:09
자리했기 때문이다. 상권 특성이 젊은 세대 소비 트렌드에 맞았던 것도 인기에 한몫했다. 대형 상가 위주인 가로수길이나 명동, 강남역 등 전통적인 번화가에 비해 중소형 건물 및 상가 위주라 대기업 프랜차이즈 대신 MZ가 선호하는 ‘힙한’ 가게들이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젠트리피케이션’의...
"경기 침체·소비 위축…서울 리테일 시장 둔화 국면 진입" 2025-02-17 16:36:51
소매 시장에서도 감지됐다. 상권 활성화의 지표인 공실률을 보면 지난해 4분기 명동, 이태원, 강남 등 서울 주요 상권 평균 공실률은 16.6%로 전분기 대비 0.5%포인트 감소에 그쳤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2.0%포인트 줄었다. 공실률이 가장 높은 곳은 가로수길(41.2%)로 전분기 대비 5.2%포인트,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이건 꼭 봐야 해" 명동에 '우르르' 몰리더니…대박 난 회사 2025-02-17 09:39:42
지난해 연말 서울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대형 미디어파사드 '신세계 스퀘어' 앞에는 약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관광객 필수 방문지로 꼽히는 명동 중심에 있는 농구장 3개 크기의 초대형 스크린에서 몰입감 있는 영상 콘텐츠가 상영되며 국내외 방문객들의 이목을 끈 것이다. 각종 언론은 물론...
이지스, 명동 '청휘빌딩' 임차인과 명도 소송서 최종 승소 2025-02-07 09:27:59
기사입니다. 이지스자산운용이 서울 명동의 핵심 리테일 자산인 청휘빌딩 임차인과의 건물 인도 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 임차인 측은 이지스 측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상권 전반이 침체한 가운데 장기 사용을 전제로 입점을 제안했다고 주장했지만, 법원은 이를 인정할만한 증거가 없다고 봤다. 이지스는 법정 다툼에 나선...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타임워크명동 매각 작업 본격화 2025-02-06 11:56:15
있다. 명동 상권은 과거 중국인 관광객에게 의존하던 것과 달리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매우 증가하고 있다. 내국인 및 관광객들이 명동에서 K-뷰티 제품을 찾으면서 상권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향후 상권 전망이 밝다. 타임워크명동 매각가격은 약 5000억~6000억원 수준이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신진 디자이너 키우는 롯데百…"명품 K패션 인큐베이터 될것" 2025-02-05 18:13:15
상권 개발의 중요성이 커질 것”이라며 “명동을 핵심 상권으로 키우기 위해 서울시와 다각도로 협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서울패션위크가 세계적인 행사로 성장해 K패션과 서울의 매력이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서울이 ‘아시아 패션 허브’가 되기 위해서는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태웅...
"1만원대에 배불리 먹는다" 열광…4성급 호텔도 '바글바글' 2025-02-01 11:02:43
해결하는 직장인들의 수요를 끌고 있다. 주로 서울 명동과 종로, 을지로 등 오피스 상권에 위치한 3~4성급 호텔이 이 같은 전략을 쓴다. 1만~2만원대에 브런치 혹은 점심 뷔페를 제공하는 식이다. 서울 명동 4성급 비즈니스호텔 ‘소테츠호텔즈 더 스프라지르 서울 명동’은 런치 뷔페를 1만6900원에 제공한다. 점심 때마다...
'MZ성지' 굳힌 성수동에 K패션·뷰티 총집결…외국인도 북적 2025-01-27 07:15:00
상권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문화가 있다"고 말했다. 한섬과 뉴발란스, 삼성물산 패션부문 비이커 등 K패션·신발 브랜드들이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를 냈고,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2022년 아예 본사를 강남 압구정동에서 성수동으로 옮겼다. 무신사는 또 1970년대 정미소였다가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한 성수동...
'K뷰티 성지' CJ올영 카드도 불티 2025-01-24 17:54:10
전년 동기 대비 195% 급증했다. 서울 명동, 동대문 등 글로벌 관광상권에 있는 매장은 전체 매출의 90%가 외국인 관광객에게서 나온다. 글로벌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는 올리브영 기프트카드와 함께 인근 매장 안내문 등을 담은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호텔 서울남대문은 기프트카드가 포함된 ‘서울...
‘K뷰티 대세 선물’로 떠오른 올영 카드...판매액 52%↑ 2025-01-24 10:11:33
명동, 동대문 등 글로벌 관광상권에 위치한 매장의 경우 전체 매출의 90%가 외국인 관광객을 통해 발생할 정도다. 각 호텔에서는 올리브영 기프트카드와 함께 인근 매장 안내문 등을 함께 담은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가 포함된 ‘서울 뷰티 트래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