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 리치 잡자"…백화점4사, 경기남부 '쟁탈전' 2022-02-20 18:03:59
매출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고 신규 경쟁 점포들의 도전까지 받는 상황에 처했다. 신세계는 상권 방어를 위해 투자를 택했다. 지난해 2월 리빙, 7월 식품, 10월 명품·화장품관을 잇따라 리뉴얼했다. 명품·화장품관은 ‘럭셔리’를 강조하기 위해 미국 최고급 건축회사인 올슨쿤딕에 설계를 맡겼다. 현대 판교점은 지난달...
신세계百 경기점, 면적 2배 늘린 명품·화장품관 오픈 2021-10-11 06:00:02
신세계百 경기점, 면적 2배 늘린 명품·화장품관 오픈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경기점의 명품·화장품관 재단장(리뉴얼)을 마치고 영업을 재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하 1층∼지상 1층 2개 층에 들어선 명품·화장품관의 영업 면적은 1만1천841㎡(약 3천600평)로, 재단장 이전보다 2배 이상...
정유경의 승부수…신세계백화점에 1조 투자 2021-08-10 18:09:09
‘백화점 1층은 명품’이란 공식을 깼다. 명품 브랜드를 2층과 3층으로 옮기고, 1층엔 화장품 브랜드만 50개 이상 모아 국내 최대 화장품관으로 만들었다. 지난해 리뉴얼한 3층 해외패션 매장은 미술품 120여 점을 매장 사이사이에 전시·판매하는 ‘예술과 쇼핑의 결합’으로 유명해졌다. 2007년 개장한 경기점은 전...
롯데쇼핑 "고객 냉장고가 되자" MZ 잡은 바로배송 2020-10-11 15:56:38
영등포역과 연결돼 유동 인구가 많다. 새 화장품관에 체험형 매장이 들어온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아모레 특화관’이다. 가상으로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는 증강현실(AR) 메이크업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MZ세대가 선호하는 명품 화장품, 향수 브랜드 매장도 늘렸다. 디올은 영등포점에...
MZ세대 취향대로…백화점, 걸그룹 캐릭터 만든 이유 2020-09-22 15:05:18
화장품관의 경우 1층의 화장품 매장 전체를 3층으로 옮긴 사례다. 지하철 역사에서 바로 연결되는 3층에 이른바 '백화점의 얼굴'인 화장품을 전격적으로 배치해 젊은 고객을 흡수하기 위해서다. 특히 화장품관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꾸몄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화장품 매장은 1층?'…백화점 공식 깬 롯데 2020-09-15 17:45:46
화장품관을 새로 연다고 15일 밝혔다. ‘MZ세대 백화점’을 목표로 한 점포 리뉴얼의 일환이다. 영등포점은 1991년 개장했을 때부터 1층에 화장품관을 운영해왔다. 이번에 이동하는 3층은 영등포역과 연결돼 유동 인구가 많다. 롯데백화점은 새 화장품관에 체험형 매장을 입점시킨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제품들을 체험할...
롯데百 영등포점, 화장품 매장 3층으로…'MZ 세대' 겨냥 2020-09-15 06:00:05
개장하는 화장품관에는 체험형 화장품 매장인 '아모레 특화관'이 마련된다. 아모레 특화관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고, 직원에게 문의하지 않고도 QR 코드를 활용해 상세한 제품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메이크업 강의와 증강현실(AR)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피부 타입에 따라...
바이오화장품 새라제나, 국내 최초 스페인 ‘엘 코르테 잉글레스’ 명품화장품관 입성 2016-11-09 10:42:17
명품화장품 코너에 각각 14㎡와 11㎡ 규모로 매장을 동시 오픈,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엘 코르테 잉글레스는 스페인 전역은 물론 포르투갈 지역까지 총 93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스페인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유통망으로, 새라제나가 입점하는 명품화장품관에는 랑콤, 샤넬, 디올, 에스티로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