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케스트라 선율로 펼쳐진 '니케' 음악…"팬으로서 감회 새로워" 2025-02-15 17:45:12
"게임 속에서만 듣던 음악을 오케스트라가 어떻게 전달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콘서트 티켓 예매는 총 4천400석이 매진됐다. 2022년 11월 출시된 '승리의 여신: 니케'는 한국과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끈 시프트업의 대표작...
엠게임 작년 매출 834억원…"3년 연속 최대" 2025-02-14 18:30:31
성과에 모바일 신작 '귀혼M'의 매출이 더해졌다고 밝혔다. 엠게임은 2025년 중국 게임사 킹넷이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MMORPG '전민강호'를 국내에 출시한다. 3분기에는 '귀혼'을 기반으로 제작한 방치형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고, 하반기 중에는 장수...
월급 통장에 '1억5000만원' 찍혔다…"일할 맛 나네" 환호 2025-02-14 17:19:38
‘데이브 더 다이버’, ‘퍼스트 디센던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중국)’ 관련 부서원을 대상으로 약 1600억원 규모의 성과급을 지급했다. 네오플의 모기업인 넥슨코리아도 '프라시아 전기', '데이브 더 다이버', '퍼스트 디센던트' 주요 개발·운영진에게 성과급을 지급했다. 개발자 수를...
넥슨 네오플, '던파 모바일' 중국 대박에 1천600억 성과급 2025-02-14 14:34:12
넥슨의 핵심 개발 자회사 네오플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중국 성과에 힘입어 개발진에 1천600억원 규모의 성과급을 지급했다. 1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네오플은 이날 직원 대상 온라인 설명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공유했다. 넥슨은 전날 발표한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를 통해 연 매출 4조원, 영업이익...
'티메프 여파' 적자 낸 NHN, 커머스 자회사 정리한다 [종합] 2025-02-14 11:36:19
4분기 게임 매출은 주요 웹보드게임과 일본 모바일게임의 선전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늘어난 1190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웹보드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올해 NHN은 총 6종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키스트데이즈', '어비스디아', '페블'을 런칭하고 '페블시티'...
에임드 작년 매출 282억원…"사업 다각화로 안정적 성장 궤도" 2025-02-14 10:24:11
게임 기업 출신 전문가와 우수 인재를 영입하고, 스튜디오·사내 독립기업 운영을 통해 손익분기점을 달성한 기업의 경우 자회사 또는 관계사로 분사시켜 성장을 지원해왔다. 에임드는 블록체인 투자사 '블로코어', 모바일 게임 개발사 '게임베리 스튜디오' 마케팅 전문기업 '마티니 아이오' 등이...
컴투스플랫폼, 추억의 게임 '붕어빵 타이쿤' 신작 출시 2025-02-14 10:20:07
컴투스플랫폼, 추억의 게임 '붕어빵 타이쿤' 신작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컴투스플랫폼은 아름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붕어빵 타이쿤'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붕어빵 타이쿤'은 컴투스[078340]가 피처폰 시대인 2001년 처음 선보여 인기를 끈 동명의 인기...
NHN, 티메프 불똥에 적자전환…"게임 6종 출시, AI 사업 확장"(종합) 2025-02-14 10:16:41
역대 최고치"라고 설명했다. 게임 부문 매출은 웹보드 게임과 일본 시장 모바일게임의 선전으로 4분기 1천190억원(전년동기대비 6.5% 증가), 2024년 4천598억원(3% 증가)을 기록했다. 결제·광고 부문은 기업간거래(B2B) 기업복지 서비스의 거래규모가 연간 31% 증가하고 KCP의 가맹점 거래 규모가 늘며 4분기...
"티메프 사태에 적자 전환"…NHN, 연간 매출은 '역대 최대' 2025-02-14 09:01:09
순손실은 748억원이었다. 4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은 주요 웹보드게임과 일본 모바일게임의 선전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늘어난 1190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웹보드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결제·광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해 3070억원을 달성했다. 커머스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숏폼 ‘잔혹한 나의 악마’, 3일 만에 드라마박스 북미 신작 인기 3위 2025-02-14 08:47:18
설계 역량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는 물론 라이선싱 사업, 트랜스미디어 전략에 기반한 브랜딩 등 종합 IP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끈 웹툰·웹소설 ‘나 혼자 만렙 귀환자’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 로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