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칼럼] 불안한 경기·살얼음판 증시…'가성비 전성시대' 온다 2024-09-26 13:00:01
PC 및 모바일 수요 약세, 이외 삼성전자의 일회성 비용증가(성과급) 요인도 그 원인으로 볼 수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주가순자산비율(PBR)이 1.2배 수준으로 주가에는 어느 정도 선반영이 되지 않았나 판단한다. 역사적으로 삼성전자 PBR밸류의 저점을 살펴보면 2016년 0.96배수준으로 최저를 기록했고, 대부분의 저점은...
LG전자가 만든 스포츠 다큐멘터리…美 웨비어워드 등서 수상 2024-06-27 06:00:16
어워드의 '비디오-스포츠(브랜디드)' 부문에서 수상했다. 지난 1996년에 시작해 올해로 28회를 맞은 웨비 어워드는 미국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주최하는 디지털 콘텐츠 시상식이다. '디지털 분야 오스카'로 불리며 국제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매년 1만개 이상의 출품작...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산업안전공학 신설…신산업 선도 2024-05-15 16:17:07
교육 브랜드상을 13년 연속 수상했다. 2001년 국내 최초 4년제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했다. 2011년부터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차별화된 모바일 수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의 가치를 만드는 디지털 교육 혁신을 주도해 왔다. 또한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우수 콘텐츠 기관상 수상...
골프앤요트, 레포츠 전용 상품권 곧 출시 2024-05-15 16:10:15
브랜드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골프앤요트는 국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골프와 요트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레포츠 전용 지류 및 모바일 전자 상품권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핀테크와 상품권 발행 솔루션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레포츠 전용 상품권 구매, 레포츠 이용 가맹점 조회...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최근 소비자들의 모바일 동영상 시청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도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숏폼 등 동영상 활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네이버를 통한 라이브커머스, 틱톡을 통한 숏폼 바이럴 등 대형 포털, SNS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지만 기업들은 플랫폼 수수료 절감, 고객데이터...
[2023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타트업 CEO] 브랜드 사이 고객 연결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마스터비디’ 2023-10-31 21:47:23
모바일 분야 스타트업 개발자로 재직한 이력이 있다. 당사의 특허 전략 및 기술 개발자로 참여하고 있다. CTO는 이베이코리아에서 AI 분야 서버 개발자로 참여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 기술개발자로 함께 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브랜드 및 스타트업의 마케팅 비용을 괄목할 수준으로 경감시키고...
이노션, '올해의 광고상' 그랑프리 등 5개 부문 수상 2023-03-29 09:00:01
그랜저'는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과 통합미디어캠페인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받았다. PET의 여정은 해양 폐플라스틱병이 친환경 차량의 소재로 업사이클링되는 여정을 담았다. 아웃클래스 그랜저는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의 콘셉트와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사진과 라이브 포토(움직이는 사진)...
자체 브랜드·프리미엄 패션…홈쇼핑 부활 이끄는 '결정구' 2022-12-12 17:35:48
주력 상품 강화와 함께 판매채널을 모바일 등으로 다각화하는 데도 힘을 쏟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올 들어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손잡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머스트잇 라이브’를 론칭했다. PB 골프웨어 브랜드인 바스키아브루클린을 홈쇼핑이 아니라 백화점에서만 선보이는 것도 비슷한 맥락이다. GS샵은 지난해 4월...
페이스북 프로필·릴스 기능 개선…"크리에이터 성장 위해" 2022-11-08 09:04:02
릴스에 브랜드를 태그할 수 있으며, 태그된 브랜드는 해당 릴스를 브랜디드 광고 콘텐츠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스노우, B612, 비타 등 인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촬영 및 편집한 영상을 인스타그램 릴스로 직접 공유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페이스북에도 적용된다. 인스타그램은...
하나은행, 부동산·웨딩 등 핀테크 연계한 금융벤처 육성 2022-10-04 16:21:26
부문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 모바일과 지급결제 등 9개 부문에서 하나은행은 자체 디지털뱅킹 채널 ‘My브랜치’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My브랜치는 디지털뱅킹의 편리함과 대면 영업점의 강점을 융합한 옴니채널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뱅킹과 달리 고객 특성에 따라 개설된 개별 브랜치에서 맞춤형 금융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