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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다 중국에 다 뺏길지도"…또 '초비상' 걸렸다 2024-11-24 18:03:42
e커머스가 초저가 공세로 한국 온라인 쇼핑 시장에 안착한 것과 비슷하게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하나투어, 인터파크트리플 등 한국 여행사들이 장악한 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트립닷컴은 스카이스캐너, 씨트립 등을 보유한 글로벌 3대 온라인여행사(OTA) 중국 트립닷컴그룹의 자회사다. 24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 라방 '엘라이브4' 선봬…"현장 생방송 강화" 2024-11-21 08:48:01
릴레이 방송을 선보인다. 엘라이브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동시에 송출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실시간 소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롯데홈쇼핑, '충성 고객' 엘클럽 100만명 돌파…6년 만에 전면 개편 2024-11-20 15:47:31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만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엘클럽 고객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 중이다. 시중가 대비 최대 두 배가량 할인된 가격,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엘클럽 대상 ‘적립금 100배 지급 이벤트’, ‘댓글...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 홈앤쇼핑…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 2024-11-19 16:16:10
모바일 상시 판매와 모바일 기획전 운영으로 미리 주문을 확보해 일회성 방송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안정적인 매출 증가, 사전 판매 추이 분석을 통한 판매 물량 예측, 재고 리스크 감소, 방송 상품 외 보유 상품에 대한 추가 판매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고 있다. 올해는 ‘일사천리아카데미’...
당일로도 모자라 즉시도착…업종불문 '속도전쟁' 전방위 확산 2024-11-17 06:01:00
AI(인공지능)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모바일앱을 출시해 오늘 배송, 내일 배송, 새벽 배송, 희망일 배송 이외 퀵커머스인 '지금 배송'까지 도입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편의점과 동네슈퍼,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스마트스토어 제품 등을 대상으로 즉시 배송을 계획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 2021년...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에 3분기 적자전환(종합2보) 2024-11-12 10:06:17
전 분기 대비로는 5.3% 감소한 50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중국 사업 신규 브랜드 협업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0.5%, 전 분기 대비 6.2% 증가한 610억원으로 나타났다. NHN은 지난 9월 소프트 론칭(한정 지역 출시)한 소셜카지노 게임 '페블시티'를 내년 2월 북미·서유럽 등 해외...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 여파로 3분기 적자전환(종합) 2024-11-12 08:25:49
전 분기 대비로는 5.3% 감소한 50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중국 사업 신규 브랜드 협업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0.5%, 전 분기 대비 6.2% 증가한 610억원으로 나타났다. NHN은 지난 9월 소프트 론칭(한정 지역 출시)한 소셜카지노 게임 '페블시티'를 내년 2월 북미·서유럽 등 해외...
"네이버, 구체화된 AI 활용 전략 '긍정적'"-SK 2024-11-12 07:57:36
수익화하는 게 목표다. 남 연구원은 "내년 상반기 모바일에 'AI 브리핑'을 도입해 생성형 AI 검색 고도화, 홈피드·클립 개인 맞춤형 추천 강화,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계를 강화한다"며 "광고 플랫폼 고도화로 자동 입찰, 타겟팅 강화 등 중소상공인(SME) 광고주들의 집행 증가와 전환율 확대가 기대된다"고...
네이버의 AI 승부수…"쇼핑·지도·부동산에 다 붙인다" 2024-11-08 17:55:09
만이다. 커머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늘었다. 멤버십 혜택 강화, 배송 품질 개선 등으로 거래금액을 키우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콘텐츠, 핀테크 매출도 전년 동기보다 각 6.4%, 13% 불어났다. 클라우드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7% 증가했다. 올해 3분기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와의 디지털 트윈 사업...
네카오 3분기 실적 엇갈린 희비…네이버 날고 카카오 주춤(종합) 2024-11-08 13:51:21
상태다. 플랫폼·커머스 부문에서는 두 기업이 똑같이 성장했지만, 네이버의 성장 폭이 더 컸다. 네이버는 숏폼·피드 서비스를 통한 체류 시간 확대, 광고 상품 개선 등 영향으로 서치 플랫폼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9천977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는 톡비즈(카카오톡 관련 사업) 부문을 필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