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석철의 딜 막전막후] IPO 발목 잡는 투자유치 옵션 2024-10-22 17:38:31
충분한 자금이 모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3조7000억원 수준의 기업가치를 인정한 기관투자가조차 소수에 불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IPO 실패 '청구서' 부담 가중케이뱅크는 한때 7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기대할 만큼 자신감이 있었다. 이번 IPO 과정에서 최소 3조원대 후반 이상의 기업가치를 무난히 인정받을...
꿈은 명사가 아니라 동사다 [더 머니이스트-이윤학의 일의 기술] 2024-08-29 07:05:08
지위나 물리적 상태가 아닙니다. 그건 자신만의 목표, 지향점을 향해 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얻게 되는 일련의 과정일 뿐입니다. 거창고등학교 직업 십계명을 들어보셨는지요? 거창고등학교 강당에 걸려있다는 그 유명한 직업 선택 십계명입니다. 자식을 둔 부모라면 도저히 쉽게 할 수 없는 말들로 꽉 차 있습니다. 저도 이...
"시장 방향성? 모르겠고"…돈 모이는 파킹형 ETF [이슈N전략] 2024-02-02 08:43:02
자 수익이 들어오기 때문에,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정 기자, 그래도 언제까지 피난처에만 머무를 수는 없을 텐데요. 언제쯤 피난처에서 나올 수 있을까요? <기자> 당분간은 파킹형 ETF에 대한 수요가 지속될 것이란 목소리가 나옵니다. 이 같은 추세는 국내뿐만 아니라...
뒷심 부족한 K뷰티…유증쇼크 딛고 반등한 SK [마켓플러스] 2023-07-24 17:50:52
이후 마스크를 벗으면서 자연스럽게 K뷰티가 다시 주목 받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상장 첫날 최고 400% 상승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지만 아직까지 ‘따따상’ 종목이 나오지 않은 가운데 이번주 상장을 예고한 버넥트와 에이엘티 그리고 파로스아이바이오 중 첫 번째 주인공이 나타날 지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
SVB 다음은 어디?…'시스템 리스크' 확산 공포 2023-03-11 12:02:19
움직이는 기관투자자 비중이 높은 SVB와 달리 대부분의 시중은행은 개인 소비자 비중이 높아 뱅크런(대량 인출 사태)에 휘말릴 확률이 낮다. 금리 변동에 덜 민감한 개인 고객들은 머니마켓펀드(MMF) 등 다른 상품의 수익률이 더 높아졌다고 해서 빠르게 은행 예금을 빼가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SVB 다음 차례는 부동산 대출 은행?…"시스템 위기 가능성은 낮아" 2023-03-11 11:38:40
움직이는 기관투자자 비중이 높은 SVB와 달리 대부분의 시중은행은 개인 소비자 비중이 높아 뱅크런(대량 인출 사태)에 휘말릴 확률이 낮다. 금리 변동에 덜 민감한 개인 고객들은 머니마켓펀드(MMF) 등 다른 상품의 수익률이 더 높아졌다고 해서 빠르게 은행 예금을 빼가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쿠팡의 법칙’ 사라진 벤처...성장성보다 수익성 [IPO 프리보드] 2022-10-20 19:00:11
자 유치에서도 당초 예상했던 투자금이 모이지 않는 분위기도 역력합니다. 올해 초 1조원 규모의 투자자금 유치를 목표했던 비바리퍼블리카도 지난 7월과 8월 시리즈G 투자에서 외부 환경의 영향 등으로 절반 수준인 5,300억원을 유치하는데 그쳤습니다. 올 상반기 버킷플레이스와 두나무, 리디, 쏘카 등 유니콘 기업들은...
'네이버,쿠팡에 도전장'...아시아 e커머스 1위 넘보는 기업[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0-19 08:55:49
인터파크의 사내 벤처를 G마켓으로 키워냈다. 마켓 플레이스(온라인 장터)라는 개념을 한국에 처음 들여온 이가 ‘미스터 구’다. 그가 당긴 화살은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으로 뻗고 있다. G마켓을 이베이에 매각한 뒤, 2010년 그는 다시 한번 이베이와 손을 잡고 싱가포르에 큐텐이란 e커머스 플랫폼을 세웠다. 이베이를...
‘창업자 마인드→기업문화→유니콘’ 공식 쓰는 스타트업 2022-09-29 14:45:07
마켓, '자율, 신뢰, 책임' 키워드로 기업 문화 만든다 당근마켓의 기업문화는 업계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당근마켓은 창립 초기부터 구성원 모두가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며 즐겁게 일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 구성원 모두가 회사의 문화를...
관광공사, 10만 한류 커뮤니티 회원 겨냥 '모이자마켓' 운영 2022-08-18 09:08:30
있다. 모이자마켓에서 제공하는 상품·서비스는 K-팝 굿즈·화장품부터 서울 자전거투어·한복입기체험 등 방한 체험상품, 지역 주민사업체인 관광두레의 한옥스테이·지역특산물 활용 기념품까지 다양하다. 관광공사는 다음 달 30일까지 모이자마켓을 1차로 운영하고 오는 11월 중 2차로 운영할 예정이다. 협업 기업·입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