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잃어버린 성장성" vs "청사진 보여"…카카오 엇갈린 전망 [종목+] 2025-02-14 08:39:01
목적형에서 맥락형으로 마치 SNS처럼 대대적으로 변화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용을 절감하면서 GPT와 카카오톡을 결합시키는 변화는 매우 훌륭한 판단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유의미한 성장을 보여주기 위해선 경쟁플랫폼을 뛰어넘는 사용자 입장에서의 이점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카톡 화면 싹 다 바뀐다"…'채팅 앱'에서 'AI 앱'으로 2025-02-13 11:12:19
것"이라면서 "채팅 중심 목적형 트래픽에서 새로운 맥락의 트래픽으로 확대하며 유저 활동성을 대폭 개선할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가 언급한 '새로운 지면'은 발견 영역이다. 카카오는 올해 안으로 카카오톡 내에 '발견' 영역을 출시할 예정이다. 발견 영역엔 이미지, 동영상, 숏폼 등...
"엎친 데 덮친 격"…K-바이오, 비상 계엄에 '초긴장' 2024-12-05 18:09:31
바이오 산업입니다. 정부는 소규모의 펀드의 목적형 펀드를 만들어서 스타트업에 투자를 하고, 큰 펀드를 만들어서 글로벌 임상에 가거나 경쟁력 있는 회사에 투자를 하든지 투트랙으로 같이 가야….] 대외 신인도가 하락할 경우 해외 고객사 확보가 중요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들은 직격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현재...
"유튜브만 보는 줄 알았는데"…한국인 최애 '국민 앱' 1위는 2024-11-28 11:53:47
"목적형 앱, 현실적 한계"…탐색형 서비스로 '변화'업계에선 카카오톡·네이버를 영상 콘텐츠 플랫폼인 유튜브와 직접 비교하는 것으로는 서비스 경쟁력을 파악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본다. 핵심 서비스 내용이 달라서다. 무엇보다 카카오톡과 네이버는 국민 앱의 위상을 지키기 위해 최근 서비스를 계속해서...
"여기 편의점 맞아?" 대변신…어떻게 달라졌나 보니 2024-09-14 21:23:20
목적형 구매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오랜 시간 매장에 머물게 해 매출을 늘리려는 전략이다. 13일 GS25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서울 종로구 관훈동에 연 체험형 편의점 그라운드블루49점은 오픈 이후 일평균 1000여명이 방문하고 있다. 이 매장은 복합 문화 공간 '안녕인사동'에 입점했으며 스마트 기술 기반 콘텐츠로...
"신약개발 10년 걸리는데…한국선 R&D 할수록 상폐 위기" 2024-09-13 16:29:48
출신인 최수진 의원은 “현재 상장 규정은 문어발식 경영을 유도하는데, 그런 식으로는 제2의 알테오젠이 나오기 어렵다”며 “법차손 산정 시 연구개발비를 제외하고 초기 신약 개발 기업을 돕는 200억~500억원 규모의 목적형 펀드를 조성해 수십 년간 축적한 신약 기술이 사장되지 않도록 정부가 나서야 한다”고...
"오픈런 안해도 되네"…카톡에 명품브랜드 200개 쫙 깔렸다 2024-08-13 15:00:01
선물하기는 그동안 선물을 주고받기 위한 목적형 구매 맥락 안에서 보편적인 교환권부터 최근 럭셔리 브랜드 상품까지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매출과 거래액을 성장시켜 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 생일 중심 이벤트에서 기념일 등 선물을 주고 싶은 의도가 발생할 다양한 순간들을 준비 중에 있는데 이를 통해 누군가...
국내 첫 '완전 무인' 자율승용차, 10월 서울 상암동 달린다 2024-06-12 11:00:03
특수목적형 차량에 적용돼 이번과 차이가 있다. ‘완전 무인’ 자율주행 승용차는 2단계의 검증을 거쳐 이르면 오는 4분기 초에 실제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1단계 시험자율주행은 시험운전자가 운전석에 착석한 상태로 실시한다. 2단계에선 시험운전자가 조수석에 앉는다. 비상조치를 위해 원격관제와 제어, 차량 외부...
시스메이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서 특수목적 키오스크 공개 2024-04-25 09:40:56
특수목적형 키오스크(이지 키오스크, 메이저 맵 키오스크, 정신건강 진단 교육 키오스크, 허그케어 키오스크, 기부 키오스크)를 전시했다. 허그케어 키오스크는 학생과 교사의 심리검사 및 O2O(Online to Offline) 상담 서비스 구축으로 학교 내 안전한 심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발된 모델이다. 간편하게 상담 예약을...
지그재그 "검색 후 구매까지 평균 3.4일…화장품 가장 짧아" 2024-01-11 09:33:48
의해 구매하는 목적형 쇼핑을 하는 고객 비중이 커 구매까지의 소요 시간이 짧은 것으로 지그재그는 분석했다. 필요한 상품명이나 품목을 검색한 뒤 큰 고민 없이 빠르게 구매한다는 것이다. 이에 반해 선택의 폭이 넓은 쇼핑몰과 라이프 카테고리는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하는 탐색형 쇼핑 형태가 많다. 상품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