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블리는 어떻게 국내 패션 플랫폼 최강자 됐나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2-12 13:23:25
만약 상품을 위에서부터 보여준다면 무신사의 경우는 순위별로 보여줘요. 남성 바지를 검색하면 1위부터 10위까지 죽 나열하는 식이죠. 남들이 뭘 샀는지가 중요해요. 혹은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의 옷이 중요하고요. 에이블리는 그렇지 않아요. 남들 뭐 샀는지는 고려사항이 아니고요. 각각의 개인이 그동안 뭘 샀는지, 뭘...
GS25서 '무신사 스탠다드' 옷 판매 2025-02-07 17:35:27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는 이전까지 자사 앱과 오프라인 단독 매장, 백화점이나 쇼핑몰 내 숍인숍 매장에서만 PB 제품을 판매했다. 이번 협업은 차별화 상품을 확대하려는 GS25와 오프라인 판로를 넓히려는 무신사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GS25는 편의점 주력 상품인 식품을 넘어 패션과 뷰티 상품군으로 품목을...
무신사, AI 기반 광고서비스 도입…"모든 입점사 무상 지원" 2025-02-04 08:43:13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광고 집행에 필요한 비용을 무신사가 무상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별 브랜드는 정률제 기반으로 판매 수수료의 1%를 광고 비즈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무상 포인트 혜택은 매출액에 따라 월 최소 10만원, 최대 100만원으로 책정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1천500만 플랫폼 회원의 쇼핑...
무신사가 손 댔더니…신진 브랜드 거래액 3배 늘었다 2025-01-17 10:05:44
수 있도록 무신사 기획전, 퍼포먼스 광고 활용 전략 등 다방면에 걸친 파트너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해 브랜드 초기 성장 단계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 것이 신진 브랜드의 성장을 촉진하는 촉매제로 작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무신사가 국내 패션...
[취재수첩] K패션 신뢰 위기 초래한 '패딩 충전재 사태' 2025-01-07 17:30:43
단 3%에 그쳤다. 무신사 측은 뒤늦게 “성분을 판단할 수 없는 충전재가 사용됐다”며 해당 업체 상품의 판매 중지를 결정하고 퇴점 조치했다. 이후 무신사의 조사 결과 라퍼지스토어를 비롯한 6개 입점 브랜드사에서 상품 정보 허위 기재 등 안전 거래 정책 위반 행위가 확인됐다. 지퍼에 해외 유명 회사 제품을 모방한...
무신사서 '챔피온' 판다…국내 유통 판권 확보 2025-01-02 17:45:46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은 어센틱브랜즈그룹과 애슬레틱 브랜드 챔피온의 국내 유통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1919년 미국에서 시작된 챔피온은 액티브웨어와 스웨트 셔츠 등 스포츠 캐주얼 및 잡화를 전개하는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청소년층을...
무신사트레이딩, '챔피온' 브랜드 국내 공식 유통 2025-01-02 08:50:46
무신사트레이딩, '챔피온' 브랜드 국내 공식 유통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은 애슬레틱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의 국내 공식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무신사트레이딩은 지난 1일 글로벌 브랜드 매니지먼트 기업 '어센틱...
"덕다운인데 오리털이 없네"…황당한 무신사 입점 브랜드 2024-12-18 18:05:52
판매됐을 것으로 추정되면서 무신사의 관리 책임론이 불거지고 있다. 패션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18일부터 플랫폼에 입점한 L사의 모든 제품 판매를 2주간 중단했다. L사는 무신사에서 수백 종의 의류를 판매하는 업체로 현재는 상품 판매 페이지 자체를 검색할 수 없다. L사의 판매 중단은 징벌 차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면초가' 면세점…K패션으로 반등 노린다 2024-12-09 17:20:06
10월 무신사의 일본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는데, 불과 한 달 만에 방문객이 두 배 이상 늘었다. 2016년 일본 도쿄 최초로 시내면세점 특허를 취득해 문을 연 긴자점은 중국인 단체관광이 위축되면서 부진을 겪어왔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매장 일부를 일본 현지 고객도 쇼핑할 수 있는 사후면세점(Tax Free)으로 전환해 이...
외국 관광객 등 여행 취소도…불황 속 연말특수 위축 전전긍긍(종합) 2024-12-05 15:14:35
대비 76% 증가했고, 지난 5월 무신사의 자체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외국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342% 늘었다. 업계 관계자는 "아직 평상시와 똑같이 운영되고 있다"며 "특정 상권에 외국인들이 몰리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내국인 비중이 훨씬 높기 때문에 코로나19 때와 같은 정도가 아니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