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음료,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 포멜로' 출시 2025-02-17 10:15:12
하이트진로음료,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 포멜로'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 포멜로'(350㎖)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제로0.00 신제품 출시는 2012년 이후 13년 만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신제품에...
술을 줄일 것인가, 잘 마실 것인가 2025-02-17 09:45:47
와인과 샴페인 수요가 커지고, 무알코올·저알코올 주류 시장이 급성장하는 배경이다. 브레이스웨이트 대표는 “단순히 많은 양을 마시는 게 아니라 식사와 함께 즐기거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등 ‘어떻게 마시는가’가 중요해졌다”고 설명했다. 다만 일각에선 책임감 있는 음주라는 개념이 최근 경기침체 등의 여파로...
예술과 패션의 도시 파리, 와인으로 물든다 2025-02-06 14:38:16
소개된다. 새로운 소비패턴을 반영한 무알코올 음료와 맥주, 탄산음료 부스도 들어선다. 로돌프 라메예즈 비넥스포지엄 대표는 “지난 수년에 걸쳐 와인 파리는 트렌드의 지표이자 주류 산업의 견인차로 자리매김했다”며 “극심한 불확실성과 경제 위기 상황을 맞은 올해 행사는 어느 때보다 전 세계 와인, 스피리츠 산...
"취할 때까지 마시는 건 싫어요"…2030 입맛 사로잡은 와인 [이슈+] 2025-02-01 20:42:50
방문한 것으로 추산됐다. 이는 역대 최대 수준이다. 취하지 않는 무알코올, 저알코올 주류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2021년 415억원 규모에서 3년 만에 55.2% 성장해 지난해 704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하이트진로 자회사 하이트진로음료가 내놓은 무알코올 맥주 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
"술 덜 마시는데"…미국 주류업체들이 웃는 이유는 2025-01-06 15:22:43
마시는데"…미국 주류업체들이 웃는 이유는 무알코올 맥주 시장 급성장 (서울=연합뉴스) 문관현 기자 = 미국 주류업체들이 건강 등을 이유로 술을 멀리하는 젊은이들을 겨냥해 무알코올 맥주와 음료를 잇달아 출시하는 등 음주문화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CNN비즈니스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맥주회사...
"무알코올 맥주 선호하지만…" Z세대 3분의1 '사회적 압박' 눈치 2025-01-02 16:42:55
"무알코올 맥주 선호하지만…" Z세대 3분의1 '사회적 압박' 눈치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사회적 압박이 무알코올이나 저알코올 음료를 선택하는 것을 주저하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T에 따르면 하이네켄과 옥스퍼드대학 연구진은 입소스 여론조사...
'이단' 취급 옛말…무알코올 와인 인기 '쑥' 2024-12-26 16:36:22
기술 발전이 무알코올 와인의 인기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도했다. 프랑스 와인 산업은 내수 감소와 중국 시장 수요 감소로 생존 위기를 겪고 있다. 이 가운데 젊은 층의 건강한 생활 방식 선호가 무알코올 주류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지며 무알코올 와인 시장이 성장했다. 현재 프랑스 맥주 시장의 10%는 무알코올 맥주다....
'이단' 취급받던 佛 무알코올 와인 인기…침체된 업계에 활력 2024-12-26 15:42:40
아니라 프랑스 소비자들에게도 외면받았던 무알코올 와인의 갑작스러운 인기 상승은 경제적 요인과 기술의 발전이 부른 현상이다. 일단 프랑스 와인 산업은 생존의 위기를 겪고 있다. 국내 소비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중국 시장의 수요도 예전 같지 않다. 프랑스 내부 수요가 준 것은 젊은 세대의 취향 변화가 가장 큰 이...
술 한 잔에도 얼굴 빨개졌는데…연말 회식 3차까지 달린 비결 [트렌드+] 2024-12-26 15:02:09
오비맥주는 개정안 시행에 발맞춰 국내 주류 업계 최초로 ‘카스 0.0’ 병 제품(330ml)을 유흥시장에 내놨다. 지난달에는 ‘카스 레몬 스퀴즈 0.0’도 추가해 유흥시장 내 논알코올 라인업을 늘렸다. 성장하는 시장인 만큼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2012년 국내 최초로 무알코올 제품 ‘하이트제로 0.00’을 내놨던...
아사히그룹 CEO "무알코올 제품 비중 높인다…한국서도 출시" 2024-12-02 06:01:01
아사히맥주를 생산·판매하는 일본 주류회사 아사히그룹홀딩스의 가츠키 아츠시(64) 최고경영자(CEO)는 "무알코올, 저알코올 맥주 비중을 높여 새로운 수요를 확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가츠키 CEO는 지난달 29일 연합뉴스를 찾아 "앞서 그룹은 무알코올 맥주와 (알코올 도수가) 3.5% 이하인 맥주의 비중을 현재 12%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