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 월급으로 와인은 무슨"…가성비에 밀렸다 2024-11-11 07:01:55
무알콜 맥주' 등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마트에서 비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늘었고,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롯데마트에서도 올해 1∼10월 비알코올 맥주 매출이 지난해보다 40%나...
"올 인클루시브·호텔 미식 찾는다"…호텔스닷컴 2025 여행 트렌드 '언팩' 2024-10-18 13:05:37
여행 트렌드가 디톡스, 무알콜 여행, 호텔 분위기를 중시했다면 2025년에는 '올 인클루시브', '호텔 미식여행'이 떠오를 것입니다." 18일 익스피디아그룹 브랜드 호텔스닷컴은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2025년 여행 트렌드를 전망하는 연례 데이터 기반 보고서 '언팩 25'를...
"중국 스타트업 생태계가 죽어가고 있다"는 FT의 지적 [Geeks' Briefing] 2024-09-20 17:01:55
로렌츄컴퍼니, 프리A 투자 유치 무알콜 푸드테크 기업 로렌츄컴퍼니가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 개인투자조합 등이 참여한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로렌츄컴퍼니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R&D(연구개발)에 본격적으로 집중할 예정이다. 또 수출인허가, 경력직 인재 채용에도 활용할...
구취케어 브랜드 '폼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공식 입점 2024-07-01 09:11:31
있는 거품 타입의 구취케어 제품으로, 무불소/무알콜로 개발되어 언제 어디서나 상쾌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충치 원인균과 입냄새 원인균을 감소하는 시험을 통과한 제품이다. 50ml 용량으로 50회 이상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다. 특히, 오는 21일 올리브영에서 ‘단 하루 할인 행사’를 통해 추가 할인...
세븐일레븐은 치맥 콤보할인…CU는 1.5도 최저 도수 맥주 출시 2024-05-07 09:19:16
이하 저알콜과 무알콜 주류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71.2%, 지난해 10.6%, 올해 1∼4월 16.8%를 기록했다. 저알콜·무알콜 주류 구매자의 70% 이상이 20∼30대이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 이후 '혼술·홈술'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건강한 음주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며...
"VIP라도 40대는 못 들어와요"…'파격 선언'한 백화점, 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28 11:02:44
젊은 직장인 VIP를 겨냥해 와인과 무알콜 맥주를 제공한다. 인근에 사는 젊은 부자들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일종의 ‘사랑방’을 자처한 것이다. 최근엔 럭셔리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와 골프복 브랜드 ‘말본골프’의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을 소개하고 참석자들을 프로 골퍼와 연결시켜주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2024-04-15 14:06:35
기자] 로렌츄컴퍼니는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추세은 대표가 2019년 10월에 설립했다. “첫 시작은 해외 소싱으로 소싱한 흑당 버블 아이스바였습니다. 300만개 이상 판매를 하면서 히트를 쳤습니다. 그 이후 회사 기반이 잡혀 작년부터 다양한 자체브랜드(PB)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영국, 2월 인플레이션 3.4%…예상보다 낮아 2024-03-20 19:02:28
물가 및 무알콜 음료 가격은 2월에 동기보다 5% 상승한데 그쳐 1월의 7%보다 상승률이 크게 줄어 2022년 1월 이후 가장 낮은 연간 상승률을 기록했다. 영국의 소비자물가는 2023년 3월에 19.2%로 45년만에 가장 높은 수준까지 올랐었다. 영란은행은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기 위해 지난 2년간 금리를 인상해왔으며 헤드라인...
요동치는 주류 시장, 기업의 3가지 돌파구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2-21 14:06:11
마신 뒤에 무알콜 맥주를 마시는 등의 소비 행태는 앞으로 보편화될 전망이다. 주류업계에서는 파편화되는 주류 소비 취향을 고려하여 전반적인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는 데 속도 내고 있다. 기업들은 매스 소비자의 보편적 취향과 세분화된 취향을 동시 공략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구사하는가 하면, 주류 카테고리...
맥주 본고장 독일, 맥주 소비량 계속 감소하는 이유는? 2024-02-02 13:38:53
감소했다. 전문가들은 건강을 이유로 맥주보다 무알콜맥주를 마시는 사람이 많아지는 탓에 맥주 수요가 줄어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2023년 전체 맥주 판매량 약 84억ℓ 중 8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 판매량은 전년 대비 4.5% 감소한 69억ℓ를 기록했다. 맥주 수출도 감소하는 추세다. 전체 중 20% 정도를 차지하는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