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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미래 50년 도약과 시민 활력 회복위해 추경 2024-04-16 14:47:33
최초로 도입한 어르신 대중교통 무임교통 통합 지원을 위해 어르신 버스 무료화 손실지원금 125억 원과 도시철도 무임수송 등 도시철도 재정지원금 250억 원을 편성하고,지방교육재정 지원 361억 원, 의료급여사업 416억 원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법정 필수경비 1336억 원을 우선 반영해 시민들의 일상에 불편함이 없도록...
'공짜 지하철' 손실, 구간따라 국고보전 '고무줄 지원' 2024-02-29 18:50:56
운송기관인 서울교통공사가 2022년 무임수송으로 인해 떠안은 손실금은 3152억원이다. 2020년 2643억원에서 500억원 가까이 증가했다. 부산교통공사도 같은 해 1234억원의 손실금을 기록했다. 대구 인천 광주 대전을 포함한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의 무임손실 적자(2022년 기준)는 5367억원이다. 수도권 광역철도 중...
오세훈, 서울 지하철 무임승차 적자 보전 요청했지만…기재부 '철벽' 2023-10-16 17:05:55
적자가 누적되자 지하철 요금 인상에 앞서 무임수송에 따른 손실을 정부가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그러나 기재부는 무임승차 손실을 지원할 법적 근거가 없다는 이유 등으로 국비 지원에 반대해왔다. 시에 따르면 작년 서울 지하철의 적자액은 1조2600억원 수준이다. 매년 적자에 시달리는 교통공사에 재정적 지원도 아...
코레일 자회사 직원, 무임 승차해놓고 "어느 노조 소속이냐" 2023-09-13 16:30:04
코레일테크 직원임을 내세워 열차 무임승차를 요구하기도 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코레일테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기관은 올해 4월과 7월 징계위원회를 열어 소속 직원 2인을 각각 징계처분했다. 먼저 지난 7월 열린 징계위에서 해임 처분된 A씨 2021년 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대중교통 요금 인상…버스300원·지하철150원 올라 2023-07-12 16:42:21
동결 기조에 맞춰 하반기로 연기했다. 시는 무임소송 손실 보전과 서울교통공사 적자 완화 등을 위해 최대 300원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뜻을 밝혀왔다. 그러나 물가 상승에 따른 서민 부담을 고려해야 한다는 정부 시책과 인천·경기, 코레일 등 다른 운영 기관과의 협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한 번에 300원을 올리지...
서울 지하철 요금 인상안 오늘 결정…'150원 인상' 유력 2023-07-12 07:33:26
알려졌다. 시는 무임 수송 손실 보전과 서울교통공사 적자 완화 등을 위해 최대 300원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지만, 물가 상승에 따른 서민 부담을 고려해야 한다는 정부 기조에 따라 한 번에 300원을 올리지 않고 두차례로 나눠 순차 인상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지하철 운영 노선이 이어지는 코레일, 인천, 경기도 등...
서울 지하철 요금 150원 오를 듯…오늘 결정 2023-07-12 05:47:57
기조에 맞춰 하반기로 이를 연기했다. 시는 무임수송 손실 보전과 서울교통공사 적자 완화 등을 위해 최대 300원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그러나 물가 상승에 따른 서민 부담을 고려해야 한다는 정부 기조에 따라 한 번에 300원을 올리지 않고 두차례로 나눠 순차 인상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서울시는...
유튜브, 음악 듣기 '공짜'에 멜론은 '月 100원' 제살깎기 2023-07-11 17:49:18
카카오엔터는 지난해 영업손실 138억원을 기록했다. 7년 만의 적자다. 시장에선 올해도 카카오엔터가 적자에 머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멜론이 ‘무임승차’ 이용자를 방치하는 악수를 둘 정도로 상황이 녹록지 않다”며 “음원플랫폼업계에 확산하고 있는 ‘제 살 깎아 먹기’ 현상이 쇼핑, 게임 등...
[시론] '무임승차 연령 상향' 고려할 네 가지 2023-02-19 17:45:59
있다. 재정 악화가 무임승차 때문만은 아니다. 2017~2019년 서울지하철 당기순손실은 연평균 5502억원이다. 그 손실이 2020년 1조1137억원으로 급증했다. 반면 노년층 무임수송에 따른 손실은 3585억원(2017~2019년 연평균)에서 2020년 2643억원으로 되레 942억원 줄었다. ‘무임승차가 운행비용을 늘리지 않는다’는 게...
"부산이라도 먼저..." 오세훈, 무임수송 지원 연일 압박 2023-02-09 16:08:58
올려 "서울만 문제가 아니다. 부산지하철은 무임승차로 인한 적자가 전체 적자의 40%를 차지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서울이냐 지방이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비정상을 정상으로 바로잡는 게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하철 무임수송에 대한 기획재정부의 주장을 듣자니 거대한 벽을 마주 보는 듯하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