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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부터 우이신설선 운영 정상화된다 2025-01-09 14:17:43
일 평균 수송인원이 7만4484명으로 개통 전 예측치의 56%에 불과했다. 또 36.2%로 예측 수준(11.6%)의 3배에 달하는 무임비율 등으로 개통 초기부터 적자가 쌓였다. 서울시는 사업 정상화를 위해 2021년부터 사업재구조화를 추진했다. 먼저 2022년 BTO-MCC로 사업방식을 변경했다. BTO-MCC(최소비용보전)란 주무관청이 총...
"또 오른다고?"…인천지하철 10.7% 인상 추진 2024-12-14 18:55:36
2020년 15.7%에서 내년에는 20.6%로 오르며 노인 무임수송 손실이 확대되고, 인천지하철 1호선 노후시설 개선 공사채 발행 규모가 1천319억원에 이르는 상황 또한 요금 인상을 불가피하게 만들고 있다고 설명한다. 인천시는 기본요금을 150원 인상할 경우 연간 84억원의 수입이 늘어나고 환승손실 보전금도 21억6천만원 ...
서울 지하철, 승객 1명 태우면 798원씩 적자…부채 하루 이자만 3.7억 2024-11-11 18:18:38
1명당 798원씩 적자를 봤다. 수송 원가 1760원보다 낮은, 1400원으로 책정된 운임비가 적자의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계속된 손실 누적으로 6월 기준 서울교통공사의 총 부채 규모는 7조833억원이었다. 공사의 부채가 늘면서 최근 5년간 차입에 따른 이자 비용만 3723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도별로는 지난 2019년...
"신분당선 무임승차 손실 정부가 보상" 2024-11-04 17:53:26
5년간 무임수송 제도로 발생하는 손실을 총이용수요의 5.5% 한도로 보전해준다’는 실시협약을 맺었다. 6년 차인 2021년 1월 30일 이후로는 향후 협의를 통해 무임승차 운영 방안을 결정하기로 했다. 경기철도는 무임승차 운영 방안에 대해 2019년 10월 이후 여러 차례 국토부에 협의를 요청했으나 국토부는 미온적 태도를...
법원 "신분당선 연장노선 무임승차 손실 90억원, 정부가 배상해야" 2024-11-04 09:50:05
실시협약에 따르더라도 개통 후 5년까지 무임수송제도를 운영할 의무가 있을 뿐"이라며 "피고는 협의 없이 사실상 원고에게 무임 수송을 강제해 운임징수권을 침해했고, 운임 수입 손실에 관한 적절한 대책을 강구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는 민자사업자 쪽의 재협의 요청에 대응해 마치 무임승차 제도를 변경할...
"정부, 경기철도에 90억원 줘야...무임승차로 손실" 2024-11-04 08:05:17
무임수송 제도로 발생하는 손실을 총 이용수요의 5.5% 한도로 보전하고, 6년 차인 2021년 1월 이후로는 협의를 통해 무임승차 운영방안을 결정한다"고 협약을 맺었다. 경기철도는 2020년 4월부터 개통 6년 차 이후 무임승차 방안 결정을 위한 협의를 요청했지만 국토부는 응하지 않았다. 공론화 필요와 무임수송 계산방안...
'뜨거운 감자' 미·멕시코 국경문제 향배는…"장벽 해결책 아냐" 2024-06-03 16:10:04
무임승차'나 인신매매 집단의 이주민 불법 수송 등 단속 강화를 병행하며 미국 국경 지대로의 이민자 규모 통제에 나서고 있다. AP통신은 미국 세관국경보호국(CBP)을 인용, 지난 4월 미국에서의 이민자 체포 건수가 12만8천884건으로 지난해 12월 24만9천737건의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고 전했다. 이민자 정책 외에...
대구시, 미래 50년 도약과 시민 활력 회복위해 추경 2024-04-16 14:47:33
최초로 도입한 어르신 대중교통 무임교통 통합 지원을 위해 어르신 버스 무료화 손실지원금 125억 원과 도시철도 무임수송 등 도시철도 재정지원금 250억 원을 편성하고,지방교육재정 지원 361억 원, 의료급여사업 416억 원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법정 필수경비 1336억 원을 우선 반영해 시민들의 일상에 불편함이 없도록...
'공짜 지하철' 손실, 구간따라 국고보전 '고무줄 지원' 2024-02-29 18:50:56
도시철도의 무임 수송비용은 지자체가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데 비해 정부가 운영하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무임 수송비용은 정부가 연 2000억원씩 보전해 주고 있어서다. 심지어 서울 등 수도권에서는 같은 철도를 타고도 하차 역에 따라 무임 수송비용 적자 보전 여부가 달라진다. 지자체는 고령화가 가속화하는 만큼...
오세훈, 서울 지하철 무임승차 적자 보전 요청했지만…기재부 '철벽' 2023-10-16 17:05:55
적자가 누적되자 지하철 요금 인상에 앞서 무임수송에 따른 손실을 정부가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그러나 기재부는 무임승차 손실을 지원할 법적 근거가 없다는 이유 등으로 국비 지원에 반대해왔다. 시에 따르면 작년 서울 지하철의 적자액은 1조2600억원 수준이다. 매년 적자에 시달리는 교통공사에 재정적 지원도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