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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대중교통 수입금 154억 늘었다 2024-04-29 19:33:23
명) 늘어났고, 운송수입금도 전년 대비 154억원 증가했다. 대구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작년 2월 막차 중간 종료 차량을 종점까지 연장했다. 2023년 2월부터 12월 말까지 버스 막차 이용자는 71만7000명으로 2022년 40만6000명 대비 31만1000명(76.7%) 늘었다. 전국 최초로 어르신 대중교통...
대구 시내버스 재정지원 줄이고 이용률은 올렸다 2024-04-28 09:28:17
1억8300만 명에서 2023년 1억9700만 명으로 7.7%(1400만 명) 늘어나 운송수입금이 154억 원 증가했다. 시민 편의를 위해 지난 2023. 2월 대구시가 추진한 막차 중간 종료 차량의 종점 연장 운행으로 이용객의 귀가 편의를 도모해 2월부터 12월 말까지 버스이용자가 2022년 40만6000 명에서 2023년 71만7000 명으로 76.7%...
'공짜 지하철' 손실, 구간따라 국고보전 '고무줄 지원' 2024-02-29 18:50:56
정부가 운영하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무임 수송비용은 정부가 연 2000억원씩 보전해 주고 있어서다. 심지어 서울 등 수도권에서는 같은 철도를 타고도 하차 역에 따라 무임 수송비용 적자 보전 여부가 달라진다. 지자체는 고령화가 가속화하는 만큼 정부가 일정 부분 분담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기획재정부는 “도시...
이준석 "무임승차 탓 적자 누적"…노인회장 "우리 탄다고 전기료 더 나오나" 2024-01-26 18:35:53
무임승차 폐지의 근거로 이 대표는 “지하철 운송 수입이 그대로인 가운데 무임승차 비율이 올라가면서 지하철 적자가 누적되고 있다”며 “(적자 누적으로) 자본 잠식이 되면 국세 지원을 해야 하는데 방치하는 것은 굉장히 무책임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 회장은 “지하철 적자 요인과 노인의 무임승차는 상관관계가...
대구시내버스 도시철도, 7년 만에 250원 인상 2023-12-28 16:45:54
고려해 요금조정을 보류했으나, 코로나19 이후의 승객 감소와 운송원가 대비 낮은 운임으로 원가 회수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함에 따라 불가피하게 요금조정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원가회수율은 시내버스의 경우 2017년 70.5%에서 올해 44.9%로 25.6%p 낮아졌다. 도시철도는 같은 기간 28.5%에서 18.3%로...
서울 버스요금, 내달 300원 오른다…지하철은 10월부터 150원 인상 2023-07-12 18:15:15
평균 운송적자가 각각 3162억원, 2481억원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당초 서울시는 지난 4월 지하철 요금을 300원 올릴 계획이었으나 공공요금을 동결하라는 정부 압박에 인상 시기를 하반기로 한 차례 미뤘다. 그사이 물가와 인건비 상승, 노인 무임승차 이용객 증가에 따른 적자 확대 등으로 서울지하철을 운영하는...
서울 대중교통 요금 인상…버스300원·지하철150원 올라 2023-07-12 16:42:21
동결 기조에 맞춰 하반기로 연기했다. 시는 무임소송 손실 보전과 서울교통공사 적자 완화 등을 위해 최대 300원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뜻을 밝혀왔다. 그러나 물가 상승에 따른 서민 부담을 고려해야 한다는 정부 시책과 인천·경기, 코레일 등 다른 운영 기관과의 협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한 번에 300원을 올리지...
서울 지하철 요금 인상안 오늘 결정…'150원 인상' 유력 2023-07-12 07:33:26
알려졌다. 시는 무임 수송 손실 보전과 서울교통공사 적자 완화 등을 위해 최대 300원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지만, 물가 상승에 따른 서민 부담을 고려해야 한다는 정부 기조에 따라 한 번에 300원을 올리지 않고 두차례로 나눠 순차 인상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지하철 운영 노선이 이어지는 코레일, 인천, 경기도 등...
서울 지하철 요금 150원 오를 듯…오늘 결정 2023-07-12 05:47:57
기조에 맞춰 하반기로 이를 연기했다. 시는 무임수송 손실 보전과 서울교통공사 적자 완화 등을 위해 최대 300원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그러나 물가 상승에 따른 서민 부담을 고려해야 한다는 정부 기조에 따라 한 번에 300원을 올리지 않고 두차례로 나눠 순차 인상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서울시는...
오세훈 "韓, 핵무기 보유할 때 다가오고 있다" 2023-03-13 22:07:46
현행 지하철 무임 수송 제도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재차 역설했다. 그는 "운송 원가의 절반 정도도 미치지 못하는 요금을 유지하는 이유는 서울시가 교통복지로 생각하기 때문"이라면서도 "이제 물가가 많이 올라 대중교통 요금 인상을 논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중교통 요금 인상이 하반기로 늦춰진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