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K 행정통합 시동…이젠 아이디어 산업에 미래 달렸다" 2024-10-29 15:16:37
호두 오미자 송이 마 천궁 등 임산물 주산지여서 ‘돈 되는 산’을 만드는 데 최고의 환경을 갖췄다. 도내 산림면적 비율 70% 이상인 산촌(108개 읍·면)은 고령화와 인구 유출이 심각하다. 산림면적 80%가 넘는 대표 산촌인 영양군에서 시범 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웰니스형 모델인 ‘자작누리 명품 산골...
SBS컬투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받은 우수 소상공인 소개 2024-09-25 09:00:00
오미자 가공식품 수출 계약 체결한 문경미소의 김경란 대표, 러시아와 베네룩스 3국 독점을 계약해 18억 원 계약금을 체결한 파스칼인터네셔널 김현수 대표가 출연해 해외 진출 성공스토리는 물론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참여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에피소드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문경미소 김경란 대표는 “소상공인이...
추석 맞이 소상공인 제품 사면 경품·할인…'9월 동행축제' 2024-08-30 15:34:18
진행한다. 대구경북지역본부는 문경 오미자축제, 경주 금리단길 아트페스타에서 동행축제 퀴즈쇼·체험행사를. 광주호남지역본부에서는 전라남도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 내 동행축제 기획전 페이지를 개설해 30% 할인 쿠폰행사를 추진한다. 경기남부지역본부는 화성송탄포도축제에서 뽑기·경품·체험이벤트를, 인천...
"中企 소상공인 제품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2024-08-25 15:43:06
전북 무주반딧불축제, 경북 문경 오미자 축제 등 전국 46개 지역 축제·행사와 연계해 판촉전을 개최한다. 전통시장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160여 곳 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한다. 네이버, 우체국쇼핑, 현대이지웰, 배달의민족 등 플랫폼에서는 전국 시장의 500여개 점포 상품을 최대 30%...
소상공인 제품판촉 '9월 동행축제' 열린다…베트남서 개막식 2024-08-25 12:00:10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전북 무주반딧불축제, 경북 문경 오미자 축제 등 전국 46개 지역 축제·행사와 연계해 판촉전을 개최한다. 전통시장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160여 곳 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한다. 네이버, 우체국쇼핑, 현대이지웰, 배달의민족 등 플랫폼에서는 전국 시장의 500여개 ...
이철우 경북지사 "대한민국 위기 극복, 국토 밸류업 위해 완전한 자치권 확보해야" 2024-06-26 16:17:50
1위다. 또 임산물 생산액도 전국 1위인데 송이, 대추, 오미자 등 상위 10개 품목의 생산 1위 지역도 경북이다. 경상북도가 산림자원국을 신설하는 이유다. 핵심은 산림자원을 활용한 소득 중심의 산림대전환 추진이다. 5년 안에 임산물 총생산 3조원(현재 1조3000억원)과 임가소득 5000만원(현재 3300만원) 달성을 목표로...
세븐일레븐, 지역상품 강화…제주 아침미소목장 생크림빵 출시 2024-06-19 09:15:51
강화하고 있다. 군산혜미명인식혜와 문경오미자에이드 등 전국 각지 농산물을 활용한 세븐셀렉트 PB(자체브랜드) 파우치에이드 음료는 지금까지 800만개를 팔았다. 세븐일레븐이 취급하는 지역 특산물은 경북 영천 마늘과 전남 무안 햇양파, 충남 부여 햇감자 등 30여개 지역, 약 60개 품목이다. noanoa@yna.co.kr (끝)...
역사가 흐르는 경북 여행① 2024-04-30 17:17:29
인정받아 2024년 2월 2일 우리나라에서 25번째 람사르 습지로 등록됐다. 습지 지킴이·자연환경 해설사로 활동하는 마을 주민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습지를 둘러볼 수 있다. 문경시 농특산물직판장 입으로 천혜의 자연을 느낄 차례. 문경 대표 특산물인 오미자 외에도 표고버섯·사과·약돌돼지 등 건강한 먹거리를...
내년 스타벅스에 가루쌀 샌드위치 깔린다 2023-12-04 17:01:21
2016년부터 판매 중인 문경오미자 피지오에는 지금까지 495t의 오미자가 쓰였다. 그 이후 공주보늬밤 라떼, 이천햅쌀 라떼, 고흥유자티, 샤이닝머스켓 에이드, 유자 패션 피지오 등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들을 출시하며 소비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스타벅스는 협약 이후 첫 제품으로 내년에 라이스칩, 샌드위치, 약과...
농식품부-스타벅스,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 '맞손' 2023-12-04 16:47:27
문경 오미자 피지오'와 같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푸드를 판매한 바 있다. 현재는 '제주 말차 프라푸치노', '한 입에 쏙 공주알밤'과 소상공인 상생 음료인 '옥천 단호박 라떼'를 포함한 총 30여 종의 품목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커피찌꺼기를 자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