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스크 칼럼] 박물관·미술관은 살아 있다 2021-05-12 17:20:06
수 있을지 미지수다. '박미 주간'을 아시나요문화 선진국은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는다. 전시 공간 확충, 소장품 확보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이용률 제고다. ‘2018 문화향수 실태조사’에 따르면 1년 동안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100명당 16.5명에 불과했다. 2023년까지 이를 30% 수준으로...
한국온 외국인 관광객, 한나절 일찍 떠나고 12만원 덜 쓴다 2020-07-07 07:31:49
비해 빨리 떠나고 돈도 덜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래 관광객 1만6000명을 대상으로 공항과 항구에서 면접 조사한 '2019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결과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은 한국에 평균 6.7일 머물렀다. 이는 전년보다 0.5일 짧아진 것이다....
외국인 관광객 머무는 기간 짧아지고 씀씀이도 줄었다 2020-07-07 06:15:01
많이 고려했고 향수·화장품, 김치·김과자 등 식료품을 많이 사 갔다. 그러나 정작 쇼핑보다 식도락 관광에 더 만족했다. 한국 여행에 대한 만족도는 치안 부문이 가장 높고 언어 소통은 낮았다. 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래관광객 1만6천명을 대상으로 공항과 항구에서 면접...
경남도민 문화향유율 전국 평균 밑돌아…"대표공연 개발 필요" 2019-05-18 10:11:45
경남도민 문화향유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경남발전연구원이 최근 발행한 정책 소식지 'G-BRIEF'에 따르면 2017년 도내 공연예술 예산은 958억5천만원으로 전국 6위 수준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창원과 진주, 통영, 김해 등 도내 6개 시·군은 장르별 13개 예술단을 설립해 주민을...
주말이 달라진다…문화·여가시설 인근 `광주 화정 아이파크` 눈길 2019-05-09 14:35:21
등 문화시설 인근, 지역 및 단지 가치 동반 상승효과 지난 3월 사상 최초로 국내 1인당 국민소득이 3만 달러를 돌파했다. 해를 거듭할수록 국민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일상생활에서의 여유를 찾고자 다양한 문화 및 여가를 즐기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문화·여가시설 인접성이 주택 구매 시 중요한 고려 요인으로...
문화예술 관람률 80% 첫 돌파…60세 이상 대폭 증가 2019-02-11 17:10:48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표한 ‘2018년 문화 향수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작년 국민의 문화예술행사 관람률은 81.5%로, 1988년 조사를 시작(격년제 조사)한 뒤 처음으로 80%를 넘어섰다. 2008년 67.3%에서 꾸준히 올라 10년 새 14.2%포인트 상승했다.연령에 따른 관람률은 60대 이상이 2016년 대비 9.0%포인트...
[그래픽] 국민 1년간 문화예술 관람률 80% 넘어서 2019-02-11 13:17:54
1년간 문화예술 관람률 80% 넘어서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11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공개한 '2018년 문화향수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지난 1년간 문화예술행사 관람률은 81.5%로 2016년 78.3%보다 3.2%포인트 상승했다. jin3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국민 1년간 문화예술 관람률 80% 넘어서…평균 5.6회 2019-02-11 10:13:36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향수실태조사는 국민들의 문화향수 수요와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2년마다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2018년 10월1일~11월30일 전국 17개 시도 만 15세 이상 남녀 1만558명을 대상으로 1대1 가구 방문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조사대상 기간은 2017년 8월1일~2018년 7월31일 1년간이다....
서울 관광 아시아인은 명동, 유럽·미국인은 고궁에 만족 2019-01-25 06:00:02
쇼핑이지만, 미주·유럽인은 '역사와 문화유적'이라 답했다고 설명했다. 관광 후 가장 만족한 관광 활동 역시 중국·일본·기타아시아인은 쇼핑, 미주·유럽인은 역사·문화유적 탐방이었다. 주요 쇼핑 품목은 중국인의 경우 향수·화장품, 나머지 지역 관광객은 의류가 가장 많았다. 일본·기타 아시아·미주·유...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12-19 15:00:10
문화 확산 협약 181219-0127 지방-001508:04 2020년 울산 방어진 바닷길 조성…어촌 뉴딜 300 사업에 뽑혀 181219-0132 지방-001608:23 부산 미래산업 이끌 'VR·AR 제작지원센터' 개소 181219-0146 지방-001708:37 대선소주 100만병에 '제로페이 홍보 문구'…부산시와 협약 181219-0147 지방-00180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