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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감 살리고 농가도 지원"…식품업계, 가루쌀에 주목 2023-09-11 06:00:08
제빵업계는 가루쌀 제품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SPC삼립은 지난달 미각제빵소 가루쌀 베이커리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가루쌀 식빵과 가루쌀 휘낭시에로, 이중 휘낭시에는 밀가루를 넣지 않고 가루쌀로만 만들었다. 대전지역 유명 제과점인 성심당은 가루쌀을 활용해 초코米(미)마들렌,...
SPC삼립, 가루쌀로 만든 미각제빵소 빵 2종 출시 2023-08-23 14:54:16
가루쌀을 활용한 미각제빵소 빵 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가루쌀 휘낭시에와 가루쌀 식빵으로, 이 중 휘낭시에는 밀가루를 넣지 않고 가루쌀로만 만들었다. 가루쌀은 물에 불리지 않고 빻아 가루로 만들 수 있는 쌀로,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 작물이다. 가루쌀로 제조한 빵은...
SPC삼립, 가루쌀로 만든 빵 2종 출시 2023-08-23 09:44:25
= SPC삼립[005610]은 가루쌀을 활용한 미각제빵소 빵 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가루쌀 휘낭시에와 가루쌀 식빵으로, 밀가루를 넣지 않고 가루쌀로 만들었다. 가루쌀은 물에 불리지 않고 빻아 가루로 만들 수 있는 쌀로,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 작물이다. 가루쌀로 제조한 빵은...
일회용 칼 빼고 빵 상자엔 점자…'친환경 SPC' 주인공들 2023-06-14 18:44:56
‘미각제빵소’가 지난해 적용한 선물세트 패키지가 식품업계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 패키지에는 빵 상자에 흔히 쓰이는 ‘필름 코팅’을 없앤 대신 재활용이 쉬운 친환경 종이에 수성 코팅을 입혔다. 무엇보다 패키지에 점자로 제품명을 인쇄해 이목을 끌었다. 친환경과 유니버설 디자인(성별, 연령, 장애 유무와...
식품 온라인 채널 비중 확대…코로나 이후 외식사업 실적 개선 기대 2021-07-07 15:13:00
‘미각제빵소’, 푸드 대표 브랜드는 ‘그릭슈바인’ 등이 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는 ‘에그슬럿’ ‘베이커리 팩토리’ ‘빚은’ 등이 유명하다. 제빵사업은 초기 대규모 설비 투자와 지속적인 유지·보수가 필요한 장치산업이다. 상온·냉장·냉동을 아우르는 유통·물류 체계도 갖춰야 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다....
SPC삼립, 미각제빵소 ‘스톤밀’ 베이커리 론칭 2021-05-25 11:15:46
‘미각제빵소’의 새로운 제품 라인으로 ‘스톤밀’을 활용한 베이커리 4종을 출시했다. 스톤밀 베이커리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사용된 ‘스톤 밀링(stone milling, 맷돌을 사용해 제분하는 것)’ 방식으로 제분한 통밀을 사용한다. ‘스톤 밀링’ 방식으로 제분한 통밀은 밀기울과 배아가 남아있어 섬유질 및 미네랄 등...
SPC삼립, ‘스톤밀’ 베이커리 론칭 2021-04-26 16:35:19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미각제빵소의 스톤밀 베이커리 4종은 탕종법 공법을 사용해 쫄깃한 ‘스톤밀 탕종식빵’, 슈퍼푸드인 치아씨드와 햄프씨드를 넣은 ‘스톤밀 씨드롤’, 캘리포니아산 호두를 넣어 고소한 ‘스톤밀 통밀스콘’, 호두와 천일염을 넣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게시판] SPC그룹,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6개 본상 수상 2020-08-03 10:00:59
▲ SPC그룹은 디자인 분야 국제대회인 '2020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6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의 전통선물류, 포켓샌드 패키지, SPC삼립의 미각제빵소, 빚은, 제주타르트 패키지가 제품디자인 부문 본상을, 시티델리가 브랜드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서울=연합뉴스)...
외식 줄어도 빵 소비는 늘어 2020-03-26 17:42:34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 제품을 이전보다 30% 더 생산하고 있다. 미각제빵소는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앞세워 비슷한 제품보다 2000~3000원 비싸게 파는데도 인기다. 지난해 5월 출시된 이후 올 2월까지 1300만 개가 판매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소비가...
[코로나 시대의 소비] 새벽배송·에어프라이어 덕에 커지는 빵 시장 2020-03-26 14:16:52
시흥공장 생산라인을 보강해 제빵 생산량을 30% 늘렸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 제품의 인기 덕이다.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앞세우며 자사 동일 제품 대비 2000~3000원이 더 비싼 값에 팔았지만 시장 반응이 좋은 편이다. 지난해 5월 출시해 지난달까지 미각제빵소의 누적 판매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