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소주의 세계화 2023-10-17 18:06:37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소주를 병째 들고 마시는 게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았다고 한다. 병당 가격은 약 7000원으로 한국(5000원)보다 높다. 중국 소셜미디어에선 요즘 ‘전루퉁(眞露桶)’이 화제다. ‘전루’는 진로의 중국 발음이다. 전루퉁은 ‘딸기에이슬’ 등 전루와 음료, 과일을 섞어 펀치 스타일로...
한화 건설부문, 독서취약계층 아동에게 '목소리 기부' 봉사 2023-02-19 10:22:53
참여한다. 지난 4일과 18일 서울 서초구 자몽 미디어센터에서 두 차례 녹음을 마쳤고 다음 달에도 세 차례 더 녹음이 진행될 계획이다. 오디오북은 귀로 듣는 형태의 책으로, 시각장애 아동들의 도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자료다. 또 부모님이 직접 책을 읽어주기 어려운 다문화 가정 아동과 무연고 아동에게도 큰...
소주·떡볶이·치킨…지구촌 휩쓰는 K푸드 2021-06-14 17:11:35
미디어를 통해 퍼지자 해외 팬들 사이에서 떡볶이를 먹고 인증샷을 남기는 게 유행처럼 번졌다.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해 K무비의 위상을 알린 영화 기생충은 해외 시장에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현지화’ 무기로 해외시장 적극 공략국내 식품업체들은 K컬처를 등에 업고 해외...
'신과 함께' 성시경-이용진, 쌍둥이처럼 꼭 닮은 상견례 추억 2021-05-15 14:23:00
통해서는 ‘신과 함께’의 방송 VOD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들이 공개된다. 한편, 신과 함께’를 제작하는 SM C&C STUDIO는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에서 다양한 OTT(Over The Top,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틴즈(십대+Z세대 합성어)를 사로잡는 활약으로 관련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준현...
[건강!톡] 뱃살 빼기 위해 매일 먹어야 할 9가지 식품 2020-12-28 10:04:25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미국의 식품 전문 미디어인 ‘저것 말고 이것 먹어!’(Eat this, Not that!) 는 ‘뱃살을 녹이는 9가지 최고의 식품’(The 9 Best Foods That Melt Belly Fat)이란 제목의 11월 23일자 기사에서 몸에서 염증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뱃살 제거를 돕는 식품을 소개했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0-09-29 16:59:11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살얼음맥주와 치즈라볶이, 짜파구리, 살얼음파인애플 등 인기 메뉴를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의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징어입, 아귀포, 먹태 등과 같은 건어물 안주는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1618] 한강미디어고 칸 “우리가 만든 단편영화를 영화관에서 관람했어요” 2020-06-02 22:02:00
사진 봉사활동을 펼치는 한강미디어고 칸 동아리원들에게 촬영 에피소드를 듣고 영상에 대한 열정을 확인했다. 동아리 ‘칸’은 어떤 동아리인가요. 박채원(3학년) 단편영화 등 영상을 만드는 동아리로 한강미디어고 사진영상과 전공 동아리 중 유일하게 영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박수정(3학년, 회장) 주로 단편영화를...
서울시, '서울상상산업포럼' 19일 DDP서 개최···트레져헌터 등 1인 미디어의 생존 전략 공개 2019-07-03 11:33:00
1인 미디어 시장에 진입하려는 사람들에게 사례 공유 및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연령대의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과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미디어자몽’도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략 워크숍을 연다. 미디어 자몽은 트렌드 분석을 통한 콘텐츠 제작 전략을 공개하고, DDP내 스튜디오 투어도 함께...
[게시판] 서울시, 19∼20일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운영 2019-07-02 11:15:03
1인 미디어 전문 기업 트레져헌터와 미디어자몽이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들의 토론이 펼쳐진다. 예비 유튜버를 위한 강좌와 한류 크리에이터와의 만남도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포럼 홈페이지(http://www.seouli3.org)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인기 크리에이터 콘텐츠, SKB 'B tv'서 본다 2019-01-10 17:47:09
수 있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서비스다.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한다. 여기서 제작된 서비스는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2주 뒤 유튜브를 통해 내보낸다.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인 ‘맘맘맘’을 비롯해 미니어처 마니아를 위한 ‘쪼만한 마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