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민현 인제대 총장 "도시를 캠퍼스로…대학·지역 시너지 낼 것" 2024-11-10 17:50:50
게임학과, 스마트물류학과, 반려동물보건학과, 방사선학과 등 학생들이 원하는 전공을 개설했다. 또 교수를 임용할 때도 ‘실력’과 ‘현장 경험’을 최우선으로 반영했다. 결과는 바로 나타났다. 게임학과에 새로 부임한 김태규 교수가 지도한 인제대 학생들은 올해 9월 ‘2024 울산 GAMEJAM’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3~4...
방심위, 5개 분과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 2024-11-08 17:31:43
한은경 성균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광고자문특별위원회는 지연옥 서울중앙지방법원 조정위원, 방송언어특별위원회는 진한수 법률사무소 익선 대표 변호사가 위원장을 맡았다. 통신자문특별위원장에는 이욱한 숙명여대 명예교수, 권익보호특별위원장은 김주성 법무법인 반우 대표 변호사가 위촉됐다. 특별위원회...
온라인 19금 광고, 어린이도 무차별 노출…"사전 심의해야" 2024-11-07 23:20:36
효율이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인터넷 사이트 운영자로서도 돈이 되는 광고를 굳이 마다할 이유가 없다. 차단을 원하더라도 알고리즘에 따라 내용이 수시로 바뀌어 알아채기 쉽지 않다. 이재신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제3의 독립기관에 온라인 광고 사전 심의 등을 맡기고, 규제기관이 이를 감독하는...
마침내 퍼즐을 완성한 K컬처, 다음 걸음은? [한국 15대 산업 경쟁력 리포트-문화산업] 2024-11-07 15:52:14
세계에 대한 애틋한 희망을 담은 장례식 같으며, 대지를 어루만지듯 모든 것을 따뜻하게 품어주는 자장가 같은 작품. 이를 만드는 창작자의 소중한 한 걸음 한 걸음이 이어진다면 앞으로도 K컬처는 100년의 시간과 함께 흐르며 찬란히 빛나고 있지 않을까. 김희경 인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영화평론가...
"아빠, 뭐 보는 거야?"…낯뜨거운 '19금' 광고에 당혹 2024-11-06 09:22:28
확인이 어려울 때가 많다”고 했다. 미디어·광고 전문가들은 범람하는 음란 광고를 막기 위해서라도 배너 광고에 대한 사전 심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이재신 중앙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광고를 집행하는 사업자에게 사전 심의를 맡기는 현행 규제는 더 많은 광고 노출을 원하는 업체의 사적 이해관계...
대진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0주년 기념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2024-11-01 09:13:02
콘셉트로 구성됐다. 대한민국의 언론과 미디어를 이끌어온 선배들에 대한 존경과 존중의 의미를 전하고자 기획됐으며, Z세대만의 특별한 감성을 담은 영화, 광고, 다큐멘터리 등 신선한 콘셉트의 콘텐츠가 상영된다. 김태양 학과장은 “30주년을 맞은 대진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매년 미디어페스티벌을 개최해왔...
욕설·문신 그대로 내보내더니…흑백요리사 결국 '도마 위' 2024-10-31 19:40:36
역대급 흥행을 거두는 동시에 OTT와 레거시 미디어 간의 규제 형평성 문제를 불러일으킨 것이다. 31일 한국방송학회와 한국미디어정책학회는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유료방송시장 정상화를 위한 공정경쟁 환경 조성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OTT의 성장으로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제7회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응모작 접수 개시 2024-10-22 13:43:02
황용석 공동조직위원장(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은 "데이터와 AI 중심사회에서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미 국내 언론인들의 데이터저널리즘 보도는 국제적으로 높은 주목을 받는 경쟁력을 갖췄다"며 "이번 행사는 올 한해 한국 데이터저널리즘의 성과를 평가 및 축하하고 그 노하우를...
‘흑백요리사’ 열풍에 담긴 계급 코드와 흥행 전략[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10-12 18:35:07
벽을 활짝 열린 문으로 바꿀 진정한 승자는 과연 누가 될지 궁금해진다. 세트 밖에서 대중의 참여까지 이끌어낸 ‘흑백요리사’. 앞으로 나올 콘텐츠들도 이런 영리한 전략으로 다가간다면 보다 큰 사랑을 받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김희경 인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영화평론가...
‘파산핑’ 열풍이 만들어낸 키즈 콘텐츠 산업의 전환점[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9-29 17:40:27
위로와 희망을 얻고 싶어한다. 티니핑을 비롯한 여러 한국 키즈 콘텐츠가 이 일을 해낸다면 지금까지와는 비교도 하기 어려울 만큼 폭발적인 구매가 이뤄질 수 있다. 그땐 진짜로 수많은 ‘파산핑’과 같은 현상이 속출하게 되지 않을까. 김희경 인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영화평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