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건설, 2024 굿디자인 어워드 브론즈상 2관왕 수상 2024-11-19 17:12:04
‘미래소비층 타겟 신평면개발_엔터라운지’로, 지난해 10월 롯데건설이 미래소비층인 20~30대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새로운 주거평면이다. 이 평면은 실내와 실외를 이어주는 사이의 공간이자 집의 첫인상인 ‘현관’의 쓰임새를 다양화했다. 내부 활동의 변화에 따라 기존 공간의 구성에 대한 새로운 체계를...
롯데건설, 2024 굿디자인어워드 브론즈상 '2관왕' 2024-11-19 15:04:39
미래소비층 타겟 신평면개발_엔터라운지'로, 지난해 10월 롯데건설이 미래소비층인 20~30대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새로운 주거평면이다. 이 평면은 현관의 쓰임새를 다양화했다. 특히, 다양한 활동을 집 안에서 하길 원하는 미래소비층의 요구를 반영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식물을 기르고 자연적인 채광과...
롯데건설, 2024 굿디자인 어워드 브론즈상 2관왕 2024-11-19 09:28:24
19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수상한 신평면도는 '미래소비층 타겟 신평면개발_엔터라운지'로 지난해 10월 롯데건설이 미래소비층인 20~30대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새로운 주거평면이다. 이 평면은 실내와 실외를 이어주는 사이의 공간이자 집의 첫인상인 '현관'의 쓰임새를 다양화했다. 내부 활동의...
롯데건설, '굿디자인 어워드'서 디자인진흥원장상 2개 수상 2024-11-19 09:20:14
'미래소비층 타겟 신평면개발 엔터라운지'는 20~30대 입주자의 수요를 반영해 현관의 용도를 다양화하고, 주방에 건식 세면대를 도입하는 등 기존의 공간을 새롭게 해석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함께 수상한 조명, 난방 제어장치는 디자인을 단순화하면서도 독특한 외형으로 통일해 실내 인테리어와 잘...
"K뷰티 열풍 이제 시작…AI 기술 접목한 맞춤형 화장품 만들 것" 2024-10-13 17:28:34
소비층이 됩니다. 그때쯤이면 온라인뿐 아니라 세포라 등 미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도 K뷰티가 자리를 잡을 것으로 봅니다.” ▷유망한 또 다른 시장은 어딥니까. “미국에선 그동안 비싼 수업료를 냈습니다. 이제 방법도 알고 길이 보입니다. 최근 인디 브랜드가 많은 서부에 영업사무소를 별도로 세웠습니다. 한국에서...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요노(YONO)족이 사는 법 2024-10-06 16:33:56
있는 ‘샐러드게임’을 선보였고, 카카오뱅크는 맥도날드, 메가박스 등과 협업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6주 적금’을 내놨다. 불황이 장기화할수록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고 실속을 챙기는 요노 트렌드가 주류 소비층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기업의 비용 구조를 재점검하고 소비자 니즈를 면밀하게...
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구매를 유도한다. 콘텐츠 팬층을 잠재적 소비층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특히 K드라마·영화 등의 인기가 치솟으며 한국이 콘텐츠 커머스의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빅테크 잇달아 진출 3일 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글로벌 빅테크들은 잇달아 콘텐츠 커머스 시장에 진출했다. 가장 적극적인 건 유튜브다. ...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구색 확대 '잘파세대'·외국인 공략 포석…"미래 성장 동력으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세븐일레븐이 지난 27일 서울 동대문의 복합쇼핑몰 '던던'(dundun·옛 롯데피트인)에 문을 연 패션·뷰티 특화매장. 매장 입구 전면을 할애한 뷰티 상품 판매 공간이 시선을 끈다. 식품 매대 공간이 80%...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저가 공세로 일부 10대 고객의 이탈을 경험한 CJ올리브영 역시 긴장하기는 마찬가지다. 업계 다른 관계자는 "편의점이 당장 시장 지배사업자인 올리브영과 경쟁하기는 힘들다"면서도 "집 앞 유통 채널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미래 주요 소비층이 될 10∼20대의 '경로 의존성'을 높인다면 중장기 시장 구도가...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포석…"미래 성장 동력으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세븐일레븐이 지난 27일 서울 동대문 복합쇼핑몰 '던던'(dundun)에 패션·뷰티 특화매장. 매장 입구 전면을 할애한 뷰티 상품 판매 공간이 시선을 끈다. 식품 매대 공간이 80% 이상인 기존 편의점에서 만년 '비주류'로 분류됐던 뷰티가 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