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을에만 500만잔 불티나게 팔렸다…스타벅스 '화제의 음료' 2024-10-09 09:56:36
‘미숫가루 라떼’와 ‘유자 생강차’를 팔고 있다. 조부모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일컫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고려해 전통 재료를 활용한 음료를 선보이는 것이다. 앞서 선보인‘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도 출시 3주 만에 판매량 30만잔을 넘어서며 인기를 얻고 있다. 저가 프랜차이즈...
"저가 커피, 싼맛에 즐겨 마셨는데 어쩌나"…초비상 [1분뉴스] 2024-09-10 14:58:57
대표의 저가커피 프랜차이즈 빽다방은 지난달 미숫가루·아이스티 제품 2종의 가격을 평균 11.5% 올렸다. 가격이 민감한 메인 메뉴 커피 대신 서브 메뉴의 가격을 올렸다는 분석이다. 비슷한 저가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 역시 지난 4월 카페라떼 등 음료 제품 7종의 가격을 200~500원 인상했다. 가공 커피 음료, 인스턴트...
할매입맛 잡았더니…3주 만에 20만잔 '불티' 2022-11-16 15:05:10
측은 "흑임자크림 라떼는 고소한 흑임자에 크림을 올렸고, 흑임자크림 카페라떼는 달콤한 연유에 에스프레소, 흑임자 고물을 더해 달콤하면서 쌉쌀한 맛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유통업계에서는 할매니얼 유행 확산 속 과거 어른들이 즐겨 먹던 '할매입맛' 관련 음료와 간식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일례로...
고소한 제철곡물 통째로…가을음료 한잔의 여유 2022-08-30 21:00:01
원료로 사용된 ‘16곡 미숫가루 우유’와 국산 약콩으로 만든 ‘국내산 검은약콩 우유’다. 코카콜라사는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를 선보였다. 130도 끓인 물로 보리와 옥수수를 우려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차 음료다. 배우 정유미를 광고 모델로 기용해 곡물 차에 익숙하지 않은 2040 MZ(밀레니얼+Z)세대를...
5000원짜리가 3만원에 팔린다…요즘 잘나가는 '의외의 간식' 2022-04-16 15:05:24
전통 간식인 꽈배기와 미숫가루 라떼 등이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말 단독 상품으로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를 선보였는데, 이 제품은 젊은 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출시 2주만에 2만병이 팔렸다. 홈플러스 측은 이 기간 판매된 막걸리 상품 중 매출액과 판매량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앞서...
[금주신상] 더본 '백걸리'·해태 '빠삭한 치즈감자' 2022-04-16 07:00:03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경향을 반영해 달고 고소한 디저트 2종과 드링크 신제품을 출시했다. 전통 간식인 꽈배기를 재해석한 '페스츄리 꽈배기 플레인', '꽈배기 시나몬', 우유에 미숫가루를 더한 '미숫가루 라떼' 등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금주신상] 빽다방 '호떡라떼'·동서식품 '포스트 듀오링 오즈' 2021-11-06 08:00:06
'호떡라떼'·동서식품 '포스트 듀오링 오즈' ▲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빽다방은 호떡라떼, 호떡빽스치노, 호떡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미숫가루와 시나몬 향 흑당을 더해 호떡 맛을 가미한 메뉴로, 지나치게 달지는 않게 만들었다. ▲ 하이트진로[000080]는 이탈리아의 '카를로 사니'...
제부도 카페소나무, 제주 감성 담아 리뉴얼 오픈 2021-06-03 10:51:24
분위기를 담아 내고 있다. 제주도 돌하르방라떼, 제주도보리개역(미숫가루), 제주보리빵 등 제주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이제 서울 가까운 곳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관계자는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공간이 아닌 여행의 추억을 남기고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커피와 여행의 추억이 함께 하는...
스타벅스 신상 마시는 10명 중 7명이 MZ…'할매입맛' 홀렸네 2021-01-19 15:36:12
없이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홀 그레인 오트 음료를 기획한 김영욱 스타벅스 음료팀 파트너는 "미숫가루와 같이 특유의 고소하고 은은한 단맛이 '할매니얼(밀레니얼 세대의 할매 취향)' 트렌드와도 부합해...
달달초딩→칼칼아재 지나…대세는 '건강할매' 2020-07-29 13:25:10
롯데푸드 ‘빵빠레 흑임자’, 해태제과 ‘쌍쌍바 미숫가루’ 뿐 아니라 편의점이 직접 출시한 순두부 아이스크림도 있다. 편의점 GS25가 강릉시 맛집 '초당순두부'와 손잡고 내놓은 강릉초당순두부 아이스크림은 출시 두 달만에 100만개 이상 팔리며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5월에는 초코맛을 더한 2탄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