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수기가 뭐예요?'…줄줄이 日 여행 가더니 이 정도였나 [차은지의 에어톡] 2025-03-15 09:55:21
증가한 754만명을 기록했다. 인천공항 기준 노선별 여객 수는 동남아가 190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일본 154만명, 중국 84만명, 미주 47만명, 구주(유럽) 31만명, 대양주 23만명 순으로 집계됐다. 지역별 여객 전년 대비 성장률은 중국(9%) 일본(8%) 미주(7%) 유럽(1%) 순인 데 반해 동남아는 1% 감소했다. 특히 일본...
"통합 대한항공 자신"...조원태의 확신, 근거 따져보니 2025-03-12 14:46:41
미주, 유럽 노선 경쟁력 확보에 나서는데, 중장거리 노선 위주로 시장 지배력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항공 이용 고객들의 최대 관심사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 통합 여부인데,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조원태 / 한진그룹 회장: 고객들이 이해하실 수 있는 수준에서 합리적으로 하는 것이 저희 목표입니다....
"오를 땐 찔끔 오르더니 내릴 땐…" 대한항공 개미들 '폭발' [종목+] 2025-03-12 06:30:02
"노선 전략을 통합하면서 저가항공사(LCC) 대비 대형 항공사가 상대적으로 낮은 경쟁 강도에 놓일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이재혁 LS증권 연구원도 "미주노선 중심의 견조한 여행 수요, 항공유 가격 하락 등은 항공운임 피크아웃에 대한 시장 우려를 해소하기에 충분하다"며 "합병 관련 불확실성이 해소된 현시점은...
비수기에 트럼프 관세압박까지…컨테이너 운임지수 8주째 하락 2025-03-09 09:38:05
큰 것으로 보인다고 해운업계 관계자들은 해석했다. 가장 비중이 높은 미주 서안 노선 운임이 이번 주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2천517달러를 기록하며 두 달 전 대비 46.2% 하락한 것이 이러한 우려를 방증한다. 유럽 항로 운임도 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당 1천582달러로 크게 떨어졌지만 같은 기간 하락 폭은 이보...
"설 연휴에 많이 가더니"…일본여행 확 줄었다 2025-03-06 13:25:37
노선이 많은 일본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모두투어는 2월 해외 패키지 송출객 수가 전년 대비 24.1% 줄어든 13만667명이라고 밝혔다. 중국과 유럽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서 모객이 감소했다. 중국과 유럽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대로 성장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모두투어는 "중국의 무비자 정책과...
美 조선업 '부활' 선언…中선박엔 입항 수수료 2025-03-05 18:01:26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국내 해운사들은 미주 장거리 노선에 한국산 선박을 쓰고 아시아 근해 노선에 중국산 선박을 활용하고 있는데, 유럽과 중국 해운사는 미주 노선에도 중국산 배를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행정명령이 떨어지면 HMM, 팬오션 등 국내 해운업체의 반사이익이 예상된다. 다만 미국이 ...
티웨이 경영권 분쟁 끝…대명소노는 뭘 노리나 [팩트체커] 2025-02-27 14:57:41
특히 티웨이는 국내와 아시아 등 중단거리 노선에 강점이 있고, 에어프레미아는 미주 등 장거리 노선에 특화돼 있는데요. 심지어 기존 FSC의 대항마까지는 아니더라도, '대체재'로 기능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유진투자증권은 "대한항공 그룹과 차이는 크지만, 유럽과 미국이라는 양 날개를 갖춘 중장거리...
"대명소노그룹, 티웨이항공 인수로 항공업 진출" 2025-02-27 14:31:32
된다. 티웨이항공은 국내와 아시아 등 중단거리 노선에 강점이 있고 에어프레미아는 미주 등 장거리 노선에 특화돼 있어 양사가 합병할 경우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미, 中선박수수료 검토에 해상운임 오를라…무협, 중소기업 지원 2025-02-27 11:00:06
사업을 실시하면서 HMM을 통해 미주·유럽 14개 노선에 매주 1천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규모의 선복(선박이 화물을 실을 수 있는 공간·용량)을 마련했다. 고려해운 등 8개 선사를 통해서는 인도·동남아 8개 노선에 매주 420TEU 선복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이 미주·유럽 노선에서 안정적으로 선복을 확보할 수...
대명소노, 티웨이항공 품어…홀딩스 지분 46.26% 확보(종합) 2025-02-26 19:27:25
경영권을 확보한 뒤 합병을 거쳐 동남아 등 중·단거리 노선과 유럽·미주 등 장거리 노선을 모두 운용하는 새 항공사를 출범한다는 구상이다. 두 항공사가 합병하면 저비용항공사를 넘은 대형 항공사의 대항마로 부상할 수 있다고 항공업계는 관측한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