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주 노선 강점인 HMM…유럽 항로도 4개 늘렸다 2024-09-10 17:43:11
미주서안 12개, 미주동안 4개, 북유럽 6개, 지중해 5개, 중동 3개 등이다. 이탈리아와 튀르키예, 이집트, 스페인 등 유럽 4개국에 신규 항로가 생겼다. 프리미어 얼라이언스는 기존 ‘디 얼라이언스’ 소속이었던 HMM, 일본 ONE, 대만 양밍이 내년 2월부터 5년간 이어가는 새로운 협력체다. HMM은 프리미어 얼라이언스와...
HMM '프리미어 동맹' 새출발…2030년까지 23.5조 투자(종합) 2024-09-10 15:28:12
항로가 30개로 증가한다. 구체적으로 미주서안 12개, 미주동안 4개, 북유럽 6개, 지중해 5개, 중동 3개 등이다. 이 중 유럽 항로는 MSC와 협력으로 기존 8개(북유럽 4개·지중해 4개)에서 11개(북유럽 6개·지중해 5개)로 3개가 늘어난다. 이는 다른 해운동맹과 비교하더라도 가장 큰 규모다. 항로 규모는 원양 선사의...
'프리미어 동맹'으로 새출발…HMM, 2030년까지 23조5천억원 투자 2024-09-10 11:00:03
경쟁력으로 꼽힌다. 항로가 많을수록 더 많은 화주의 니즈를 수용할 수 있고, 더 많은 화주가 모이면 더 낮은 운임을 제시할 수 있어 영업에 유리해지기 때문이다. HMM은 MSC와의 협력을 통해 기존 강점을 갖고 있던 아시아∼미주 항로뿐 아니라 유럽 항로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새 판 짜인 글로벌 해운동맹…한고비 넘긴 HMM, 남겨진 과제는 2024-09-10 11:00:01
항로가 길어 수익성이 높지만, 폭넓은 영업망과 터미널 등 인프라가 요구된다. 미주 항로에는 강점 갖고 있었던 HMM으로서는 유럽 항로 경쟁력을 보완해줄 선사가 필요했고, MSC와의 협력은 그 빈자리를 채우는 동시에 항로를 확대할 수 있는 일석이조 카드였다. 한고비를 넘겼지만 프리미어 얼라이언스의 규모가 크지...
농심, 라면수출 두배인 10억개로 늘린다…부산에 '수출전용공장'(종합) 2024-08-30 16:19:52
항로를 보유한 동북아 대표 항구"라며 "부산항 접근성을 고려해 신공장 부지를 녹산국가산업단지로 낙점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녹산 수출공장 설립을 발판으로 세계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수출전용공장의 생산력을 기반으로 내년 초 판매법인 설립을 검토 중인 유럽시장을 확대하고 성장 잠재력이...
농심, 라면 수출물량 2배로 늘린다…부산에 '수출전용공장' 2024-08-30 15:42:34
항로를 보유한 동북아 대표 항구"라며 "부산항 접근성을 고려해 신공장 부지를 녹산국가산업단지로 낙점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녹산 수출공장 설립을 발판으로 세계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수출전용공장의 생산력을 기반으로 내년 초 판매법인 설립을 검토 중인 유럽시장을 확대하고 성장 잠재력이...
[고침] 경제(무협, 중소 수출기업 동남아 해상운송 지원한다) 2024-08-27 13:59:33
미주와 유럽 노선에 새로 만든 선박을 지속적으로 투입하고 있으며, 기존 동남아 노선에 투입된 선박마저 미주·유럽 항로로 이전시키면서 동남아향 선박 공급량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 미주와 유럽 운임은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동남아 운임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무협은 전했다. 이인호...
무협, 중소 수출기업 동남아 해상운송 지원한다 2024-08-27 11:00:06
미주와 유럽 노선에 새로 만든 선박을 지속적으로 투입하고 있으며, 기존 동남아 노선에 투입된 선박마저 미주·유럽 항로로 이전시키면서 동남아향 선박 공급량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 미주와 유럽 운임은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동남아 운임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무협은 전했다. 이인호...
KSS해운 "VLGC 영업 질주…새 먹거리는 암모니아 운송" 2024-07-21 17:39:18
34척을 운영하며 미주·중동·아시아 등 글로벌 항로를 질주하고 있다. 특히 1984년 동아시아 최초의 전용선 가스 글로리아호를 도입해 40년간 암모니아 운송 노하우를 축적했다고 평가받는다. LPG 운반선은 세계 5위권(영국 조선해운 시황 전문기관 클라크슨리서치 기준)이다. 박 대표는 “지난해 VLGC 2척을 매각했지만,...
"월급 80만원 직원도 사장 됐다"…900억 버는데 시총 1800억 KSS해운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7-21 07:00:05
운영 중이며 미주·중동·아시아 등 글로벌 항로를 질주하고 있다. 특히 1984년 동아시아 최초의 전용선 가스 글로리아호 도입해 40년간 암모니아 운송 노하우를 축적했다고 평가받는다. LPG운반선의 경우 세계 5위권(영국 조선해운시황 전문기관인 클락슨리서치 기준)이며 국내 유일의 암모니아 운송선도 보유했다. 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