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가공식품, 당뇨 환자에게 위험…혈당 상승 초래 가능성" 2024-10-18 08:46:09
7 미만이라며 초가공식품을 전체 식품 섭취량의 평균 18% 이하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이 수치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초가공식품은 첨가당과 나트륨 함량이 높을 뿐 아니라 여기에 함유된 합성 향료, 첨가 색소, 유화제, 인공 감미료 등 인공 성분도 부분적으로 혈당 조절을 방해하는...
MBK의 고려아연 기습 공개매수 34일…'中 장악' 희소금속 공급망 어쩌나 2024-10-16 17:48:44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듐은 다른 금속에 미량만 첨가해도 금속의 성질을 크게 바꿔 '금속 비타민'이라 불리며 TV, 컴퓨터 모니터 등 전자 디스플레이의 생산에 필수적이다. 태양광 패널과 LED 등 각종 첨단 산업의 핵심 소재로도 쓰인다. 전기차 양극재의 핵심소재 중 하나인 코발트도 고려아연의 주요...
"전 세계 어린이·청소년 가당음료 섭취 증가…미래 건강 위협" 2024-08-08 10:08:55
연구팀은 어린이·청소년들은 설탕 첨가 음료 섭취량이 성인보다 거의 두 배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체중 증가와 비만을 유발해 미래 세대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설탕 첨가 음료 섭취를 줄이기 위한 표적 교육과 정책 개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미국 터프츠대·워싱턴대의 로라 라라-캐스터 박사팀은 8일 의학...
"LG화학, 美 듀폰 제치고 OLED 재료 시장 2위 등극할 것" 2024-07-30 10:30:38
소자 효율과 색 순도, 수명 등을 높이기 위해 OLED 발광층에 첨가하는 화합물이다. 그중 p도판트는 OLED 발광 효율 향상, 소자 수명 연장, 소비전력 저감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DSCC는 "LG화학의 p도판트는 올해 모바일 싱글·정보기술(IT) 탠덤 구조에 적용되고 있으며 향후 W(화이트)-OLED TV에도 사용될 예정"이라며...
"비오는날 타설해도 OK"…삼표산업, 특수 콘크리트 국내 첫 개발 2024-06-19 09:52:45
콘크리트에 수용성 고분자를 첨가해 점성을 부여, 수중에 투입되는 콘크리트가 물의 세척 작용을 받아도 시멘트와 골재가 분리되는 것을 막아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회사 측은 "비가 오는 날 콘크리트를 타설할 경우 빗물이 섞여 강도와 내구성, 품질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해 부실시공 가능성이 커지면서 국민적 공분을...
"대체 감미료 '자일리톨', 심장 질환 발생 위험과 관련 있어" 2024-06-07 18:52:01
화학적 공정이나 미생물 균주를 통한 방법으로 만들어진다. 설탕만큼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절반도 채 되지 않아 무설탕 껌, 기침 시럽, 비타민 젤리 등에 주로 사용되고 케첩, 바비큐 소스, 푸딩, 팬케이크 시럽 등에 첨가된다. 앞서 이 연구팀은 지난해 2월 발표한 논문에서 또 다른 당 알코올인 에리트리톨에 대한...
껌·젤리에 든 대체감미료 자일리톨에도 건강위협설 2024-06-07 15:55:16
있는 양이 매우 적어 화학적 공정이나 미생물 균주를 통한 방법으로 생산된다. 설탕만큼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절반도 채 되지 않아 무설탕 껌, 기침 시럽, 비타민 젤리 등에 주로 사용되고 케첩, 바비큐 소스, 푸딩, 팬케이크 시럽 등에도 대량 첨가되기도 한다. 앞서 이 연구팀은 지난해 2월 발표한 논문에서 또 다른...
청소년 흡연율 높이는 주범인데…가향담배 규제 손놓은 한국 2024-06-04 18:45:23
청소년 흡연을 부추긴다는 해석이 가능하다.美·EU는 가향 담배 퇴출세계보건기구(WHO)는 담배 규제 기본 협약 지침을 통해 가향 성분 등 담배 맛을 향상하는 각종 첨가물 사용을 금지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선 가향 담배에 대한 규제가 없다. 담배에 가향 물질을 첨가하면 이를 표시하는 문구나 그림 등을...
코카콜라·펩시 투톱 철옹성 무너졌다 2024-06-02 04:52:38
닥터페퍼가 미국 청량음료 시장에서 점유율을 점차 확대하며 판매순위에서 펩시콜라와 공동 2위에 올라섰다고 미 월스트리저널(WSJ)이 1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비버리지 다이제스트를 인용해 보도했다. 펩시콜라는 코카콜라에 이어 수십 년간 시장 2위를 차지해온 브랜드다. 그러나 닥터페퍼가 지난 20년간 꾸준한...
美시장서 '닥터페퍼' 부상…코카콜라 이어 펩시콜라와 공동 2위 2024-06-02 00:32:02
미국 청량음료 시장에서 닥터페퍼가 시장 점유율을 점점 확대하며 판매순위에서 펩시콜라와 공동 2위에 올라섰다고 미 월스트리저널(WSJ)이 1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비버리지 다이제스트를 인용해 보도했다. 펩시콜라는 미국 청량음료 시장에서 코카콜라에 이어 수십 년간 2위를 차지해온 브랜드다. 그러나 닥터페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