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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협회, 4개 핵심사업 통해 위기 극복 앞장선다 2020-02-20 14:00:04
소비자 민원 발생율이 높은 보험금 지급단계 민원의 해결을 위해 손해사정, 의료자문제도 등을 개선하고 숨은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 등 소비자 권익보호 활동도 지속 병행할 방침이다. 신 회장은 "생보업계의 대내외 환경이 어렵고 당면한 현안들도 산적해 있지만 생보업계를 위한 협회의 역할에 더욱 집중해 해결해...
믿을 만한 설계사인지 궁금하면 'e-클린보험 시스템' 클릭 2020-02-02 15:34:40
전 회사의 안정성, 민원 발생률, 보험금 지급률 등이 우수한지 살펴봐야 한다. 또한 보험상품은 용어 등을 이해하기 어려워 설계사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설계사가 양심적인지, 한 회사에서 장기간 근무했는지, 계약관리는 잘 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최근 도입된 ‘e-클린보험...
보험 전자청약 민원발생율 1/20‥제도개선 `과제` 2014-07-23 16:13:44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신한생명의 일반청약 민원발생율은 0.54%였는데, 같은 기간 전자청약의 민원은 단 한 건으로 발생율도 0.03%에 불과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일반청약 민원발생율이 10만명 중 25명 꼴이었는데, 전자청약은 10만명 중 단 4명 수준이었습니다. 민원발생율이 약 20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
보험 전자청약 민원발생율 1/20‥제도개선 `과제` 2014-07-23 14:16:28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신한생명의 일반청약 민원발생율은 0.54%였는데, 같은 기간 전자청약의 민원은 단 한 건으로 발생율도 0.03%에 불과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일반청약 민원발생율이 10만명 중 25명 꼴이었는데, 전자청약은 10만명 중 단 4명 수준이었습니다. 민원발생율이 약 20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