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이동익 해빗팩토리 대표 "보험업계 성장 위해 AI 적극 도입해야" 2024-11-22 16:29:01
하나로, 고객과 상담 시 실시간으로 대화의 감정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분석해, 상담 프로세스를 즉각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시그널플래너 세일즈 어시스턴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Q8. 미국에서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사업인가요? ▲ 미국에서는 주택담보대출 전문은행...
"신고하세요, 2억 드립니다"…서울시가 전쟁 선포한 이유 2024-11-18 06:00:01
민생사법경찰국, 자치구가 합동으로 민원이 많은 자치구에서 우선 현장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격 없는 중개보조원이 직접 중개하거나 상담을 주도하는 행위, 공인중개사인 대표는 날인만 하는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본다. 현장에서 적발하면 즉시 행정처분을 진행한다. 형사처벌 대상이면 민생사법경찰국이 수...
2년간 민원 2만7000여건…서울교통공사, 악성 민원인 고소 2024-11-08 12:00:48
2만7621건의 민원을 제기했다. 하루 평균 41건의 민원을 제기한 셈이다. A씨는 4호선 열차번호 및 편성번호를 반복적으로 묻고 상담원이 과도한 민원 제기로 응대가 불가능하다고 답하자 욕설이 담긴 문자 등을 발송해 공포감과 불안감을 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는 A씨를 올해 6월부터 '주의 고객'으로 등...
[인터뷰] '3선 성공' 美연방 하원의원 영 김 "北인권법 재승인 등 힘쓸것" 2024-11-08 11:35:49
일들을 했는지 설명했다. 특히 그동안 지역 주민들의 민원 상담으로 실제 해결한 것만 거의 6천개가 된다. 이렇게 '영 김 의원이 그동안 말만 한 게 아니라 이런 일들을 직접 실행했다'는 것을 알리고 그런 이미지를 많이 부각한 것이 인정받았다고 본다. 워싱턴DC는 굉장히 당파적으로 나뉘어 있고 당 차원에서 ...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사전에 예방하는 작업도 이어가고 있다. 이슈 민원 발생 시 유관 부서 협조를 통해 당일 내 해결하는 ‘민원112’, 필요시 민원 전담 직원을 투입하는 ‘현장 지원 119’ 제도 등을 신설했다.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 서비스에도 앞서고 있다. 고령층과 다문화가정을 위해 노인복지센터와 복지관 등을 방문해, 보이스...
공정위·KOTRA, 해외진출 기업에 정책 지원 협력 '맞손' 2024-11-04 10:02:10
통해 양 기관은 해외 경쟁정책 정보 제공과 법 집행 관련 민원 지원, 해외 경쟁법·정책 교육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MOU 체결로 공정위가 발간하는 해외 경쟁정책 및 법 집행 동향 자료는 공정위 홈페이지 외에도 KOTRA의 '해외경제정보 드림' 사이트에서 제공될 예정으로 국내 기업들이 해외 경쟁정책 및 ...
직방 123만 vs 한방 3만명…'존재감 바닥' 공공 플랫폼 2024-11-03 17:58:25
자체 개발해 2022년 내놓은 변호사 정보 플랫폼이다. 상담할 수 있는 변호사 리스트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로톡과 비슷하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선보인 부동산 거래 플랫폼 한방의 월 사용자도 9월 모바일인덱스 기준 3만3000명으로 직방(123만 명) 호갱노노(132만 명) 다방(52만 명) 등보다 훨씬 적다. 한방 역시 지난해...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자외선 LED 살균 및 유해가스 저감 시스템 개발하는 ‘한국수자원엔지니어링’ 2024-10-31 22:57:55
발생하는 건강 문제와 주민들의 민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외선(UVC) 기술을 기반으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비브리오균, 쉬겔라균과 같은 인체에 유해한 세균의 원천을 제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현장 작업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보장하며, 작업장의 공기와 물의 위생 상태를 개선할...
[단독] 경찰, 마켓컬리 '징계 제보 조작 의혹' 수사 착수 2024-10-31 16:01:45
A씨는 컬리가 징계 과정에서 내부 고충상담 창구(VOE) 제보를 조작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컬리는 지난 1월 A씨에 대해 "근태 관련 민원이 VOE로 접수됐고, 실제 근태 불량이 확인됐다"며 다음 달 A씨에게 정직 2개월의 징계를 내렸다. A씨 정직이 끝난 4월에는 그를 팀장에서 스태프로 전보 조치했다. A씨는 반발해 같은 달...
이경식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 "HTV 2단계 착수…울산경제 새 활력 기대" 2024-10-30 16:17:38
도입해 9월말 기준 49건의 인허가·민원, 기업지원 상담, 기업방문, 민원을 처리했다. 이와함께 50여종 민원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운영중이며, 건축물 심의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통합건축심의회를 구성·운영중이다. 직접 기업인, 유관기관으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현장행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