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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리고, 볼일 급한데…"민자고속道엔 쉴 곳이 없어요" 2024-11-18 17:41:04
민자도로인 평택파주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강모 씨는 18일 기자에게 “얼마 전에도 도로에서 아찔한 순간을 겪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집이 있는 경기 고양에서 평택까지 40㎞가 넘는 고속도로 구간에 졸음쉼터나 휴게소를 전혀 찾아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전국 고속도로의 20%를 차지하는 민자고속도로는 공공도로에...
자금줄 막힌 GTX·신안산선·가덕도공항…개통 줄줄이 연기되나 2024-11-13 18:21:18
게 예산정책처의 분석이다. 재정 구간(용산~상봉)은 첫 삽을 떴지만, 나머지 민자 구간은 실제 착공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지난 3월 착공식을 한 게 무색하다는 평가다. 인천에서 추가 정차역(청학역)을 요구하고 있어 실시계획 변경 여부가 추가 공사 지연의 요소로 꼽힌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의 착공계 제출이 머지않은...
맥쿼리자산운용, 민자사업 발전 기여 공로로 기재부 장관 표창 받아 2024-11-12 16:39:34
개인투자자들의 민자 투자 기회를 확대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국내 민자사업 발전에 기여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맥쿼리인프라는 지속적인 신규투자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투자한 하남 데이터센터를 비롯해 서울의 상습 정체구간을 지하화하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민자사업, 서울 왕십리 및 상계동을...
법원 "신분당선 연장노선 무임승차 손실 90억원, 정부가 배상해야" 2024-11-04 09:50:05
"민자사업자에 계속해서 무임승차 및 운임 할인을 시행할 수밖에 없게끔 사실상 강제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실시협약에서 정한 사업수익률(4.70%)을 달성하기 위한 적정 운임과 실제 징수 운임의 차액을 정부가 추가로 보상·지원할 의무가 있다는 경기철도 측 주장은 "사업으로 인한 모든 위험을 정부가 부담하라는...
[기고] 민간투자 활성화 방안, 민간에서 화답할 차례 2024-10-27 17:21:13
차로가 줄어들거나 교통량이 늘어나는 구간을 여럿 만난다. ‘상습정체구간’이란 표지판도 있다. 몇 년째 상습적인 정체 구간이라면 당연히 확장 공사를 계획했을 텐데 공사 소식은 들려오지 않는다. 재정 담당 차관이다 보니 ‘확장사업을 예산안에 반영해야 하나’ 하며 파악해 보면 나랏돈이 아니라 민간투자자본으로 ...
"이걸 누가 타?" 외면했는데…황금 노선 콕 집은 '이 철도'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10-25 07:00:01
충주~경기 이천(부발역) 구간이 우선 개통했다. 이천 부발역이 서울과 너무 멀리 떨어진 수도권 외곽에 있어 ‘텅 빈’ 열차가 대부분이었다. 작년 12월 성남 판교역까지 연장되면서 사정이 나아지긴 했다. 그나마 중부내륙선의 경우 부발역에 내려 경강선으로 갈아탈 수 있었다. 하지만 서해선의 종점인 서화성역 인근은...
HL디앤아이한라,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 기대 속 '용인 둔전역 에피트' 잔여세대 분양 2024-10-12 10:00:01
서울세종고속도로 구리~안성 구간이 올해말에 개통되고, 모현읍과 의왕·광주시를 연결하는 민자고속도로 구축 논의가 본격화하는 등 광역교통망 호재가 부동산 시장에 반영되면서 주목 받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서울 접근성이 크게 좋아지고, 그에 따른 다양한 도시개발도 추진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용인...
대우건설, 동부간선 지하화 착공식 개최…'성북~강남 10분' 2024-10-04 09:44:41
참석했다. 대우건설이 2015년 서울시에 수익형 민자사업(BTO) 방식으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를 최초 제안했고, 2019년 8월 적격성조사를 완료하고, 2020년 7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후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거쳐 지난해 3월 실시협약 체결 및 11월 금융약정을 체결했고, 올해 5월 실시계획을...
"강남까지 10분"…동부간선도로 '출퇴근 지옥' 벗어난다 2024-10-04 09:16:50
서울시에 BTO(수익형 민자사업) 방식으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를 최초 제안했다. 2019년 8월 적격성조사를 완료하고, 2020년 7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후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거쳐 지난해 3월 실시협약 체결 및 11월 금융약정을 체결했고, 올해 5월 실시계획을 승인받았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건설협회, 10대 과제 공개…"70년 산적한 문제 풀어야" 2024-09-30 14:51:27
98%미만 투찰 낙찰배제 구간을 기존 100억원 미만에서 300억원 미만 공사로 상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서는 국가·지방계약법 개정이 필요하다. 또 적격심사제 낙찰 하한율을 적정 수준까지 올린다는 목표다. 협회는 정부가 발주한 '공공공사비 현실화 연구용역'에 참여한 결과를 토대로 종심제(종평제)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