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웰트, 140억 시리즈C 투자 유치…디지털치료제 '슬립큐' 사업화 탄력 2024-06-26 14:06:23
신한벤처투자, 한독이 투자에 참여했다. 바이어헬스케어 업체들의 투자유치가 어려운 시기에 시리즈C 투자를 성료한 데에는 지난해 국내 허가를 받은 웰트의 불면증 디지털 치료제 ‘슬립큐’의 처방이 시작된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슬립큐는 지난해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데 이어 지난 12일 국내에...
[게임위드인] 지스타 '세계 3대 게임쇼'로 만든다는데…갈 길 멀다 2024-06-22 11:00:01
홍보하고는 있으나 유치한 실적 대부분은 바이어 또는 중소기업인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 3대 게임쇼가 되고 싶다면, 그에 걸맞게 글로벌 대기업 유치를 위한 전략적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 전시 환경 등 인프라도 글로벌 수준의 게임쇼로 도약하기에는 여러모로 부족하다. 문체부는 2028년까지 부산시가 신축할 예정인...
슈퍼카부터 동화책까지…벡스코 전시 풍성 2024-06-20 16:25:05
국내외 바이어와 참관객이 부산을 방문했다. 세계적 명성을 지닌 대륙 순회형 글로벌 전문 전시회를 아시아 최초로 유치해 부산의 커피 위상을 확립했다는 평가다.○신규 전시, 해외 네트워크 확대벡스코는 올 하반기 대한민국안전산업박람회와 국제아동도서전을 새롭게 연다. 부산에서 최초로 열리는 안전산업 분야 순회...
[2024 인천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폐기물 선별 자동화 솔루션 ‘에이트론’을 개발한 기업 ‘에이트테크’ 2024-06-19 16:38:22
바이어와 매칭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해외 진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KOTRA의 한-UAE 미래협력 사절단, KDB산업은행 NextRound in Silicon Valley 등에 참여하면서 교류 기회를 확장하는 중입니다.” 에이트테크는 2021년과 2022년 두 번의 시드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2022년 10월에는 프리...
[2024 인천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기능성 및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하는 기업 ‘뉴로팩’ 2024-06-18 17:30:33
진출을 위해서 해외법인을 설립했으며 바이어 미팅, MOU 등을 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로팩은 2022년 시드 투자로 10억 원을, 2023년에는 프리 A시리즈로 10억 원을 투자 유치했다. 추가적으로는 내년에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할 예정이다. 고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뉴로팩은 대학원 연구실 창업...
윤커뮤니케이션즈, '홍익인간 CMS' 베트남 시장 판매 채널 확대 2024-06-18 15:55:38
전시회는 국내 유망 디지털 기업의 수출 및 투자 유치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국내에서는 디지털 혁신기업 30개社가 참가해 제품과 솔루션을 전시했다. 특히 4,000여 명의 베트남 산학연 관계자들과 전 세계 스폰서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기업과 협력을 희망하는 베트남 정부, 기업, 바이어, 투자사 등이 참석해 전시...
서울푸드 2024 개막…"제2 냉동김밥 찾아라" 2024-06-11 06:00:01
식품 유통 바이어들이 행사장 내 전시관을 방문해 한국 음식을 체험하고, 국내 식품 기업들과 약 2억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산업부는 미국, 태국, 중국 등의 주력 시장에서 구매력이 높은 유통 바이어들을 유치해 전년보다 25%가량 증가한 1억5천만달러 규모의 계약 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시회 기간 중...
"아이돌 메이크업 배우자"…외국인 女心 홀린 K뷰티 2024-06-10 18:42:49
비즈니스 미팅을 비롯해 14개국에서 바이어·인플루언서 115명을 초청한 대형 팸투어도 기획됐다. 항공·숙박업계와 연계한 할인 행사와 K뷰티 관광상품도 내놓는다. 정부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정례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을 꾸준히 유치하기 위한 핵심 관광 콘텐츠로 키우겠...
"아이돌 메이크업 배웠어요"…K뷰티로 '외국인 2000만명' 시대 연다 2024-06-10 14:04:02
비즈니스 미팅을 비롯해 14개국에서 바이어·인플루언서 115명을 초청한 대형 팸투어도 기획됐다. 항공·숙박업계와 연계한 할인 행사와 K뷰티 관광상품도 내놓는다. 정부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정례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을 꾸준히 유치하기 위한 핵심 관광 콘텐츠로 키우겠...
관광공사, 한국 테마관광 박람회 성료…스포츠 관광 소개 2024-06-04 14:28:06
바이어와 국내 셀러 53개 사가 참가했다. 관광공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의 매력적인 트래킹 코스와 자전거길 등 스포츠 관광 분야를 새롭게 선보였다. 아울러 관광공사는 1∼6일 테마별 맞춤형 팸투어도 진행 중이다. 글로벌 크루즈 선사와 크루즈 여행사가 국내 기항지인 부산, 인천, 여수, 서산 등을 방문하고 주요...